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임슬옹, 경수진 (2016)

by 키스7 2020. 6. 16.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Scary Story 3: Girl from Mars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임슬옹, 경수진 (2016)

영화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줄거리는 옴니버스로 구성된 영화다. 여우골, 로드레이지, 기계령의 무서운 사연이 공개되는데...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임슬옹, 경수진 (2016)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 감독: <기계령> 김곡, <로드레이지> 김선, <여우골> 백승빈, <화성에서 온 소녀> 민규동
  • 주연: <여우골> 임슬옹(이생), 지안(며느리) <로드레이지> 경수진(수진), 박정민(동근) <기계령> 홍은희(예선), 이재인(둔코) <화성에서 온 소녀> 차지연(기계), 김수안(소녀)
  • 장르: 공포
  • 제작사: 수필름
  •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 개봉일: 2016년 6월 2일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언어: 한국어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정보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임슬옹, 경수진 (2016)

<여우골> 과거의 이야기다. 이생(임슬옹)은 도적떼를 만나고 도망치다가 외눈의 무사를 만나게 된다. 무사의 도움으로 또 다른 곳으로 피하는데, 그곳은 전설에나 나오는 여우골. 

어쨌든 하룻밤을 묵어야 하는 상황... 그런데 백발노인이 있고, 그에게 밥값이라도 하라며 산 일을 시킨다. 그런데 이 마을 사람들은 500년째 동굴을 파고 있었다!

 

<로드레이지> 현재의 이야기다. 5주년 기념 여행을 떠나게 된 수진(경수진)과 동근(박정민). 오랜만의 여행인데 말다툼을 하다가 싸우게 되고, 밤길에서 위험한 덤프트럭까지 마주친다.

덤프트럭은 그들의 차를 들이박고 강제로 멈추는데... 운전기사는 그들에게 총을 쏘고 어디론가 끌고 가는데...

 

<기계령> 미래의 이야기다. 예선(훙은희)은 진구를 돌봐야 하는 입장이다. 대신 로봇 둔코(이재인)가 진구를 돌봐주고 있다. 하지만 너무 오래돼서 이제는 고치지도 못할 정도로 문제가 생긴 로봇...

새로운 로봇이 들여지는데... 그런데 이 로봇도 이상한 증세를 보인다. 더구나 둔코를 죽이는 영상이 계속 나온다!

 

 


 

영화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리뷰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임슬옹, 경수진 (2016)

원래 무서운이야기 시리즈는 나름의 매력을 가진 작품이었다. 그런데 3편은 많은 실망을 준 작품으로 평가된다. 더구나 개봉 당시 유명 호러 영화인 <컨저링2>가 같이 개봉하며 심상찮은 출발을 보였다.

결국 흥행은 대 참패... 

 

무서운이야기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웰메이드 호러 시리즈로 평가받고 있었다. 하지만 무서운이야기 3편은 CG가 저렴해 보인다는 단점과 이야기 구성이 전처럼 조이는 맛이 없어서 아쉽다. 

과거와 현재, 미래까지 하나의 영화 안에 담으려고 했지만, 단편 영화 세 편을 한 번에 본 것과 차이가 없는 느낌...

 

이런 영화의 구성을 액자식 구조라고 한다. 액자식 구조란, 전체를 감싸는 하나의 이야기가 있고, 그 이야기 안에 몇 개의 이야기를 넣어서 하나의 그림처럼 보여준다는 뜻이다. 

그러나 호러 공포물이기보다는 기이한 이야기를 열거하는 정도의 영화라고 보는 편이 맞을 듯...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후기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임슬옹, 경수진 (2016)

전체 이야기는 화성에서 온 소녀가 무서운 이야기를 시작하는 것에서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줄거리가 시작된다. SF소설가 듀나의 소설이 원작이다. 그녀는 인간의 잔인성 때문에 기계족이 사는 타이탄으로 망명을 한 사람이다.

그 다음에 나오는 여우골은 의외의 SF공포 화합물이었다. 알고 보니 여우들이 사실은 외계인이었다는 다소 황당한 결말...

 

현재를 배경으로 하는 로드레이지는 이미 비슷한 이야기가 할리우드 판으로 나온 적 있었으니, 별로 궁금할 것은 없으리라 본다. 

그리고 최종 결말에 해당하는 기계족 이야기에서 둔코가 진구의 몸에 들어가 있다는 것은 좀 충격이다. 마지막에 지구는 폭발하고 만다는 설정은 좀 뜬금없는 도약이고...

 

처음에 시작됐던 화성소녀의 이야기는 이 이야기를 하고 기계들에게 인정을 받는다. 그래서 함께 살게 된다. 마치 죽지 않기 위해 천일동안 이야기를 했던 아라비안 나이트의 신부처럼...

큰 공포심을 기대하고 보기에는 너무 실망이 클 것 같으니 스릴러나 SF기괴물을 보는 것이라고 먼저 최면을 걸고 보면 그나마 볼만은 하다.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룸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결말 뜻

 

룸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결말 뜻 / 에반 윌리엄스, 엘리자베스 하워 (2017)

룸 이스케이프 Escape Room 룸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결말 뜻 / 에반 윌리엄스, 엘리자베스 하워 (2017) 방탈출 게임... 그런데 문제를 맞혀도 죽어야 하는 방탈출게임이다. <룸 이스�

kissmovie.tistory.com

고스트 쉽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뜻

 

고스트 쉽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뜻 / 줄리아나 마굴리스, 론 엘다드 (2002)

고스트 쉽 Ghost Ship 고스트 쉽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줄리아나 마굴리스, 론 엘다드 (2002) 공포영화 사상 역대 최고의 충격을 준 오프닝 장면, 이것만으로도 강렬했던 고스트쉽은 공포

kissmovie.tistory.com

호텔 레이크 영화 줄거리 리뷰

 

호텔 레이크 영화 줄거리 리뷰 / 공포영화 - 이세영, 박지영 (2020)

호텔 레이크 Hotel Lake <호텔 레이크> 영화 줄거리 리뷰 / 공포영화 - 이세영, 박지영 (2020) 405호에 들어가지 마라. 위를 올려다보지도 마라. 한정된 공간에서의 미심쩍은 현상들 호텔 레이크 감독:

kissmovie.tistory.com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임슬옹, 경수진 (2016)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임슬옹, 경수진 (2016)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