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서부의 사나이"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게리 쿠퍼, 줄리 런던 서부 영화

by 키스7 2024. 1. 12.

"서부의 사나이"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게리 쿠퍼, 줄리 런던 서부 영화

 

서부의 사나이

Man of the West

 

열차 강도가 일어난 뒤, 악당의 오른팔이었으나 개과천선한 인물이 나타나서 역전을 만들어내는 영화



 

  • 감독: 앤서니 만
  • 주연: 게리 쿠퍼(링크 존스 역), 줄리 런던(빌리 엘리스 역), 리 J. 콥(덕 토빈 역), 아서 오코넬(샘 역)
  • 장르: 서부 액션 영화
  • 개봉일: 1958년
  • 국가: 미국


 

"서부의 사나이"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게리 쿠퍼, 줄리 런던 서부 영화

★ 이 영화를 보는 법 :
이 전의 서부 영화는 무조건 나쁜 악당과 이상적인 영웅이 대결하는 구도였다. 그러나 이 영화는 그렇지 않은 새로운 시각으로 이야기를 시도하고 있으니, 그것을 눈여겨 보자.

 


 

영화 서부의 사나이 줄거리

 

서부시대, 텍사스주 크로스컷으로 향하는 기차에 링크 존스라는 사내가 오릅니다. 그는 굿 호프 커뮤니티의 저축금으로 학교 교사를 고용하기 위해 포트워스로 가는 중입니다. 기차역에서 링크는 마을 보안관인 샘 비즐리와 마주칩니다. 샘은 링크의 가명인 헨리 라이트가 낯이 익다고 말하지만, 링크는 그를 모른다고 주장합니다.

기차 안에서 샘은 링크에게 크로스컷 살롱의 가수 빌리 엘리스를 소개합니다. 샘은 빌리가 이상적인 선생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대화를 그늘진 표정의 승객 알컷이 엿듣습니다. 알컷은 기차를 털려는 세 명의 기수와 공모하고 있습니다.

기차는 나무를 가지러 정차합니다. 남자 승객들은 나무를 기차에 싣는 것을 돕지만, 알컷은 잠든 척하며 기차에 남아 있습니다. 그는 창문 너머로 세 명의 기수에게 신호를 보냅니다. 하지만 세 명의 기수는 열차 안의 무장 경비병에게 제압됩니다.

 

영화 서부의 사나이 줄거리

 

링크가 개입하려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후, 기차는 출발하고 알컷은 링크의 가방을 가지고 도망칩니다. 알컷은 다른 강도들과 함께 도망치다가 부상을 입습니다.

링크는 의식을 찾아내고 자신과 샘, 빌리가 가장 가까운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남겨진 것을 알게 됩니다. 링크는 그들을 허름한 농장으로 안내하며 자신이 몇 년 전에 거기에 살았던 과거를 인정합니다. 링크는 다른 일행에게 헛간에서 기다리라고 하고 빌리에게 자신의 코트를 입으라고 합니다. 링크는 헛간에 들어가서 열차 강도들이 숨어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코얼리는 링크의 말에 의심을 품고 하룻밤만 쉬고 싶어하는 링크를 의심합니다. 그런 중에 노쇠한 무법자인 독 토빈(리 제이 콥)이 나타나 링크를 보고 깜짝 놀라게 됩니다. 십여 년 전에 링크가 토빈을 버리고 떠났던 것을 기억하는 노인은 그 후로도 링크가 변하지 않았다고 한탄합니다. 노인은 링크의 사촌인 코얼리와 다른 사람들을 링크에게 소개합니다.

 

아래에 결말 내용이 연속됩니다. 스포일러가 싫다면 그 아래의 영화 정보로 내려가서 읽으시길 바랍니다.

 

 


 

영화 서부의 사나이 결말

 

링크의 정체가 드러나자 코일리는 부상으로 거의 죽기 직전의 알컷을 총으로 쏘며 자신의 강인함을 과시합니다. 상황의 위험함을 느낀 링크는 헛간에서 샘과 빌리를 데리고 들어와 토빈에게 빌리가 자신의 여자라 거짓말하며 기차에 남겨진 후 일부러 독을 찾으러 떠났다 말합니다.

