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브레이브하트"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 실화 역사 전쟁 영화

by 키스7 2024. 2. 28.

"브레이브하트"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 실화 역사 전쟁 영화

 

브레이브하트

Braveheart

"브레이브하트"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브레이브하트의 실화는 13세기 스코틀랜드의 윌리엄 월리스(William Wallace)의 이야기다. 기사이자 독립영웅으로 활약하다가 잡혀서 잔인하게 죽어가야 했던 주인공의 처절한 이야기.



 

브레이브하트

  • 감독: 멜 깁슨
  • 주연: 멜 깁슨(월리엄 월레스 역), 소피 마르소(이자벨 공주 역), 제임스 코스모(캠벨 역), 패트릭 맥구핸(에드워드 1세 역), 브렌단 글리슨(해미쉬 캠벨 역)
  • 장르: 드라마, 액션, 전쟁
  • 개봉일: 1995년
  • 등급: 15세이상관람가
  • 국가: 미국

 

★ 이 영화를 보는 법 :
실화 역사를 배경으로 하지만, 극적인 구성을 하기 위해 실제 역사가 아닌 부분도 많이 등장한다. 그러므로 소설처럼 대해야 한다. 촬영지의 배경 아름다움, OST의 웅장함, 주인공의 꿈과 좌절에 촛점을 맞추고 보면 매우 잘 만든 영화이다.

 


 

영화 줄거리

 

13세기 말, 스코틀랜드는 잉글랜드의 잔혹한 지배에 맞서 싸우고 있었다. 스코틀랜드 왕이 후계자 없이 죽자 잉글랜드는 왕권을 요구하며 스코틀랜드에 포악한 정치를 행사했다. 그리고 잉글랜드는 스코틀랜드를 자신들의 영토로 만들기 위해 침략을 시작한다. 폭정에 맞서 스코틀랜드 사람들은 목숨을 잃어갔고, 윌리엄 월레스는 폭력으로부터 벗어나 고향으로 멀리 보내져 양육되었다.

 

성장하여 돌아온 조국은 여전히 잉글랜드의 전제 군주 롱생크의 핍박과 탄압에 시달리고 있었다. 그는 사랑하는 여인 머론을 만나 결혼하지만, 잉글랜드의 잔인함에 머론은 죽게 된다. 그녀의 비참한 죽음은 월레스에게 더 큰 용기와 투지를 부여하게 되고, 그는 머론을 복수하기 위해 무장 저항군을 이끌며 잉글랜드와의 전투에 나선다.

 

"브레이브하트" 영화 정보 줄거리

 

잉글랜드의 강대한 군사력 앞에서 월레스와 그의 군대는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그의 투쟁은 스코틀랜드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동시에, 스코틀랜드의 독립을 위한 열정을 다시 일으킨다.

 

월등한 군사력을 자랑하는 잉글랜드는 스코틀랜드를 침략해오고, 역사적인 스털링 전투에서 벌어진다. 월레스 군대는 놀라운 용맹함으로 잉글랜드에 큰 승리를 거두고 롱섕크는 당황함을 감추지 못한ㄷ다. 그는 휴전을 제의하며 왕자 에드워드 대신 공주 이사벨을 화해의 사절로 보내게 되는데...

 

이어서 영화 결말 내용이 연속됩니다.

스포일러가 싫다면 영화 결말 부분 아래의 "영화 정보" 문단으로 넘어가세요.

 

 


 

영화 결말

 

정략적인 만남이었지만 이사벨은 월레스의 애국심과 용맹함에 매료되었다. 그녀는 잉글랜드의 침공 계획을 월레스에게 알려주고 두 사람은 특별한 유대감을 시작된다. 

하지만 폴커크 전투에서 스코틀랜드는 잉글랜드에 치명적인 패배를 당하고 만다. 잉글랜드에 매수된 스코틀랜드 기사들의 배신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것이다. 목숨만 겨우 건진 월레스는 다시 군대를 정비하려 하지만 롱섕크의 계략에 빠져 잉글랜드 포로가 되고야 만다.

 

"브레이브하트" 영화 정보 결말



런던으로 압송된 월레스는 잔인한 공개 처형을 앞두게 된다. 이사벨 공주조차 그의 목숨을 구하지 못하고 위대한 영웅은 마지막 순간까지 조국의 자유와 평화를 외치며 의연하게 죽음을 맞이한다.

영화 브레이브하트의 결말에서, 월레스의 숭고한 희생은 스코틀랜드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주게 된다. 그들은 월레스의 정신을 이어받아 베노번 전투에서 잉글랜드 군을 격퇴하고 많은 희생을 치른 끝에 소중한 자유를 얻게 된다. 많은 희생을 치룬 스코틀랜드는 결국 자유를 얻게 된다. 서기 1314년, 스코틀랜드 애국자들은 베녹번 전투에서 자신들의 자유를 위해 싸웠고, 승리를 쟁취했다.

 

 


영화 정보

 

"브레이브하트"는 역사적 사실과 헐리우드적 상상력이 조화를 이룬 작품으로, 스코틀랜드의 영웅 윌리엄 월레스의 이야기를 통해 자유와 독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영화이다. 그의 투쟁은 영원한 용기와 희망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만들어 준다.

 

영화 브레이브하트에서 실화는 스코틀랜드의 전설적인 영웅 윌리엄 월레스이며, 그의 생애를 다룬 영웅주의 영화이다. 이 영화는 1995년에 개봉하였고, 네티즌 평점이 무려 9.26에 이르며, 로튼토마토에서도 평론가와 관객 모두한테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브레이브하트" 영화 정보 실화

 

멜 깁슨은 감독이기도 하다. 이전의 영화로는 "더 페이스"가 있지만, 브레이브하트라는 작품으로 새로운 평가를 받게 된다. 그의 원래 직업은 배우였지만, 이제는 단순한 로맨틱 코미디 배우가 아니라 영화를 잘 만드는 감독이라는 인정도 받은 것이다. 이후의 작품으로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아포칼립토", "핵소 고지"가 있다.

 

제68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효과상, 제69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상을 받은 만큼, 브레이브하트의 OST도 귀기울여 들어볼만 하다. 또한 전투 이외에도 주변 배경의 아름다움을 찾아 보면 좋다. 

 

영화의 주제는 억압에 맞서 싸우는 사람들의 용기와 희생을 기억하며, 우리 자신의 자유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영화 브레이브하트 트레일러 다시보기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서부의 사나이"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게리 쿠퍼, 줄리 런던 서부 영화

 

"서부의 사나이"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게리 쿠퍼, 줄리 런던 서부 영화

서부의 사나이 Man of the West 열차 강도가 일어난 뒤, 악당의 오른팔이었으나 개과천선한 인물이 나타나서 역전을 만들어내는 영화 감독: 앤서니 만 주연: 게리 쿠퍼(링크 존스 역), 줄리 런던(빌리

kissmovie.tistory.com

영화 아이언 마스크 : 줄거리 결말(철가면)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1998)

 

영화 아이언 마스크 : 줄거리 결말(철가면)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1998)

아이언 마스크 The Man in the Iron Mask 영화 아이언 마스크 : 줄거리 결말(철가면)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1998) 18세기 프랑스 루이14세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철가면 이야기. 쌍둥이 왕의 비운과 가

kissmovie.tistory.com

 

["브레이브하트"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 실화 역사 전쟁 영화]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브레이브하트"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 실화 역사 전쟁 영화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