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EIDF 실화 (2019)

by 키스7 2020. 6. 5.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My Father, the Spy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EIDF 실화 (2019)

아버지를 스파이로 둔 것 때문에 인생이 송두리째 변하게 된 한 여자의 이야기는 냉전시대의 비극을 보여 준다.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EIDF 실화 (2019)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 감독: 야크 킬미, 긴츠 그루베
  • 실화: 1970년대에 있었던 이에바 레진스카의 냉전시대 피해와 비극적 가정사
  • 장르: 다큐멘터리
  • 언어: 라트비아어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줄거리 정보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EIDF 실화 (2019)

냉전시대의 러시아는 소비에트 연방(소련)이라고 불렸다. 1978년, 소련의 대학생 이에바 레진스카는 아버지를 만나러 미국으로 간다. 아버지는 소련의 UN 파견단으로서 미국의 뉴욕에서 일을 하고 있었고, 아버지가 그녀를 초대한 것이었다. 

부모는 이혼해서 어머니는 라트비아 지방에 남아 있다. 그리고, 이 사건은 그녀와 그녀의 가족에게 커다란 변화가 생기는 문제가 된다. 

 

사실 이에바의 아버지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KGB 요원이었다. 말하자면 소련의 간첩이었던 것이다. 그것도 모르고 미국의 자유로운 생활에 젖어있던 이에바...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는 이에바에게 말한다. 미국으로 망명하겠다고... 아버지는 선택하라고 한다. 미국에 남든지, 아니면 소련 대사관에 가서 아버지의 망명을 신고하고 어머니에게 돌아가든지...

 

이에바는 고민을 한다. 하지만 결국 미국에 남기로 한다. 그 후 스파이였던 아버지를 둔 이에바는 FBI의 감시 속에 살아간다. 

처음엔 그게 그냥 끝인 줄 알았다. 그러나 망명자인 아버지에게 미국은 계속 정치적인 삶을 살라고 하고, 결국 아버지는 암살당하고 만다. 이제 그녀의 삶은 어떻게 될 것인지...

 

 


 

다큐멘터리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리뷰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EIDF 실화 (2019)

당시 소련은 강제로 주변국은 병합시켜서 덩치를 키웠었다. 라트비아는 러시아와 스웨덴 사이에 있는 작은 나라였다. 라트비아는 그렇게 소련 연방에 편입되어 공산화된 곳이었다. 

1980년대까지 미국과 소련은 참혹한 냉전을 치르던 중이었다. 핵전쟁 위기까지 고조되며, 두 나라는 간첩들을 서로 보내서 정보전을 폈다. 

 

다큐멘터리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실화는 1978년도에 일어난 이에바 레진스카와 그 가정의 이야기다. 아버지의 정체를 알게 된 여대생, 그런데 아버지는 암살당하고 인생 자체가 엉망이 된다.

고향에도 갈 수 없고 혼자 남겨진 그녀는 고향과 가까운 독일로 가서 살게 된다. 그렇게 해서 독일 뮌헨의 방송 직업을 가지게 된 것이다. 

 

이에바 레진스카는 독일에서 일하면서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는 역사적 상황을 목격하게 된다. 그때가 1989년이었다. 이후 독일은 통일을 하고, 소련은 러시아로 이름을 바꾸며 공산주의를 포기한다. 

결국 꿈에 그리던 고향에 갈 수 있게 된 이에바... 라트비아에서 어머니를 만나며 역사의 비극을 되돌아보게 된다.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실화 후기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EIDF 실화 (2019)

다큐멘터리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실화 줄거리는 분단의 고통을 가진 우리에게도 남의 일이 아닌 내용이다. 비밀스러운 가족의 삶이 뒤틀리고 돌변할 때, 이제 겨우 사회 초년생이 된 주인공은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6.25 한국전쟁의 이산가족과 간첩 사건 등은 아직도 우리 국민의 가슴속에 상처를 남기고 있으니 우리 중의 누군가의 일일 수도 있다. 

 

영화는 빅 클로즈업과 붉은색이 감도는 화면으로 불안감과 인물의 심리를 자세하게 관찰한다. 격동의 역사가 배경이지만, 그 자체를 바로 말하지 않고 인물의 닥쳐진 상황을 통해 말하기 때문이다. 

이중간첩인 아버지의 삶을 다시 생각하는 딸, 독일의 뮌헨에서 자유의 소리 방송을 하며 조국을 그리워한 여자 이에바 레진스카.

 

딸의 시점에서 진술된 기억이 내레이션에 담겨 이끌어가는 형식은 여러 인물과의 인터뷰로 관찰자가 되어 사건을 다시 바라보고, 보여줄 수 없는 과거의 사실은 연출된 사진으로 시각화해서 보여준다. 

영화에서 보여지는 여러 영화적 기법들은 관객을 한 사람의 일생을 그대로 따라가 보는 관찰자로 만들어 주는 것 같다.

 

 

 


나의 아버지는 예고편 보기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내 친구 정일우 무료영화보기 / 정일부 신부님

 

내 친구 정일우 무료영화보기 / 정일부 신부님 다큐멘터리 (2017)

내 친구 정일우 보기 Jung il-woo, My Friend 내 친구 정일우 무료영화보기 / 정일부 신부님 다큐멘터리 (2017) 한국의 서민을 위해서 평생을 바친 미국의 본 데일리 신부 이야기 다큐 내 친구 �

kissmovie.tistory.com

영화 김복동 - 위안부 피해자의 피맺힌 삶

 

영화 김복동 - 위안부 피해자의 피맺힌 삶

김복동 My Name Is KIM Bok-Dong 영화 김복동 - 위안부 피해자의 피맺힌 삶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로서의 피맺힌 삶을 살다가 여성인권운동가, 평화운동가로서 살아간 김복동 할머니의 발자취를 쫓

kissmovie.tistory.com

독립영화 구르는 돌처럼 줄거리 리뷰 후기

 

독립영화 구르는 돌처럼 줄거리 리뷰 후기 / 남정호, 대안학교 학생들 (2018)

구르는 돌처럼 Like a Rolling Stone 독립영화 구르는 돌처럼 줄거리 리뷰 후기 / 남정호, 대안학교 학생들 (2018) 구르는 돌처럼 온 세상을 다 즐기면서 살고 싶은 대안학교 학생들과 남정호

kissmovie.tistory.com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EIDF 실화 (2019)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나의 아버지는 스파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EIDF 실화 (2019)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