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상류사회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박해일, 수애, 하마사키 (2018)

by 키스7 2020. 6. 7.

상류사회

High Society

상류사회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박해일, 수애, 하마사키 (2018)

상류사회의 위선과 부조리를 들여다보는 영화, 일본 AV 배우 하마사키의 가세로 야한 영화



상류사회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박해일, 수애, 하마사키 (2018)

상류사회

  • 감독: 변혁
  • 주연: 박해일(장태준), 수애(오수연), 윤제문(한용석), 라미란(이화란), 이진욱(신지호), 김규선(박은지), 한주영(민현아), 김해곤(안의원), 남문철(정대표), 하마사키 마오(미나미)
  • 장르: 드라마, 블랙코미디
  • 제작사: 하이브미디어코프
  •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 개봉일: 2018.08.29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언어: 한국어


 

상류사회 영화 줄거리 정보

상류사회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박해일, 수애, 하마사키 (2018)

태준(박해일)은 경제학과 교수다. 왜 재벌들만 겁 없이 사는가에 대한 강의를 한다. 이런 그의 성향은 미래를 준비할 정치인으로서 발탁될 기회를 가지게 되고,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줄거리로 연결된다.

그의 아내 수연(수애)은 미술관의 부관장이다. 그녀는 재개관전을 통해서 능력을 인정받고 관장 자리에 오르고 싶어 한다.

 

관장이 되려고 하지만 계속 실패하는 수연... 그런데 어느 날 그 남편 태준이 길에서 한 노인을 도와주게 된다. 분실자살을 하려던 것이었다. 젊은 피 수혈을 위해 새로운 정치인을 알아보던 민국당에서는 그를 발탁한다.

그때 태준은 은지(김규선)를 만나게 된다. 예전에 자신의 강의를 들었다고 하는 제자... 그녀와 바람을 피우게 되는데... 그러나 태준의 외도를 알고도 수연은 꿈쩍하지 않는다. 바람은 성공한 다음에 피우라고 하는 아내였다.

 

화란(라미란)은 미술관의 관장이다. 사실 그녀는 회장 부인이기에 그 자리에 있을 뿐이고, 수연은 야망이 커서 그 자리를 노리는 것이다. 수연의 능력이 더 커 보이는데...

그 후 수연은 유명 작가 신지호(이진욱)를 섭외하러 파리로 갔다가 불륜을 저지르게 된다. 쾌락을 즐기며 동영상까지 찍고 노는데, 그만 그 영상이 경쟁자인 현아(한주영)의 손에 들어가고 만다.

 

수연은 현아를 찾아가서 무릎을 꿇으며 수정을 한다. 그런 앞에서 현아는 벗을 하나씩 벗어 속옷 차림이 될 때까지 얘기를 한다. (거기다가 수연은 미술품 경매를 통해 돈세탁까지 했었기에 단단히 꼬리가 잡힌 셈이다)

한편, 태준은 안의원을 통해서 조폭 세계의 인물과도 접하게 된다. 그는 한용석(윤제문) 휘하의 부하였다. 한용석은 유착된 인물로서 폭력을 행사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태준의 출마 뒤에는 미래 그룹과 민국당의 어두운 거래가 있었다는 것이 드러나는데...

 

 


 

영화 상류사회 리뷰 정보

상류사회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박해일, 수애, 하마사키 (2018)

태준이 국회의원이 되려던 당은 보수당이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이 보수당이 기업과 유착하여 선거 이슈에 그를 끌어들인 것이었다. 분신자살 노인 사건도 사실은 자작극...

아내 수연은 회장까지 꼬셔서 야망을 이루려고 하는데, 상류사회 입성을 눈 앞에 눈 이들은 더 나쁜 게 전진할 것인가의 갈등에 빠지게 된다. 선택은 물론 야욕이었다.

 

이 영화는 기득권층의 추악하고 위선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상류사회로 올라가고 싶어 하는 욕망을 그리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정말로 그냥 그렸다는 것에 있다. 모습만 보여주고 깊이 있는 공감이 부족했다는 평가가 압도적이다.

처음에는 박해일, 수애, 라미란, 윤제문 등의 연기파 주연급을 캐스팅해서 화제가 되었었다. 거기다가 수애의 파격적인 노출이 있을 것만 같은 홍보...

