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스칼렛 요한슨, 콜린 퍼스 주연 (드라마)

by 키스7 2023. 12. 30.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스칼렛 요한슨, 콜린 퍼스 주연 (드라마)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

Girl with a Pearl Earring

 

Olivia Hetreed의 시나리오에서 같은 이름의 1999 년 소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 북유럽의 대화가 베르메르 작품의 숨겨진 이야기.



 

 

  • 감독: 피터 웨버
  • 주연: 스칼렛 요한슨, 콜린 퍼스, 톰 윌킨슨, 킬리언 머피, 에시 데이비스, 알라키나 만
  • 장르: 드라마 / 로맨스
  • 개봉일: 2004.09.03
  • 등급: 15세이상관람가
  • 언어: 영어


 

★ 이 영화를 보는 법 :
세계적인 명화 속에 숨겨져 있던 사연을 듣는다는 기분으로 잔잔하게 흘러가는 줄거리를 쫓아가면서 보는 영화다.

 


 

영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줄거리

 

그리트(스칼렛 요한슨)는 1665년 네덜란드에 사는 수줍은 소녀였다. 델프트의 화가였던 그녀의 아버지는 눈이 멀어서 일을 할 수 없게 되었고, 가족은 경제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그리트는 유명한 화가 요하네스 베르메르(콜린 퍼스)와 그의 아내 카타리나(에시 데이비스)의 집에서 하녀로 일하기 위해 델프트로 보내진다. 

그리트는 엄격한 신분 사회의 가장 낮은 위치에서 거의 말없이 부지런히 일한다. 베르메르의 버릇없는 사춘기 딸 코넬리아(알라키나 만)의 불친절한 대우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적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한다. 

그리트가 물건을 사러 나갔다가 정육점 주인 아들 피터(킬리언 머피)에게 이끌린다. 둘의 관계가 발전할수록 코넬리아는 피터의 애정을 그리트에 빼앗기게 된다. 

 



그리트는 카타리나가 한 번도 들어가지 않는 베르메르의 작업실을 청소하면서 그녀와 대화를 나누고 그림, 빛, 색채에 대한 감상을 시작한다. 그는 카타리나의 감정을 건드리지 않기 위해 물감을 섞는 법과 다른 작업을 가르치면서 카타리나에게 비밀을 지켜준다. 반면 베르메르의 실용주의적인 시어머니 마리아 틴스(주디 파핏)는 그리트가 베르메르의 경력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어느 날, 베르메르의 부유한 후원자 반 루이벤(톰 윌킨슨)이 그 집을 방문했다가 그리트를 발견한다. 그는 베르메르에게 그리트의 초상화를 그리도록 제안했다. 베르메르는 루이벤을 위해 그녀의 초상화를 그려주기로 동의하는데, 대신 베르메르의 아내 카타리나에게는 비밀로 하기로 했다.

베르메르가 몰래 그림을 그리는 동안 카타리나는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반 루이벤이 베르메르와 그리트의 부적절한 관계를 고의적으로 암시하자, 하녀에 대한 그녀의 경멸이 점점 더 커진다. 갈등을 겪던 그리트는 베르메르와 그의 재능에 점점 더 매료되어 갔지만, 안뜰에서 강간하려는 반 루이벤을 겨우 막아내게 된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영화 감독/배우

 

피터 웨버

 

피터 웨버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스칼렛 요한슨

 

스칼렛 요한슨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콜린 퍼스

 

콜린 퍼스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톰 윌킨슨

 

톰 윌킨슨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원작 : 트레이시 슈발리에 Tracy Chevalier

각색 : 올리비아 헤트리드 Olivia Hetreed
미술 : 벤 반 오스 Ben van Os

의상/분장 : 디엔 반 스트랄렌 Dien van Straalen

 

 


 

영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결말

 

나중에 카타리나가 외출했을 때 어머니는 그리트에게 딸의 진주 귀걸이를 건네며 베르메르에게 그림을 완성해 달라고 말하라고 시킨다.

마지막 그림 그리기 과정에서 베르메르는 그리트의 왼쪽 귓불을 뚫어 초상화의 귀걸이 중 하나를 착용하게 한다. 그리엣이 고통스러워하며 반응하자 베르메르는 그녀의 얼굴을 쓰다듬으며 로맨틱한 긴장을 고조시킨다. 

