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2020)

by 키스7 2020. 5. 5.

프리즌 이스케이프

Escape from Pretoria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2020)

성공확률 0%, 15개의 문을 뚫고 나가야 하는 불가능한 탈옥이 성공한다. 프리토리아 교도소 탈출 실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2020)

프리즌 이스케이프

  • 감독: 프랜시스 아난
  • 주연: 다니엘 래드클리프(팀 젠킨), 다니엘 웨버(스티븐 리), 이안 하트(데니스 골드버그), 마크 레오나드 윈터(레너 폰테인), 네이선 페이지(몽고), 스티븐 헌터(피터 젠킨)
  • 장르: 스릴러, 탈옥
  •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 언어: 영어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뜻 정보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2020)

인권운동가인 팀(다니엘 래드클리프)와 스티븐(다니엘 웨버)는 무자비한 수사, 억울한 재판을 받은 뒤, 교도소에 갇힌다. 그들은 악명 높은 정치범 수용소에서 12년을 썪어야 하는 운명이었다.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뜻은 말 그대로 "교도소 탈출"을 의미한다. 

교도소에는 15년째 복역하던 양심수 골드버그(이안 하트)가 있었는데, 아직도 탈출의 꿈을 버리지 못하고 있었다. 그들은 교도관이 가진 열쇠 모양을 관찰했다가 나무로 열쇠를 만드는 천재적인 관찰력을 보여 준다.

 

15개의 관문이 있고 높이 6m의 담장이 둘러싸고 있는 교도소... 지금까지 단 한 명도 탈출하지 못했다는 악명 높은 교도소... 그러나 이들의 억울함은 철통같은 이 불가능을 뚫어낸다. 

골드버그가 탈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목공 기술을 가진 젠킨(스티븐 헌터)가 합류하면서 이들의 계획은 힘을 받는다. 몇 달동안 교도관들이 가진 39개를 모두 복제하는데 성공하는데, 단 한 번의 기회에 목숨을 걸어야 했다.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리뷰 실화 정보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2020)

해리포터 시리즈의 주인공 다니엘 래드클리프가 나온다고 해서 화제가 된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줄거리의 원작은 <인사이드 아웃:이스케이프 프롬 프리토리아 교도소>이다. 이것은 젠킨이 자서전으로 쓴 책이라고 한다.

책에 나오는 프리즌 이스케이프 실화는 1978년 남아프리카 프리토리아 교도소에서 있었다. 그들은 아파르트헤이트(인종차별정책)에 반대하는 인권운동자이며, 억울하게 옥살이까지 해야 했던 피해자였다.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의 철학은 다른 탈옥 영화와 다르다. 땅을 판다든지, 외부에서 누가 도와준다든지 하는 방법이 아니다. 정말 단순하게도 교도관의 열쇠를 그대로 복사하는 것이다. 그런데 열쇠 모양을 기억해서 만든다는 불가능에 도전한다. 

404일간의 준비를 하는 두 배우의 긴장감과 역사적 실화의 배경인 지독한 인권 탄압까지 생각하게 되는 영화다.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후기 정보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2020)

이 영화에는 다니엘 래드클리프라와 다니엘 웨버라는 대단한 배우가 출연하지만, <건즈아킴보>에 이어 프리즌 이스케이프 실화 인물로 등장하는 스티븐 헌터의 연기도 중요하다. 그 외에도 식당 청소를 하던 직원, 아들을 보기 위해 탈출한다는 수감자들의 사연도 흥미를 높인다.

20세기 중반까지 남아프카공화국은 우리나라의 일제강점기 때처럼 혹독하고 잔인한 인종차별 정책을 폈다. 이 역사적 사실을 미리 찾아 읽은 후에 영화를 보면 더욱 큰 재미와 감동이 있을 것이다. 

 

다만 아쉬운 것은 준비 과정이 반복되기 때문에 조금 지루할 수도 있다. 그렇다고 쇼생크탈출같은 당위성 있는 복선과 반전이 약한 것도 조금 아쉽다. 

그러나 흔히 말하는 쫄깃한 편집이 있어서 볼만은 하다. 중간에 약간의 억지는 있지만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실화가 실제로 존재하니 지나치게 야박하게 볼 정도는 아니다.

 

 


 

프리즌 이스케이프 예고편 보기

프리즌 이스케이프 예고편

 


 

함께 볼 영화

 

사냥의 시간 영화 리뷰 줄거리

 

사냥의 시간 영화 리뷰 줄거리 / 이제훈, 안재홍, 최우식 - 넷플릭스 (2020)

사냥의 시간 영화 리뷰 줄거리 / 이제훈, 안재홍, 최우식 - 넷플릭스 (2020) 정체불명이 추격자가 네 청년을 사냥하러 쫓아온다. 추격을 벗어나라! 사냥의 시간 Time to Hunt 감독: 윤성현 출연: 이제훈, 안재홍,..

kissmovie.tistory.com

건즈 아킴보 영화 리뷰 뜻

 

건즈 아킴보 영화 리뷰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사마라 위빙 (2019)

건즈 아킴보 Guns Akimbo 2019 건즈 아킴보 리뷰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사마라 위빙 총이 손에 달라 붙었다. 게임 속에서 천하무적이 되는 해리 포터의 주인공! 건즈 아킴보 Guns Akimbo 감독: 제이슨 레이 하..

kissmovie.tistory.com

스킨 (2018) - 인종주의 문신에서 벗어나는 제이미 벨의 줄거리

 

스킨 (2018) - 인종주의 문신에서 벗어나는 제이미 벨의 줄거리

스킨 (2018) - 인종주의 문신에서 벗어나는 제이미 벨의 줄거리 매번 새로운 문신을 하는 청녀... 스킨헤드족에서 큰 그는 어느 새 사랑에 빠진다 스킨 Skin 감독: 기 나티브 출연: 제이미 벨, 다니엘 맥도널드,..

kissmovie.tistory.com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2020)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2020)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