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러브 액츄얼리 영화 줄거리 리뷰 /로맨스/ 휴 그랜트, 로라 리니 (2003)

by 키스7 2020. 6. 16.

러브 액츄얼리

Love Actually

러브 액츄얼리 영화 줄거리 리뷰 /로맨스/ 휴 그랜트, 로라 리니 (2003)

영화 <러브 액츄얼리>는 크리스마스에 잘 어울리는 러브 코미디다. 로맨틱 코미디의 거장 리처드 커티스의 대박 흥행 멜로 영화!



러브 액츄얼리 영화 줄거리 리뷰 /로맨스/ 휴 그랜트, 로라 리니 (2003)

러브 액츄얼리

  • 감독: 리차드 커티스
  • 주연: 휴 그랜트(영국 수상), 리암 니슨(다니엘), 콜린 퍼스(제이미 베넷), 로라 리니(사라), 엠마 톰슨(캐런), 알란 릭맨(해리), 키이라 나이틀리(쥴리엣), 마틴 맥커친(나탈리), 빌 나이(빌리 맥)
  • 장르: 로맨스, 멜로, 코미디
  • 제작사: 스튜디오 카날, 워킹 타이틀 필름스, DNA 필름스
  •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
  • 개봉일: 2003년 12월 5일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언어: 영어


 

러브 액츄얼리 영화 줄거리 정보

러브 액츄얼리 영화 줄거리 리뷰 /로맨스/ 휴 그랜트, 로라 리니 (2003)

영화 <러브 액츄얼리> 줄거리는 모두 7개의 에피소드로 되어 있다. 

♥ 첫 번째 이야기 : 영국 수상과 비서의 사랑이야기

새로 부임한 수상은 비서를 보고 한눈에 반하게 된다. 한 국가의 정상이니 그런 유혹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해 보지만, 고민만 더 해가고... 그러다가 크리스마스 카드를 받고는 용기를 내서 비서를 찾아 나서게 된다. 

  번째 이야기 : 새 아빠와 어린 아들의 이야기

열한 살짜리 아들. 엄마를 잃고 그 후로는 방에만 틀어박혀 살고 있다. 아들의 마음을 풀어주려고 노력하던 중 여자아이를 짝사랑하며 가슴앓이를 하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된다. 사랑이야기라고 해서 굳이 연인의 이야기일 필요는 없다.

  번째 이야기 : 영국의 작가와  포르투갈의 한 여자의 이야기

제이미는 여차친구와 결별하고 혼자 지내고 있었다. 작은 별장에서만 지내던 그는 가정일을 봐주던 가정도우미 오렐리아에게 끌리게 된다. 하지만 문제는 말이 안 통한다는 것... 그래서 외국어 공부를 시작하는데...

 

러브 액츄얼리 영화 줄거리 리뷰 /로맨스/ 휴 그랜트, 로라 리니 (2003)

 

  번째 이야기 : 같은 회사에 다니는 동료의 이야기

사라는 같은 회사의 동료를 짝사랑하고 있었다. 크리스마스 파티가 벌어지는데, 그와 춤을 추면서 그녀의 사랑은 성공하는 듯하다. 그런데 요양원에 있던 그녀의 오빠에게서 전화가 온다. 그래서 회사를 그만두고 가야 했는데...

 다섯 번째 이야기 : 남편과 아내, 그리고 또 한 여자

줄거리의 아내는 남편에게서 웬일로 선물을 받는다. 무뚝뚝한 남자였던 남편이 하트 목걸이를 선물로 준 것. 그런데 크리스마스가 되자 남편이 다른 여자에게 선물을 줬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어찌 된 걸까?

 여섯 번째 이야기 : 연예인과 매니저의 이야기

빌리는 제법 날리던 록스타였다. 그러자 지금은 그렇고 그런 현실... 그에게는 오랫동안 일을 봐주며 함께 해준 매니저가 있었다. 그러다가 놀랍게도 새로 낸 크리스마스 앨범이 대박을 치고 드디어 1위에 오르지만 매니저는 섭섭해한다.

 일곱 번째 이야기 : 친구의 아내를 짝사랑하는 이야기

마크는 웨딩촬영을 해 주고 있습니다. 친구의 웨딩사진입니다. 그러나 무엇 때문인지 신부에게 냉정하게 대한다. 사실은 속으로 그녀를 짝사랑하기 때문이었다. 결국 그는 크리스마스에 그녀를 찾아가서 고백해버리는데!

