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녀유혼
A Chinese Ghost Story, 倩女幽魂
영화 "천녀유혼"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장국영, 왕조현, 우마 (판타지영화. 1987)
미모의 귀신들이 남자를 유혹한 뒤 살해하고 있는 난약사. 거기에서 남자 인간이 여자 귀신과 사랑에 빠져버리는데...
천녀유혼
- 감독: 정소동
- 주연: 영채신(장국영) 섭소천(왕조현) 연적하(우마) 나무요괴(유조명) 하후형(임위)
- 장르: 판타지 영화, 로맨스 영화
- 원작: 요재지이 中 〈섭소천〉
- 배급사: 조이앤시네마
- 개봉일: 1987월 12월 25일
-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 언어: 중국어
이 영화를 보는 법 : 귀신 이야기지만, 진실한 사랑과 양심으로 산 자와 죽은 자가 모두 구원을 받게 된다는 메시지가 들어 있다. 또한 이루어질 듯 이루어지지 않을 듯하는 두 남녀의 아슬아슬한 인연을 관찰하는 것이 영화의 재미다.
영화 천녀유혼 줄거리 정보
중국이 혼란에 빠진 시대, 영채신(장국영)은 돈을 받아오는 일을 하고 있었다. 어느 날 그는 관북현이란 곳으로 돈을 받으러 가야 할 일이 생긴다.
그는 길을 가던 중 검객 하후형(임위)을 만나게 된다. 그런데 그 후 그는 도적떼 때문에 위기에 처하게 되고, 하후형이 다시 나타나서 그를 구해 준다.
이렇게 해서 인연이 된 두 사람은 쏟아지는 비 때문에 함께 비를 피하며 이야기도 나누게 된다. 시간이 흐르고, 영채신이 곽북현에 도착했지만, 그때 비에 젖은 이유로 장부의 붓글씨를 알아볼 수가 없는 상황에 처한다.
돈도 없고 갈 곳도 없어진 영채신. 지나는 사람에게 하룻밤 지샐 곳을 묻는데, 그러다가 난약사라는 곳에 대해 듣게 된다. 그곳은 귀신이 출몰한다고 하여 마을 사람들이 모두 두려워하던 곳이었는데...
무슨 배짱인지 영채신은 난약사에 가서 밤을 자기로 결정한다. 그 과정에서 하후형이 연적하(우마)라는 경쟁 상대와 싸움을 벌이기도 한다.
그러나 하후형은 다친 곳을 치료하다가 만난 한 여자를 보고 군침을 흘리고, 마침내 그녀를 건드리려고 하다가 죽는다. 이때 의문의 나무줄기가 나타나는데, 미라처럼 되고 마는 하후형...
장국영과 왕조현
그때 영채신은 난약사에 도착해서 잘 준비를 한다. 그런데 어디선가 들리는 탄금 소리... 호기심에 둘러보던 영채신은 한 여인과 마주치고 만다.
한눈에 반해버린 영채신은 그녀의 이름이 섭소천(왕조현)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섭소천은 영채신에게 다가서다가, 그가 너무나 깨끗한 영혼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느낀다.
갑자기 돌변하며 영채신을 내쫓아버리는 섭소천. 사실 그녀는 영채신의 영혼을 흡수할 생각이었지만, 그 순수함 때문에 쫓아낸 것이었다.
다음 날이 되어서야 그녀가 귀신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 영채신. 낮이라서 귀신이 없는 상황이니 찬찬히 살펴볼 기회가 그에게 주어진다. 거기에서 영채신의 전생을 알게 되는데...
죽기 전의 섭소천은 지방 관리의 딸이었었다. 하지만 그녀의 영혼은 자유로이 하늘로 올라갈 수가 없었다. 그 지방에는 100년 묵은 나무 요괴가 있었기 때문이다.
요괴는 섭소천의 영혼을 붙들고 남자의 양기를 빨아오는 일을 시킨다. 그곳에는 그녀 외에도 나무 요괴에 의해 억압되어 붙잡힌 여자 귀신들이 여럿 있었다. 그녀들이 그 소문의 귀신이었던 것이다.
천녀유혼 영화 감독/주연
정소동
장국영
왕조현
A Chinese Ghost Story, 倩女幽魂
천녀유혼 줄거리의 사랑이야기
그런데 섭소천에게도 위기가 닥친다. 나무 요괴가 사흘 뒤에 그녀를 지옥의 흑산노요에게 시집보내려고 하는 것이었다. 그것도 모르고 그녀를 잊지 못해 찾아간 영채신...
