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태나
Hostiles
영화 "몬태나"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크리스찬 베일, 로자먼드 파이크, 웨스 스투디(2017. 시대극 영화)
전설적인 조셉 대위, 온 가족을 잃은 여인 로자먼드 파이크... 일생일대의 증오가 가득한 적이 있는 곳 몬태나.
몬태나
- 감독: 스콧 쿠퍼
- 주연: 크리스찬 베일(조셉 J. 블로커), 로자먼드 파이크(로잘리 퀘이드), 웨스 스투디(옐로우 호크 추장), 벤 포스터(찰스 윌스 병장), 제시 플레먼스(루디 키더 중위), 티모시 샬라메(필립 드잘딘 훈련병)
- 장르: 드라마 영화, 액션 영화
- 제작사: 웨이포인트 엔터테인먼트
- 배급사: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 개봉일: 2018년 4월 19일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언어: 영어
이 영화를 보는 법 : 서부극을 좋아하면서, 동시에 깊은 사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영화다. 특히 역사적 지식이 있다면 더욱 재미있을 영화. 크리스찬 베일의 연기를 좋아한다면 꼭 봐야 할 영화이기도 하다.
영화 몬태나 줄거리 정보
로잘리(로자먼드 파이크) 가족이 코만치 족에 의해서 무참히 죽는다. 남편과 딸 아이도 죽고, 겨우 아기를 데리고 도망치는데... 나중에 보니 아기도 죽어 있었다.
한편 조셉(크리스찬 베일) 대위는 인디언들과의 전쟁을 계속하면서 증오에 가득차 있었다. 그는 루디(제시 플레먼스) 중위와 얘기하며 이런 감정을 드러낸다.
이후 7년 동안 감옥에 갇혀 있던 옐로우 호크 추장(웨스 스투디)를 고향으로 돌려 보내라는 명령이 내여 온다. 조셉은 내심 싫었지만 그와 가족들을 데리고 떠난다.
그러다가 로잘린을 만나게 되는데, 가족을 잃은 슬픔에 자살하려던 로잘린... 조셉이 그녀를 막은 후 함께 동행하는데, 그러면서 감정이 교감된다.
그러다가 또 코만치 족을 만나게 된다. 함께 가던 동료들이 또 죽음을 맞이한다. 조셉마저 다치게 되자, 옐로우 호크 추장은 그들이 다시 올 것이라고 걱정한다.
그러면서 수갑을 풀어주면 함께 싸우겠다고 하는데... 인원이 극히 모자라게 된 조셉은 결국 그의 의견을 받아들인다. 그렇지만 추장은 이미 암에 걸려 있었다.
영화 몬태나 결말
얼마 못가서 결국 추장은 고향으로 가던 길에서 죽게 되고, 인디언 의식으로 장례를 치뤄준다. 그때 또 다시 들이닥치는 아메리칸 인디언들...
그 후, 어떤 자들이 나타난다. 이 땅의 주인이라면서 조셉 일행 때문에 인디언들이 이 땅에 나타나는 것을 문제 삼는다. 속히 나가달라는 요구를 하는데...
그러다가 그들과 전투가 벌어지고 만다. 이 과정에서 옐로우 추장의 자식들도 죽어버리고, 오직 손녀만 살아남게 된다. 이에 흥분한 조셉은 땅 주인을 잔인하게 죽이고 만다.
줄거리가 흐르고, 로잘리와 추장의 손녀는 시카고로 가기 위해 기차에 오른다. 조셉에게 뭔가 남은 말이 있는 듯한 로잘린... 그러나 말을 하지 못한다.
조셉은 은근히 기다리는 로잘린... 그런 마음도 모르고 기차가 드디어 출발한다. 기차를 바라볼 뿐인 조셉... 그때 그가 갑자기 기차에 올라탄다.
그가 로잘린을 찾고, 두 사람이 다시 만나게 되면서 영화 몬태나의 결말을 맞는다. 그 이후의 인연은 관객들이 상상하라는 끝마리다.
몬태나 영화 감독/배우
스콧 쿠퍼
크리스찬 베일
로저먼드 파이크
미국 몬태나 주를 배경으로 하는 서부영화
몬태나 뜻 영화 정보
몬태나의 뜻은 미국의 주 이름이다. 임무를 띄고 이동하면서 겪는 여정을 영화로 만들었다. 이 영화의 원래 제목은 Hostiles(하스틸)이었다. 뜻는 적대적이라는 의미다.
실제로 영화 몬태나 줄거리 내내, 서양인과 아메리칸 인디언의 첨예한 감정의 격돌이 계속된다. 이 과정에서 상대를 이해하고, 증오를 풀게 된다는 것이 주제인 영화다.
역시 크리스찬 베일의 연기는 극찬을 받았다. 일종의 반전 영화인 셈인데, 다만 그것을 서부영화로 표현했고, 이 과정에서 섬세한 감정을 보여준다.
사실 이 내용은 미국인들의 치부를 들어내는 것이다. 그런데, 크리스찬 베일은 눈빛 하나, 말의 억양, 손짓 등에서 완벽히 녹아든 연기를 절정으로 보여 준다.
영화 몬태나의 결말에서, 결국은 증오의 역사를 종식시키며 함께 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이것은 수백 년 동안 쌓인 미국 서양인과 아메리칸 인디언의 화해를 의미한다.
더구나 몬태나 영화 줄거리를 따라 보여지는 아름다운 절경과 막스 리히터의 음악은, 자칫 지루할지도 모르는 심각한 서부영화를 예술 영화처럼 만들어 준다.
몬태나 영화 예고편 다시보기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나이팅게일 영화 줄거리 내용 정보 / 아이슬링 프란시오시, 샘 클래플린 (스릴러 2018)
위대한 쇼맨 영화 줄거리 리뷰 / 휴 잭맨, 잭 에프론, 미셀 윌리엄스 (2017)
숲 무료영화 보기 줄거리 정보 (드라마) / 올렉 시바예프, 나탈리아 리히코바 (2018)
[영화 "몬태나"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크리스찬 베일, 로자먼드 파이크, 웨스 스투디(2017. 시대극 영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