 

 


 

영화 러브 액츄얼리 리뷰 정보

러브 액츄얼리 영화 줄거리 리뷰 /로맨스/ 휴 그랜트, 로라 리니 (2003)

감독 리처드 커티스는 로맨스 코미디 쪽에서는 대단한 감독으로 꼽는다. 기획이나 각본까지 그의 작품으로 본다면 <빈>, <노팅 힐>, <브리짓 존슨의 일기>, <어바웃 타임>, <맘마미아! 2> 등 수없는 히트작이 있다. 

그리고 1990년부터 2000년대 초까지 미국에선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로맨틱 코미디가 유행이었다. 이 영화는 거기에도 맞는 셈...

 

러브 액츄얼리 줄거리는 각각 다른 7개의 이야기가 이어지지만, 등장인물들이 다 서로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이런 점을 눈여겨보는 것도 영화를 재미를 알아내는 요소다. 

그런데, 아시아에서는 주연배우가 포르노 배우였다는 이유로 아예 잘라낸 경우가 있어서 에피소드의 차이가 나기도 한다.

 

특히 이 영화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은 프러포즈를 하며 스케치북을 하나씩 넘기는 장면이다. 그러나 놀랍게도 이 에피소드는 결국 불륜을 의미하는 것이기에 은근히 놀라운 줄거리다.

다만, 시도만 보여줄 뿐 남자는 떠나고 여자의 키스는 감사의 표시라는 차이가 있다. 

 

 


 

러브 액츄얼리 영화 후기 정보

러브 액츄얼리 영화 줄거리 리뷰 /로맨스/ 휴 그랜트, 로라 리니 (2003)

보통은 러브 액츄얼리의 인상적인 장면을 스케치북 고백 장면으로 꼽지만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말까지 배우는 등의 노력을 보이는 소소한 장면도 멋진 영화다.

다만, 미국인들이 영국인만 보면 매력에 빠질 것이라는 식의 시각, 남자의 입장에서 피동적인 여성과의 사랑을 그린 점은 아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명작으로 꼽히는 이유는 대사 하나하나가 다 예쁘기 때문. 사랑보다 더 큰 고통은 없다면서도 마침내 이끌리는 장면들도 역시 그렇다. 

각 에피소드마다 모두 행복한 것이 아니라 여운과 아쉬움이 남는 것도 잊히지 않는 요소가 될 것이다. 

 

러브 액츄얼리 결말이 각 에피소드마다 있으니 음악도 그에 맞게 좋은 음악들이 많다. 특히 러브 액추얼리 OST로 가장 유명한 두 곡은 비틀스의 <All You Need Is Love>와 더 콜링의 <Wherever You will go>라는 곡이다. 

음악 자체로도 훌륭함은 말할 필요가 없지만, 영화의 장면과 함께 보면 정말 어울리는 멋진 곡이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러브 액츄얼리 예고편 보기

러브 액츄얼리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영화 줄거리 리뷰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영화 줄거리 리뷰 / 줄리안 무어, 미셀 윌리엄스, 애비 퀸 (2019)

애프터 웨딩 인 뉴욕 After the Wedding 영화 줄거리 리뷰 / 줄리안 무어, 미셀 윌리엄스, 애비 퀸 (2019) 지구 반대편으로 날아간 곳에서 몰랐던 운명을 알게 된 한 여자의 선택을 생각해 보게 만들다 ��

kissmovie.tistory.com

내 남자만 모르는 비밀 계약 : 로맨스 멜로

 

내 남자만 모르는 비밀 계약 : 로맨스 멜로 2019

내 남자만 모르는 비밀 계약 The Revenger: An Unromantic Comedy 2019 여자에게 약한 마크, 돈 많은 남자를 원하는 여자 코니의 수상한 계획 내 남자만 모르는 비밀 계약 The Revenger 감독: 마크 머피 출연:..

kissmovie.tistory.com

사랑하고 있습니까 - 김소은, 성훈, 전미선

 

사랑하고 있습니까 - 김소은, 성훈, 전미선 / 사랑의 판타지 영화

사랑하고 있습니까 2020 - 김소은, 성훈, 전미선 / 사랑의 판타지 영화 시간이 흘러도 사랑에 대한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사랑하고 있습니까 감독: 김정권 출연: 성훈, 김소은, 이판도, 김소혜, 

kissmovie.tistory.com

 

러브 액츄얼리 영화 줄거리 리뷰 /로맨스/ 휴 그랜트, 로라 리니 (2003)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러브 액츄얼리 영화 줄거리 리뷰 /로맨스/ 휴 그랜트, 로라 리니 (2003)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