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2020)

by 키스7 2020. 5. 5.

슈팅걸스

Shooting Girls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2020)

삼례여중 축구부는 여자축구의 전설을 만들 것이다. 단 13명만으로 시작된 거대한 반란이다.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2020)

슈팅걸스

  • 감독: 배효민
  • 주연: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정지혜, 윤주희
  • 출연: 박세경, 주석제, 조성희, 정하진, 김동균, 최홍일, 김미라, 고관재, 김경룡, 김정팔, 윤채은, 박소영, 홍수빈, 문아람, 최지수, 이상훈
  • 장르: 드라마
  •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 언어: 한국어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정보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2020)

김수철 감독(정웅인)은 한때 촉망받는 축구 선수였다. 그의 아내와 아이는 경기를 보러 가곤 했다. 그러던 어느 날, 경기를 보러 가던 중 교통사고가 일어난다. 부인은 죽고 딸이 큰 부상을 당한 이 사고는 그의 인생을 완전히 뒤집어버렸다.

아내를 잃고 방황하던 그... 그러나 딸의 치료비가 문제였다. 그래서 치료비를 벌기 위해 시작한 것이 전라북도 완주군 시골에 있는 한 여중학교의 축구 감독을 하는 것이었다. 

딸 영지의 하교를 기다리면서 동네 초등학생과 전자오락을 하는 김 감독의 모습은 천진해 보인다. 중학교 여자축구부의 아이들은 집에서 반대하고 형편까지 어려운 소녀들이다. 그러나 어차피 축구에 대한 애정이 식은 김 감독은 골 한 번 넣지 못하고 만년 꼴찌를 하는 팀이 어떻든 상관없었다.

 

김 감독은 학생들에게 우승에 연연하지 말고 그저 즐기라며 무책임하게 말한다. 오히려 훈련을 핑계삼아 산속 벌레를 잡아오라고 요구하고는 이를 되파는 일에 재미를 붙일 뿐이다. 

그러다가... 지원도 넉넉하지 않은 축구부가 위기를 맞는다. 그나마 선수단을 유일하게 지원하던 나진이 아버지(김동균)가 자신의 딸을 주축으로 하라고 요구해 온 것이다. 김감독은 자존심도 포기하고 나진이 아버지의 차를 닦고 깍듯하게 배웅하기도 하지만, 나진 아버지는 결국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옆 학교로 전학을 보내버린다.

그러나 뒤늦게 학생들의 진심을 느낀 김 감독은 무관심과 편견에 맞서자며 오히려 아이들에게 애정을 가지고 훈련을 시작하는데... 앞으로 그들 앞에 놓여진 축구에 대한 열망은 어찌해야 할까?

 

 


 

영화 슈팅걸스 리뷰 정보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2020)

슈팅걸스 실화는 전라북도 완주군의 삼례여중 축구부의 일화다. 이 축구부는 2000년에 여자축구부를 만들었다. 하지만 지원도 변변찮았다. 인조 잔디 연습장을 커녕 축구화조차 없는 선수가 있었던 팀이었다.

선수는 단 13명. 후보를 교체하고 나면 선수가 부상을 당해도 교체할 수가 없는 팀이다. 이런 곳에 김수철 감독이 부임을 했다. 그는 학생들을 독려하고 다독이며 할 수 있다는 꿈을 키워주었다. 결국 이들은 2009년 사고를 친다. 13명의 선수만으로 8일간의 혈투를 이겨낸 것이다. 

 

리그전 3회와 토너먼트 3회의 경기를 모두 이겨내며 결승에 오른 이들은 우승 후보로 여겨지는 학교와의 대결에서 드디어 우승한다. 이것이 2009년 여왕기 전국 축구대회 우승이다. 영화 슈팅걸스 줄거리는 이 이야기를 배경으로 했다.

하지만, 아이들의 꿈을 키웠던 삼례여중은 영화 개봉을 두 달 앞두고 축구단을 해체했다. 학교 통폐합으로 행정절차에 얽매어서 훈련과 합숙을 금지한 것이다. 이 팀의 16명의 어린 선수들이 한순간에 갈 길을 잃어버린 지금, 이 영화에서라도 힘을 얻길 바란다.

 

 


 

슈팅걸스 영화 후기 정보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2020)

이 영화는 과거의 트라우마에 갇혀서 지도를 회피하던 한 명의 감독과, 어려운 생활에도 꿈을 가졌던 3명의 축구 소녀들이 나온다. 

윤아(이비안)은 어린 시절 어머니가 버리고 달아났기 때문에 할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다. 선희(정예진)는 형편이 나쁜 집안 형편 때문에 축구화를 접착제로 붙여서 신고 다니고 있다. 민정(정지혜)은 괘활한 성격이지만, 어릴 때 어머니가 병으로 세상을 떠나서 가슴 아픈 상처를 가지고 있다. 

이비안은 수원여자대학교 연기영상학과에 다니다가 이 영화에 출연했다고 한다. 정예진은 리듬체조 선수를 했던 경험 덕에 다이빙 연기도 잘 해냈다는 뒷이야기가 있다. 

 

어린 선수들이 꿈을 키운다는 설정은 여러 번 영화로 만들어졌고, 또 만들어져도 충분히 재미가 있을 주제이다. 그러나 슈팅걸스 줄거리는 감동적인 실화에 너무 얽매어서 영화를 무미건조하게 만들어버린 것이 아니냐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영화는 신파조일지라도 감동이 있어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반전이 있어야 하고, 그것도 아니라면 보는 자체의 재미라도 있어야 한다. 그러나 이 영화는 그런 부분에서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정웅인의 천연덕스러운 연기와 풋풋한 신인들의 연기에서 중학생 아이들의 순수함을 느껴보고 싶다면 응원해줘도 될 영화가 아닐까 한다.

 

 


 

슈팅걸스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독립영화 앵커 줄거리 리뷰 뜻

 

독립영화 앵커 줄거리 리뷰 뜻 / 박수연, 김동우 (2019)

앵커 Anchor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뜻 / 박수연, 김동우 (2019) 고등학교 육상선수, 알 수 없는 세상을 알기 위해 뛰어야 했던 소녀 앵커 감독: 최정민 출연: 박수연, 김동우, 윤성욱, 박채익, 박시후 장르: 드라..

kissmovie.tistory.com

트롤:월드 투어 영화 줄거리 리뷰 OST

 

트롤:월드 투어 영화 줄거리 리뷰 OST / 안나 켄드릭, 웬디, 로운 (2020)

트롤:월드 투어 Trolls World Tour 트롤:월드 투어 영화 줄거리 리뷰 OST / 안나 켄드릭, 웬디, 로운 (2020) 트롤 마을을 다니며 부르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세상의 모든 음악 장르가 OST로 나온다 트�

kissmovie.tistory.com

나의 청춘은 너의 것 영화 줄거리 리뷰

 

나의 청춘은 너의 것 영화 줄거리 리뷰 / 송운화, 송위룡, 임연유 (2020)

나의 청춘은 너의 것 Love The Way You Are, 我的青春都是你 영화 줄거리 리뷰 / 송운화, 송위룡, 임연유 (2020) 꼬꼬마 시절부터 키워 온 첫사랑이 대학 입학 후 성인이 되어서도 이어지는 멜로 드라마 나의 청..

kissmovie.tistory.com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2020)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2020)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