토빈은 라수 마을 은행을 털고 싶다며 링크가 돌아와 모두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달라 말합니다. 링크는 동료의 목숨을 지키기 위해 인질극에 참여하기로 동의하고, 무덤을 파고 알컷을 묻으러 나갑니다. 점점 술에 취한 코얼리는 빌리의 옷을 강제로 벗기려 하고, 링크는 빌리에게 옷을 벗으라 계속 요구하는 코얼리에게 칼을 들이밉니다.
그때 토빈이 나타나 상황을 끝내고, 링크와 빌리에게 잠을 자라며 헛간에서 자도록 합니다.

 

영화 서부의 사나이 결말

 

링크는 마을에서 도움을 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마을에 들어가서 기다리는 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마을은 유령 마을이 되어 있고, 은행에는 겁에 질린 멕시코 여성 한 명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없습니다. 링크는 여자의 총으로 트라우트를 사살합니다. 그리고는 클로드와 폰치의 도착을 기다립니다.

 

지루한 총격전 끝에 링크는 폰치를 먼저 죽이고, 어렸을 때 두 사람이 꽤 친했던 클로드는 후회하며 결국 죽습니다. 링크는 삼촌에게 자신도 라수처럼 유령이며 끝났다고 외칩니다. 토빈은 고함을 지르며 총을 쏘기 시작하고, 링크는 마침내 그를 쏴 죽이고 굿 호프의 돈 가방을 되찾습니다.

 

빌리는 링크에게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그가 자신의 집과 가족에게 돌아갈 생각이라는 것을 알고는 가수 활동을 재개하고 혼자서 나아가야 한다는 사실에 체념합니다.

 

 


서부의 사나이 영화 정보

 

정의와 불의, 꿈과 현실 등의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의 원래 제목은 "The Return of the Bad Man"이었습니다. 

영화 <서부의 사나이>는 안소니 만 감독의 대표작으로, 서부극의 전형적인 클리셰를 비틀어 새로운 감각을 제시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링크는 정의로운 사람이며, 그는 굿 호프 주민들을 위해 꿈을 이루고자 합니다. 그러나, 알컷과 같은 불의한 사람들의 방해로 인해 그의 꿈은 위협받습니다.

또한, 링크는 과거의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는 과거에 저지른 일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고 있으며, 이러한 죄책감으로 인해 빌리와의 사랑을 이루지 못할까 두려워합니다.

 

서부의 사나이 영화 정보

 

게리 쿠퍼의 연기는 훌륭합니다. 게리 쿠퍼는 이 영화에서 10년 만에 서부극에 출연했습니다. 게리 쿠퍼는 제21회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을 탔고, 안소니 만은 제29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감독상을 탔습니다.

그는 정의로운 사나이이자 과거의 죄책감에 시달리는 인간으로서의 링크를 입체적으로 표현해냈습니다. 줄리 런던의 연기도 인상적입니다. 그녀는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빌리의 모습을 매력적으로 그려냈습니다.
영화는 서부극의 장르적 특성을 잘 살리면서도, 새로운 시각으로 이야기를 풀어내며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서부의 사나이 트레일러 다시보기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영화 "몬태나"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크리스찬 베일, 로자먼드 파이크, 웨스 스투디(2017. 시대극 영화)

 

영화 "몬태나"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크리스찬 베일, 로자먼드 파이크, 웨스 스투디(2017. 시대극

몬태나 Hostiles 영화 "몬태나"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크리스찬 베일, 로자먼드 파이크, 웨스 스투디(2017. 시대극 영화) 전설적인 조셉 대위, 온 가족을 잃은 여인 로자먼드 파이크... 일생일대의 증

kissmovie.tistory.com

황제를 위하여 영화 줄거리 리뷰 / 이민기 박성웅 이태임 (2014)

 

황제를 위하여 영화 줄거리 리뷰 / 이민기 박성웅 이태임 (2014)

황제를 위하여 For the Emperor 황제를 위하여 영화 줄거리 리뷰 / 이민기 박성웅 이태임 (2014) 전직 야구선수가 사채업의 야망을 키운다. 영화 "황제를 위하여"는 승자만 살아남는 냉혹한 세계를 그

kissmovie.tistory.com

 

 

["서부의 사나이"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게리 쿠퍼, 줄리 런던 서부 영화]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서부의 사나이"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게리 쿠퍼, 줄리 런던 서부 영화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