갑작스러운 방문에 섭소천이 당황하는데, 그때 섭소천의 동생 소청과 함께 나무 요괴가 방문한다. 들키면 영채신은 그 자리에서 죽을 운명... 이때 섭소천이 욕조에 숨기고 목욕을 하는 척하며 그를 살려냈다.
여기서 또 일이 얽히는데, 그녀의 동생 소청이 연적하에게 잡혀 죽게 된다. 영채신은 그가 살인 범죄자라고 오해하고 관아에 고발하지만, 알고 보니 그는 도사였다.
그는 이 마을이 나무 요괴에 의해 괴롭힘을 받고 있다는 소문을 듣고는, 요괴를 퇴치하기 위해 여기 온 것이었다. 그 후 연적하는 영채신을 미끼로 나무 요괴를 잡을 계획을 세운다.
연적하 때문에 다시 난약사에 오게 된 영채신. 그는 섭소천을 다시 만나고 싶어서 찾아간다. 알고 보니 섭소천도 영채신을 마음에 두고 있었다. 이렇게 두 사람의 사랑이 이루어지는가 싶은데...
그러나 섭소천은 곧 시집갈 운명이었기에 영채신을 거부할 수밖에 없었다. 이를 본 영채신은 섭소천을 환생시켜서 도와주기로 마음먹는다.
천녀유혼의 뜻은 섭소천이란 여자의 혼이라는 의미다. 그녀의 고향은 곽북현. 단지에 담긴 그의 유골을 그곳에 가져가서 묻으면, 정처 없이 떠돌던 그녀의 영혼도 다시 환생할 수 있다고 한다.
영채신은 연적하에게 이 사실을 말하고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그때 나무 요괴가 그들을 습격해 왔다. 그러나 도사의 신통력으로 나무 요괴를 잠재우고, 연적하도 도와주기로 약속한다.
영화 천녀유혼 결말 정보
이제 영화 천녀유혼의 줄거리는 섭소천을 환생시키기 위한 두 남자의 혈투로 이어진다. 하지만 그들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려는 요괴들의 방해도 만만치 않았다.
결국 숲 속에서 헤매던 그들은 곽북현으로 가는 길을 찾지 못해서 근처 여인숙에서 밤을 보내기로 한다. 그때 영채신은 섭소천을 다시 만나게 되고, 애틋한 마음을 나누게 된다.
그러나 또 위기가 찾아온다. 지옥의 흑산노요가 자신의 신부가 되어야 한다며 섭소천을 납치해 간 것이다. 그녀를 구하기 위해서 연적하와 함께 지옥으로 향하는 영채신...
일단 연적하가 흑산노요의 무리들과 싸우는 동안 영채신이 섭소천을 구하려고 했다. 그러나 달리 지옥의 요괴가 아니다. 연적하의 도술도 뛰어나지만, 역시나 큰 무리였다.
연적하마저 적에게 당하면서 둘 다 영혼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다. 그러나 영채신은 금강경을 가지고 있었다. 이것은 지옥 요괴의 힘을 약하게 만들어버렸다.
금강경은 불교의 경전이다. 영채신도 모르고 가지고 다녔지만, 그것은 요괴의 힘을 빼앗는 신비함이 있었다. 결국 그들은 검을 꼽아 흑산노요를 죽이고 그곳을 탈출할 수 있게 된다.
겨우 영혼을 지키고 돌아온 이승. 그러나 그동안 날이 새고 아침이 밝아오고 있었다. 귀신은 섭소천은 해가 뜨면 활동할 수 없는 처지다. 그로 인해 두 남녀는 마지막 만남마저 이루지 못한다.
영화 천녀유혼의 결말은 섭소천의 유골이 담긴 단지를 들고 곽북현으로 향하는 영채신과 연적하의 몫이었다. 그들은 섭소천의 유골을 묻어주고 환생을 빌며 길을 떠난다.
천녀유혼 영화 예고편 다시보기
영화 "천녀유혼" 줄거리 결말 정보 / 장국영, 왕조현, 우마 (판타지영화. 1987)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파라다이스 힐스 (2019) - 가장 아름다운 곳에서의 줄거리
모진: 용골천서의 비밀 무료영화 보기 (어드밴처) / 채형, 고선, 우항, 진우송 (2018)
엽문3:최후의대결 영화 줄거리 결말 / 견자단, 슝다이린 (액션 2015)
[영화 "천녀유혼"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장국영, 왕조현, 우마 (판타지영화. 198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