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무적자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주진모, 송승헌, 조한선 (2010)

by 키스7 2020. 6. 1.

무적자

A Better Tomorrow

무적자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주진모, 송승헌, 조한선 (2010)

형제라는 이름만으로 적과 맞서는 형제의 이야기. 무기밀매조직의 보스 형과 경찰인 동생의 운명적인 비극.



무적자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주진모, 송승헌, 조한선 (2010)

무적자

  • 감독: 송해성
  • 주연: 주진모(김혁), 송승헌(이영춘), 김강우(김철), 조한선(정태민), 이경영(박경위), 김지영(이모), 김해곤(정사장)
  • 장르: 범죄, 액션
  • 제작사: 핑거프린트
  • 배급사: CJ엔터메인먼트
  • 개봉일: 2010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언어: 한국어, 홍콩어, 일본어


 

무적자 영화 줄거리 정보

무적자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주진모, 송승헌, 조한선 (2010)

이영춘(송승헌)이 동남아시아의 어느 곳에서 내기를 하고 있다. 그것은 총을 빨리 조립하여 조준하는 게임이다. 그리고 장면이 바뀌며 김혁(조진모)가 나온다. 

누군가를 찾고 있는 모습의 김혁... 그가 찾고 있는 사람은 북한에서 탈북할 때 같이 나오지 못한 동생들이다. 그는 바로 김철(김강우)다. 

 

하지만 김철은 형을 원수로 생각한다. 자신과 어머니를 두고 형 혼자 살겠다고 탈북을 한 후, 어머니는 결국 세상을 떠났다. 

그리고 장면이 또 바뀌고, 영춘과 김혁은 무기밀매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온다. 같은 탈북자끼리 힘을 합쳐 어둠의 세계로 들어간 것이다. 

 

여러 사건이 지나가고, 마침내 김혁은 동생 김철을 찾아간다. 하지만 배신감에 떨며 형과는 상종도 하지 않는 김철... 결국 형은 무릎까지 꿇고 사과를 한다. 

그 후, 김혁과 정태민(조한선)은 또 사업을 연속하는데, 적과 총싸움이 벌어지고 그 틈에 태민이 배신자였다는 것이 드러난다.  그러다가 김혁은 경찰에 잡히는데... 동생과 만날 약속을 지킬 수 없게 되고...

 

 


 

영화 무적자 리뷰 정보

무적자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주진모, 송승헌, 조한선 (2010)

김혁과 이영춘은 우정을 쌓으며 10년을 함께 해 온 사이로 나온다. 두 사람은 서로를 위해 목숨까지 바칠 수 있는 친구다. 하지만 그들 앞에 커다란 위기가 나타나는데, 정태민의 등장이다. 

정태민은 그들 수하에 있던 조직원이지만, 비열한 계략을 쓴다. 결국 정태민 때문에 모든 것을 잃고 마는 두 사람...

 

사실 영화 <무적자> 줄거리는 1986년의 <영웅본색>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그래서 줄거리가 비슷하지만, 스토리와 결말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 한국적인 정서로 재해석한 것이니 말이다. 

무적자 원작에서 주연인 디룽(적룡)을 주진모가, 장궈룽(장국영)은 김강우가 맡았다. 저우룬파(주윤발) 역할은 송승헌이다. 

 

영화 무적자는 액션 영화이긴 하지만, 드라마적 요소가 많이 들어 있다. 홍콩 누아르 영화의 특징이 드라마적 요소를 통한 비장미를 말하기 때문에 분위기는 비슷하다. 

하지만 무적자 결말은 원작과 상당히 다르다. 또한 잘 나간다고 하는 흥행배우들이 다 출연한 영화였기에 화제가 됐었다. 최종적으로는 관객수는 150만 명을 넘겼으나, 작품 무게에 비하면 아쉬운 성적이다.

 

 

 


 

무적자 영화 후기 정보

무적자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주진모, 송승헌, 조한선 (2010)

무적자 결말은 암흑가 보스와 경찰의 비운이다. 김혁이 없는 동안 김철은 한국의 경찰이 된다. 감옥에서 복역한 형 김혁은 다시 부산을 찾는다. 

이미 김혁은 태민의 배신으로 철저히 모든 것이 무너졌고, 복수하려는 김혁, 영춘의 사연과 그것을 막으려는 김철의 이야기가 교차된다. 

 

무적자 원작이 영웅본색이기 때문인지, 영화 제작에 한국, 홍콩, 일본이 다 참여했다. 주진모, 송승헌, 김강우, 조한선의 출연에 이경영, 임형준까지 가세해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하지만, 탈북자 등 각색에서 투자자를 찾지 못해서 힘들었다고 한다. 결국 최종 투자자는 영웅본색 광팬이었기에 가능했다는 뒷이야기가 있다. 

 

돈을 더 들인 것도 같고 오마주와 화끈한 총격씬도 있지만, 문제는 뭘 해도 어정쩡한 분위기였다. 연기는 들떠 있고, 연출은 제대로 리메이크를 한 것도, 새로운 창조물을 만든 것이 아닌 것 같다는 평가가 많다. 

감독 송해성은 <파이란>이라는 명작을 만든 감독이다. 그런데 이런 결과라니 아쉬워하는 영화팬들이 많다.

 

 


 

무적자 예고편 보기

무적자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범털 뜻,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2020)

범털 Tiger fur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범털 뜻,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2020) 세상은 가진 자와 못 가진 자가 있다. 그런데 교도소도 마찬가지다. 싸움으로 이를 물리치는 액션! 범털 감독: ��

kissmovie.tistory.com

익스트랙션 영화 줄거리 리뷰 뜻

 

익스트랙션 영화 줄거리 리뷰 뜻 / 크리스 헴스워스 액션 영화 (2020)

익스트랙션 Extraction 영화 줄거리 리뷰 / 크리스 헴스워스 액션 영화 (2020) 소년을 인질로 삼은 거대 범죄 조직이 있다. 여기에 혼자서 뛰어들어 소년을 구해내야만 한다 익스트랙션 감독: 샘 하그

kissmovie.tistory.com

영화 범죄도시 결말 줄거리 실화

 

영화 범죄도시 결말 줄거리 실화 - 마동석, 윤계상, 예정화

범죄도시 결말 줄거리 실화 - 마동석, 윤계상, 예정화 THE OUTLAWS 잔인하고 살벌한 범죄조직이 나타났다. 마동석, 윤계상의 액션 대결, 그리고 예정화 특별출연으로 강도를 높였다. 범죄도시 감독:

kissmovie.tistory.com

 

 

무적자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주진모, 송승헌, 조한선 (2010)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무적자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주진모, 송승헌, 조한선 (2010)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