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82년생 김지영 리뷰 줄거리 / 요약, 원작, 예고편 (2019)

by 키스7 2019. 10. 20.

82년생 김지영

KIM JI-YOUNG, BORN 1982

82년생 김지영 리뷰 줄거리 / 요약, 원작, 예고편 (2019)

영화 <82년생 김지영>은 현대 사회를 살고 있는 여자의 모습들을 여러 각도로 생각해 보게 하는 영화다



82년생 김지영 리뷰 줄거리 / 요약, 원작, 예고편 (2019)

82년생 김지영

  • 감독 : 김도영
  • 개봉 : 2019년
  • 시간 : 118분
  • 장르 : 드라마
  • 제작국가 : 한국
  • 각본 : 유영아
  • 원작 : 조남주 "82년생 김지영"
  • 제작사 : 봄바람영화사
  • 배급사 : 롯데엔터테인먼트
  • 출연 : 정유미 (김지영), 공유 (정대현), 김미경 (미숙), 공민정 (은영), 박성연 (김팀장), 이봉련 (혜수), 김성철 (지석)


원작 도서

82년생 김지영 원작은 조남주의 같은 이름의 소설입니다. 2016년 민음사에서 나왔는데, 주인공의 여성 차별에 대한 이야기가 소재입니다. 2017년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20대, 30여성 층의 지지를 많이 받았습니다. 문학평론가의 평가를 보면, 문학적으로서는 가치가 높지 않으나 대중에게 전달하는 문제의식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를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중국에서도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영화 줄거리 요약

82년생 김지영 줄거리 요약을 하자면, 지극히 평범한 30대 여자인 김지영은 어느 날부터 이상한 모습을 보입니다. 갑자기 친정어머니, 언니 등으로 빙의하는 증상을 보이는 것입니다. 그녀에게는 남편과 딸, 가족이 있습니다. 남편은 언젠가부터 다른 사람처럼 말하는 지영을 걱정하며 상처를 입지 않을까 두려워하지만, 지영은 언제나 괜찮다며 웃어줄 뿐입니다.  사실 그녀는 언니와 세계 일주를 하고 커리어우먼을 꿈꾸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상은 왠지 모를 답답함을 주고 있었습니다. 

 


영화 리뷰

82년생 김지영 리뷰를 하자면, 페미니즘 영화로 평가받고 있으며, 학교와 직장에서의 성차별, 혼자 책임지는 육아의 힘든 상황이 표현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 노회찬 의원이 선물용 책으로 주었다는 것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인공이 여성으로서 자신도 알지 못했던 모습을 알아간다는 주제가 여성층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모두가 안다고 생각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무도 몰랐을 이야기는 여운을 남겨줍니다. 너무도 평범해서 아무도 말하지 않던 일상 속의 차별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페미니즘 논란

82년생 김지영 논란은 모든 여성의 삶을 획일화시켜서 괜히 젠더 논란을 일으킨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여성에게는 완전히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듯 하겠지만, 어떤 여성에게는 자신의 생활 그 자체가 아닐 수도 있기에, 여권 신장이 한창인 요즘에 오히려 한계 속에 페미니즘을 가둔다는 의견입니다. 그러므로 이 영화는 "모든 여성의 영화"가 아아니라 "어떤 여성의 영화"로 보면 된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누군가의 삶을 그린 영화들은 많습니다. 제작사에서 마치 모든 여성의 일인 것처럼 자본주의 흥행을 노린리는 것이 아니라면 말입니다. 

 


82년생 김지영 포스터


관련 링크

줄거리, 결말 등 영화 정보를 다루는 영화 사전

 

'영화 사전' 카테고리의 글 목록

심심한 시간... 유용한 정보를 잡지처럼 읽으세요! 지식, 유머, 에세이, 이슈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키스세븐은 www.kiss7.kr가 주 사이트입니다. 또한 키스지식(kiss7.tistory.com), 키스뉴스(kissnews.tistory.com), 맞집 다모아 사전(kissfood.tistory.com), 키스무료이미지(kissfree.tistory.com)에도 많이 들러 주세요!

kiss7.tistory.com

영화 82년생 김지영 위키백과

 

82년생 김지영 (영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ko.wikipedia.org

82년생 김지영 다음영화

 

82년생 김지영

1982년 봄에 태어나누군가의 딸이자 아내, 동료이자 엄마로 2019년 오늘을 살아가는 ‘지영’(정유미).때론 어딘가 갇힌 듯 답답하기도 하지만 남편 ‘대현’(공유)과 사랑스러운 딸,그리고 자주 만나지 못해도 항상 든든한 가족들이 ‘지영’에겐 큰 힘이다.하지만 언젠가부터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처럼 말하는 ‘지영’.‘대현’은 아내가 상처 입을까 두려워 그 사실을 털어놓지 못하고 ‘지영’은 이런 ‘대현’에게 언제나 “괜찮다”라며 웃어 보이기만 하는데… 모두

movie.daum.net

82년생 김지영 영화 나무위키

 

82년생 김지영(영화) - 나무위키

평범한 30대 여성 김지영은 어느 날 갑자기 친정 엄마, 언니 등으로 빙의하게 된다.

namu.wiki

82년생 김지영 논란 기사

 

영화 '82년생 김지영' 논란, 이럴 일입니까?

베스트셀러 소설 '82년생 김지영'의 영화화와 캐스팅 소식이 알려진 12일 오후 포털 사이트 댓글란에는 때 아닌 공방이 벌어졌다. 영화화를 반대하는 의견은 물론이고 정유미의 캐스팅을 반대하는 목소리도 컸다.

news.sbs.co.kr


82년생 김지영 예고편

 

 

[82년생 김지영] 메인 예고편

모두가 알지만, 아무도 몰랐던 당신과 나의 이야기 #82년생김지영 #메인예고편 공개 #정유미 #공유 #영화82년생김지영 #10월대개봉

www.youtube.com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82년생 김지영 리뷰 줄거리 / 요약, 원작, 예고편 (2019)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