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식스센스 영화 줄거리 리뷰 / 뜻, 해석, 반전 영화 대명사 (2011)

by 키스7 2019. 10. 20.

식스센스

The Sixth Sense

<식스센스> 영화 줄거리 리뷰 / 뜻, 해석, 반전 영화 대명사 (2011)

영화 식스센스(The Sixth Sense)는 반전 영화 중 최고의 영화로 꼽히고 있습니다. 



(식스센스 : 뜻, 해석, 반전 영화 대명사)

식스센스(The Sixth Sense)

  • 감독 : M M. 나이트 샤말란
  • 개봉 : 1999년
  • 시간 : 107분
  •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 제작국가 : 미국
  • 각본 : M. 나이트 샤말란
  • 제작사 : 헐리우드 픽처스, 스파이글래스 엔터테인먼트, 케네디/마셜 컴퍼니, 베리 멘델 프로덕션
  • 배급사 :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처스
  • 제작비 : 4,000만 달러
  • 흥행수익 : 672,806,292 달러
  •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말콤 크로우), 할리 조엘 오스먼트 (콜 시어), 토니 콜레트 (린 시어), 올리비아 윌리엄스 (안나 크로우), 트레버 모간 (토미 타미시모), 도니 월버그 (빈센트 그레이), 피터 안소니 (탐바키스 대런)


 

반전영화의 대명사

영화 홍보문 중에는 "식스센스 이후의 최고의 반전"이라는 말이 많이 나옵니다. 그만큼 식스센스의 반전은 대단한 것이었습니다.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와 함께 반영 영화라고 하면 항상 이 영화가 언급됩니다. 이 영화 이후 헐리우드 영화들은 모든 요소에서 반전을 넣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받아야 할 정도로 큰 영향을 끼친 영화입니다. 

작품성에서도 인정을 받았기에 미국 아카데미상 6개 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편집상,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식스센스 줄거리

귀신을 보는 능력은 지닌 콜 세어라는 어린이와 아동 심리학자인 말콤 크로우의 동행을 그린 영화입니다. 소년은 유령 본다는 비밀을 실토하는데, 그 때 말콤은 "유령은 자신이 죽었다는 사실을 모르며 보고 싶어하는 것만 본다"고 대답해 줍니다. 초반 줄거리는 어린 콜 세어의 주변을 관찰하며 함께 다니는 장면이 주를 이루고, 후반 줄거리는 말콤 크로우의 주변 이야기를 다루면서 마침내 콜 세어와 말콤 크로우의 두 이야기가 다시 만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식스센스 뜻과 반전

식스센스란 "제 6의 감각"이라는 의미입니다. 인간에게는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기본적인 5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인간은 본능적, 또는 심리적으로 또 다른 감각을 가진다고 하는데, 식스센스 의미는 그것을 상징합다. 어린 콜 세어가 유령을 본다는 설정도 제6감을 배경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육감은 말콤 크로우와의 연결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아두면 되겠습니다. 


 

 

관련 링크

영화 줄거리, 결말 영화 사전 키스세븐

 

'영화 사전' 카테고리의 글 목록

심심한 시간... 유용한 정보를 잡지처럼 읽으세요! 지식, 유머, 에세이, 이슈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키스세븐은 www.kiss7.kr가 주 사이트입니다. 또한 키스지식(kiss7.tistory.com), 키스뉴스(kissnews.tistory.com), 맞집 다모아 사전(kissfood.tistory.com), 키스무료이미지(kissfree.tistory.com)에도 많이 들러 주세요!

kiss7.tistory.com

위키백과 영화 식스센스

 

식스 센스 (영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식스 센스》(영어: The Sixth Sense)는 M. 나이트 샤말란이 감독, 각본을 쓴 1999년 미국의 초자연적 픽션 호러 스릴러 영화이다. 샤말란 감독은 이 영화로 일약 세계적인 스타 감독에 오른다. 이 영화는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진 콜 세어와 그 능력을 믿지 않는 아동 심리학자 말콤 크로우의 대립구도를 그린 작품으로, 반전 결말로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며 웰메이드 스릴러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ko.wikipedia.org

다음영화 식스센스

 

식스 센스

아동 심리학자인 크로우 박사(브루스 윌리스)는 필라델피아 주지사에게 아동을 위해 기여했다는 공로로 상을 받는다. 그날 밤, 부인과 함께 2층에 올라간 말콤 박사는 낯선 침입자를 발견하게 된다. 그 침입자는 몇 년 전 말콤 박사가 치료를 맡았던 '빈센트 그레이'라는 환자인데, 박사는 그에게 총상을 입고 그는 자살한다. 이듬 해 가을, ..

movie.daum.net

나무위키 영화 식스센스

 

식스 센스(영화) - 나무위키

THE SIXTH SENSE 제72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편집상 후보작 I see dead people...난 죽은 사람들이 보여요...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심리 스릴러/호러영화. 1999년 작. 브루스 윌리스와 헤일리 조엘 오스먼트가 주연을 맡았다. 반전 영화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으며 알고 보는 것과 모르고 볼 때의 충격은 그야말로 천지차이다. 그러나 극의 중심 자체는 유령을 볼 수 있지만 받아들이

namu.wiki

영화 식스센스 기사

 

[김규나의 시네마 에세이 7] 식스 센스 삶과 죽음의 경계 서성이는, 유령들의 쓸쓸함이여

[김규나의 시네마 에세이 7] 식스 센스 삶과 죽음의 경계 서성이는, 유령들의 쓸쓸함이여

economychosun.com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식스센스 영화 줄거리 리뷰 / 뜻, 해석, 반전 영화 대명사 (2011)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