 

그래서 처음에만 먹혔다는 얘기가 있다. 실제로 첫날은 청소념 관람불가 오프닝 스코어를 경신할 정도로 화제였다. 그러나 딱 거기까지였다. 결국 영화 상류사회 관람객 수는 76만 명으로 끝냈다.

라미란을 제외한 비중 있는 여배우가 다 했던 상류사회 노출씬... 그러나 정작 가장 확실한 노출을 해야 했던 수애는 소극적이었고, 줄거리에 크게 관계없는 여배우들만 다 벗었다는 평도 받았다.

 

감독이 상류사회 노출씬에서 일본의 유명 AV배우 하마사키 마오를 섭외한 것은 영화적 대비를 위한 것이었다고 했다. 하지만 비서들이 보는 가운데 윤제문과 나누는 정사씬 이외에는 역할도 없다.

오히려 김규선은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원래 선정적인 스타일이 아니었지만 이 영화에서는 완벽하게 변신했고, 자신만의 색깔을 확실하게 만들어 연기했다.

 

 


 

상류사회 영화 후기 정보

상류사회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박해일, 수애, 하마사키 (2018)

일부분은 파격적인 야한 장면이 있다고 해서 보러 갔을 수도 있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객이 등을 돌린 이유는 그저 보여주기 위한 장면이었다는 생각 때문이다.

상류사회 노출씬은 매우 강하다. 하지만 줄거리는 TV 드라마에 나오는 줄거리와 큰 차이를 알 수 없을 정도로 밋밋하다. 돈을 내고 시간을 할애해서 감상해야 하는데, 차이가 애매하다면 왜 극장에서...??!!

 

감독의 연출도 문제지만 배우 중에서는 수애가 특히 큰 실망을 주었다. 그녀 자신이 욕망을 채우기 위해서 몸을 성적으로 이용하는 사람이다. 그런데 몸을 사렸다.

차라리 다른 배우들은 굳이 노출씬을 찍지 않았어도 이해되는 부분인데 노출을 하고, 핵심 인물은 해야 하는데 하지 않았다는 어정쩡함... 사람들은 다른 대형 여배우에 비해 수애가 너무 변신하지 못해서라고 지적하고 있다. 

 

영화 상류사회는 노출씬과 관계없이 제작비로도 화제가 되었다. 무려 70억 원이 들었다는 제작비는 어디에 쓴 것일까... 박해일과 신애가 타락해 가는 과정을 감독이 추구한 것은 알겠는데, 관객들을 실망했다. 과거에 <주홍글씨>, <오감도> 등을 찍었던 감독이었기에 기대를 걸었던 관객들은 더 실망했다고 한다. 다음 영화에서는 분발을 바란다.

 

 


 

상류사회 예고편 보기

상류사회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이웃의 아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이웃의 아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윌리엄 피츠너, 제시카 맥나미 (2018)

이웃의 아내 The Neighbor 이웃의 아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윌리엄 피츠너, 제시카 맥나미 (2018) 중년의 남자가 옆집에 이사 온 매력적인 젊은 이웃의 아내에게 반하고 만다. 비극처럼

kissmovie.tistory.com

피델리티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피델리티 영화 줄거리 리뷰 뜻 / 에브게니야 그로모바 (2020)

피델리티 Fidelity, Vernost 영화 줄거리 리뷰 뜻 / 에브게니야 그로모바 (2020) 남편의 바람에 복수하려고 해버린 아내의 문란한 섹스... 그런데 남편은 바람을 피우지 않았었다 피델리티 감독: 니기나

kissmovie.tistory.com

닥터 포스터 줄거리 결말(시즌1) - 부부의 세계

 

닥터 포스터 줄거리 결말(시즌1) - 부부의 세계 원작 줄거리 결말

닥터 포스터 1 Doctor Foster 1 줄거리 결말(시즌1) 2016 부부의 세계 원작 줄거리 결말. 바람난 남편과 의사 아내 닥터 포스터 Doctor Foster 시즌1 감독: 톰 본 출연: 수란 존스, 티 카벨, 조디 코머, 톰

kissmovie.tistory.com

 

 

상류사회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박해일, 수애, 하마사키 (2018)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상류사회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박해일, 수애, 하마사키 (2018)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