마음이 흔들린 그녀는 베르메르에 대한 생각에서 벗어나기 위해 피터에게 달려가 위로를 받는다. 두 사람은 헛간에서 사랑을 나눈다. 피에터는 청혼을 하지만, 이를 감당할 수 없던 그리트는 갑작스럽게 떠나버리고 만다. 그리고 그녀가 가지고 있던 귀걸이를 카타리나의 어머니에게 되돌려 주게 된다.

 



그 후 카타리나는 그리트가 자신의 귀걸이를 착용한 것을 발견하고 분노에 휩싸였다. 화실로 쳐들어와 어머니도 알고 있었다는 것을 비난한다. 그녀는 베르메르에게 의뢰받은 초상화를 보여 달라고 요구한다. 그림의 은밀한 모습에 불쾌감을 느낀 카타리나는 "외설적"이라고 비난했다. 

베르메르에게 왜 자신을 그리지 않느냐고 눈물을 흘리며 묻는다. 베르메르는 이해할 수 없다고만 하고, 그녀는 그림을 부수려고 하지만 실패한다. 그녀는 그리트를 집에서 내쫓아 내고, 베르메르는 그저 보고만 있을 뿐이었다. 

결말에서 반 루이벤은 완성된 그림을 보며 흐뭇한 표정으로 앉아 있다. 이후 베르메르의 요리사 탄네케가 부모님 집을 방문해 왔다. 그는 그림에서 그리트가 착용했던 카타리나의 진주 귀걸이를 파란색 머리 스카프에 감아서 선물로 가져 온다.

마지막 장면에서 카메라는 귀걸이에서 줌아웃하여 실제 그림인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전체 모습을 드러내고 끝난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영화 정보

 

얀 베르메르(Jan Vermeer)는 바로크 시대에 활동했던 네덜란드 출신 화가다.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는 요하네스 베르메르가 1665년 경에 그린 초상화이며, 그녀가 착용한 진주 귀고리는 베르메르의 상징적인 소품이다. 

이 이야기는 베르메르의 작품 중 하나인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의 모델이었던 그리트의 일기에서 발견되었다. 그녀의 일기는 그녀가 죽은 후에 그녀의 후손들에 의해 보관되었으며, 최근에 그녀의 증손녀가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그녀의 일기는 17세기 네덜란드의 사회, 문화, 예술에 대한 귀중한 자료이며, 베르메르의 작품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공한다.

 

 

 


 

트레일러 다시보기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노팅 힐 영화 줄거리 내용 정보 뜻 /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멜로 1999)

 

노팅 힐 영화 줄거리 내용 정보 뜻 /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멜로 1999)

노팅 힐 Notting Hill 노팅 힐 영화 줄거리 내용 정보 뜻 /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멜로 1999) 여자는 평범한 사랑을 기다리고, 남자는 특별한 사랑이 두렵다. 노팅 힐 줄거리는 그들의 꿈 같은 로

kissmovie.tistory.com

영화 "레미니센스" 뜻, 줄거리 리뷰 정보 / 휴 잭맨, 레베카 퍼거슨, 탠디 뉴튼 (SF 미스터리 영화)

 

영화 "레미니센스" 뜻, 줄거리 리뷰 정보 / 휴 잭맨, 레베카 퍼거슨, 탠디 뉴튼 (SF 미스터리 영화)

레미니센스 Reminiscence 과거 기억의 일부를 체험할 수 있는 기억 탱크가 있는 미래... 그런데 한 여자가 나타나고 또 실종된다. 그 여자를 찾아 헤매게 되는 한 남자의 이야기 영화 "레미니센스" 뜻

kissmovie.tistory.com

라라랜드 La La Land OST -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의 멜로 뮤지컬

 

라라랜드 La La Land OST -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의 멜로 뮤지컬

라라랜드 La La Land OST -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의 멜로 뮤지컬 격정적인 열정, 순수한 도전, 그리고 황홀하고도 안타까운 사랑 라라랜드 La La Land 감독: 데미안 셔젤 출연: 라이언 고슬링, 엠마

kissmovie.tistory.com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스칼렛 요한슨,  콜린 퍼스 주연 (드라마)]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스칼렛 요한슨, 콜린 퍼스 주연 (드라마)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