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범털 뜻,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2020)

by 키스7 2020. 5. 12.

범털

Tiger fur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범털 뜻,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2020)

세상은 가진 자와 못 가진 자가 있다. 그런데 교도소도 마찬가지다. 싸움으로 이를 물리치는 액션!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범털 뜻,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2020)

범털

  • 감독: 강태호
  • 주연: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강인성, 이시후, 조명연, 이풍운
  • 장르: 범죄 액션
  • 개봉일: 2020.05.14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언어: 한국어


 

범털 영화 줄거리 정보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범털 뜻,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2020)

범털 뜻은 돈 많고 지적 수순이 높은 죄수를 말한다. 그리고 영화는 만희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된다.

"낯선 장소, 낯선 사람들, 여기선 나를 2805로 부른다."

우연하게 범죄를 저질러서 신입으로 교도소에 들어오게 된 만희(이시후)는 입소 첫날부터 전설의 범털(이설구)을 만나게 된다. 곧바로 선보이는 범털의 화려한 발차기 액션 장면을 통해 범털이 교도소의 일인자임을 알게 한다. 

 

범털은 폭력 전과 5범이자 영등포 지역 조직 폭력배의 두목이다. "싸우지 않고 지는 건 딱 질색"이라고 말하는 이 남자는 거친 세상을 주먹으로 제압하는 상남자다. 

여기에 왈왈이, 사형수, 벌구, 꼬마, 개털이 함께 하며 같이 생활한다. 교도소에는 그 외에도 사기꾼, 도둑, 마약사범, 강간, 깡패 등이 우글거린다.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범털 뜻,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2020)

 

이때 범털을 처치하고 교도소를 접수하려는 메이커 조폭 태수(유상재)가 같은 시동에 들어오면서 범털 줄거리가 치열해진다. 보안과장과도 친한 그는 바깥세상처럼 돈 있고 빽 있는 자가 군림하는 세상을 만들려고 한다. 

그리고, 그에게 붙어서 범털을 제거하고 새로운 두목을 앉히려는 자들이 모여든다. 그들은 봉천동파 부두목 존밥, 용주골 갈치, 가리봉동파 와꾸, 도끼 들이다.

 

좁은 감옥을 벗어나 하루 30분만 주어지는 운동 시간, 재소자들은 운동장 트랙을 돌다가 시비가 붙는다. 태수의 등장으로 질서가 잡혀 있던 교도소 안이 위협이 들이닥치고, 태수의 공격을 제압하지만 범털은 태수와 짜고 타격대를 출동시킨 보안과장에 의해 구금당한다. 

범털 결말에서, 샤워를 하는 범털을 향해 태수의 패거리들이 나타난다. 숨겨 놓은 칼을 찾아든 사형수로 인해 더욱 일촉즉발의 사태로 번지는데...

 

 


 

영화 범털 리뷰 정보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범털 뜻,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2020)

영화 <범털>은 가진 자가 못 가진 자를 짖밟는 세상이 교도소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대결 양상이 된다는 줄거리를 가지고 있다. 2019년 주연, 조연 출연자를 모집하기 시작해서 제작되었다. 당시만 해도 범털 줄거리는 조금 달랐다. 

경찰서나 교도소하고는 거리가 멀던 이만희가 우발적인 폭력 사건으로 동부 구치소로 수감되어 조직폭력배, 사형수가 있는 폭력적인 감방에 입소한다는 시나리오가 잡혔다. 이 곳에서도 사회 불평등 구조가 그대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주인공 만희... 이때 태수파 두목이 경제사범으로 수감된다는 이야기가 줄거리로 전개된다. 

 

범털 뜻은 죄수들의 은어이며 최고 중의 최고인 수준의 범죄자를 말한다.

만희의 역할이 중요하다. 세상은 나쁜 놈들이 지배해 나간다는 것을 깨달으면서 그에 저항하지만, 범털 결말에서도 그는 어느새 자신도 나쁜 놈이 되어간다는 것을 느낀다는 관람 포인트가 있다. 

범털 역의 이설구는 <검은 비: 악의 연대기>, <낙진>에서 주연을 했었고, 유상재는 <인랑>, <밀정>에 출연했으며, 이시후는 <걱정말아요>, <애타는 마음>에서 연기를 했었던 배우다. 

 

 


 

범털 영화 후기 정보

계단은 어두컴컴하고 어지럽게 내려가야 하는 구조, 하늘은 시커멓고 을씨년스러운 전광이 폭풍 전야처럼 보이는 교도소... 여기에서 기존의 질서를 가지고 있던 범털과 새로운 강자 태수의 대결이 펼쳐진다는 것이 영화 범털 줄거리다. 

다만, 다른 영화와 다른 것은, 돈과 빽과 비리가 가능한 가진 자가 주먹밖에 없는 못 가진 자를 짓밟으려는 시도라는 것... 그리고, 그 장면을 더 못 가지고 힘없는 한 명이 신입 죄수가 목격하고 세상을 다시 알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영화는 생존 본능만 남은 사내들의 밑바닥 세계를 그대로 까밝힌다. 간혹 유머러스한 장면도 나오지만, 강렬한 액션을 통해 대결을 파헤치는 구조이다. 팽팽한 긴장은 음모와 계략으로 깨지고, 결국 나쁜 놈보다 더 나쁜 놈이 승리하게 될 위기까지 온다. 

그런데, 아무런 힘도 없는 자의 입장에서는 이 상황을 어찌 받아들여야 할까... 이 의문에서 만희의 성장과정이 엮기는데, 만희가 어떻게 변화해 갈지가 대결 구도와 이중의 줄거리로 전개되기에 관객은 그를 눈여겨봐야 할 것이다.

 


영화 범털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사냥의 시간 영화 리뷰 줄거리

 

사냥의 시간 영화 리뷰 줄거리 / 이제훈, 안재홍, 최우식 - 넷플릭스 (2020)

사냥의 시간 영화 리뷰 줄거리 / 이제훈, 안재홍, 최우식 - 넷플릭스 (2020) 정체불명이 추격자가 네 청년을 사냥하러 쫓아온다. 추격을 벗어나라! 사냥의 시간 Time to Hunt 감독: 윤성현 출연: 이제훈

kissmovie.tistory.com

스킨 (2018) - 인종주의 문신

 

스킨 (2018) - 인종주의 문신에서 벗어나는 제이미 벨의 줄거리

스킨 (2018) - 인종주의 문신에서 벗어나는 제이미 벨의 줄거리 매번 새로운 문신을 하는 청녀... 스킨헤드족에서 큰 그는 어느 새 사랑에 빠진다 스킨 Skin 감독: 기 나티브 출연: 제이미 벨, 다니엘

kissmovie.tistory.com

영화 범죄도시 결말 줄거리 실화

 

영화 범죄도시 결말 줄거리 실화 - 마동석, 윤계상, 예정화

범죄도시 결말 줄거리 실화 - 마동석, 윤계상, 예정화 THE OUTLAWS 잔인하고 살벌한 범죄조직이 나타났다. 마동석, 윤계상의 액션 대결, 그리고 예정화 특별출연으로 강도를 높였다. 범죄도시 감독:

kissmovie.tistory.com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범털 뜻,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2020)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범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범털 뜻, 이설구, 유상재, 이현웅 (2020)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