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TV 사전/TV 드라마 정보

드라마 써치 줄거리 뜻 (1, 2화) / 서치 인물 관계도, 구모, 고명주 작가 (2020)

by 키스7 2020. 10. 21.

써치

SEARCH

드라마 써치 줄거리 뜻 (1, 2화) / 서치 인물 관계도, 구모, 고명주 작가 (2020)

드라마 써치는 영화 무수단의 구모 작가가 극본을 맡은 미스터리물이다. 최전방 비무장지대의 실종과 살인사건의 사투는?



드라마 써치 줄거리 뜻 (1, 2회) / 서치 인물 관계도, 구모, 고명주 작가 (2020)

 

써치

  • 연출: 임대웅, 명현우
  • 극본: 구모, 고명주
  •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 주연: 장동윤(용동진), 정수정(손예림), 윤박(송민규), 이현욱(이준성), 최윤제(주문철), 이하율(박기형), 최덕문(한대식), 유성주(이혁), 연우진(조민국), 문정희(김다정), 김인우(백 선생), 이순원(천민재), 박다연(천수영), 오제근(재식), 김호정(용희라), 윤영민(문 실장), 이경민(오 상병)
  • 제작: 영화사 반딧불
  • 방송: OCN
  • 몇부작?: 2020년 10월 17일부터 총 10부작
  • 방송 시간: 매주 토, 일 오후 10시30분


 

써치 인물관계도

 

OCN이 제공하는 써치 인물 관계도

드라마 써치 줄거리 뜻 (1, 2화) / 서치 인물 관계도, 구모, 고명주 작가 (2020)

 

▷ 용동진 ↔ 손예림 : 연민 사이에서 현재는 앙숙 관계

▷ 송민규 ↔ 이준성 : 미묘한 신경전 상태

▷ 송민규 ↔ 한대식 : 모종의 업무지시

▷ 손예림 ↔ 백선생 : 어린 시절의 은인

▷ 한대식 ↔ 이혁 : 쥐락펴락하는 관계

▷ 이혁 ↔ 조민국 : 친구관계

 

 

 


 

써치 1화 줄거리

 

드라마 써치 줄거리 뜻 (1, 2화) / 서치 인물 관계도, 구모, 고명주 작가 (2020)

SEARCH(써치) 뜻은 "찾다", "수색하다"의 의미입니다.

1997년 황해도 해주. 한 북한군이 가스를 맡고 괴로워한다. 그 후, 귀순하려는 북한 여군을 발견한 조민국(연우진). 여자는 아이를 건네주는데, 갑작스런 총격전이 벌어지며 사망사건이 발생했다.

그리고 2020년, 비무장지대에서 괴한의 습격에 죽는 일이 벌어지고 이를 본 오상병도 공격을 당하고 실종된다.

 

그 후 병장 용동진(장동윤)이 수색대원들과 수색에 나서는데, 용동진의 전 여자친구인 특임대의 손예림(정수정)이 띄운 드론이 날아왔다. 오상병 일 후, 비무장지대에 전염병이 도는지 확인하기 위한 정찰이다. 문실장은 손예림에게 3개의 혈흔이 나왔는데 공수병 바이러스가 발견됐다고 말한다. 

 

한편 용동진이 작전에 나간 날, 손예림과 서로를 발견하고 놀라게 된다. 윤동진은 과거의 오해를 풀려고 하지만 손예림은 배신자라서 거리를 둔다. 그러다가 갑작스러운 폭발에 놀라 살피다가 의심스러운 윤곽과 함께 실종자도 발견하게 된다. 

 

그런데 들개떼가 나타나고, 가까이 못 오도록 총을 쏘던 중 용동진은 자기도 모르게 지뢰지역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 와중에도 손예림은 들개떼를 관찰하다가 보통의 들개떼가 아니라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써치 2화 줄거리

 

드라마 써치 줄거리 뜻 (1, 2화) / 서치 인물 관계도, 구모, 고명주 작가 (2020)

용동진(장동윤)과 손예림(정수정)이 데리고 있던 군견은 수상한 괴생물체를 목격하고 쫓기 시작했다. 그러나 지뢰가 터지며 그만 죽고 말고... 용동진은 개를 안고 슬픔의 울음을 터트렸다.

이 일로 용동진은 군견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군 감방에 갈 위기에 처하고 만다. 

 

장면이 바뀌고, 1997년 비무장지대에서 있었던 총격전에서 살아남은 이혁(유성주)는 이제 국회의원이 되어 있었다. 그와 함께 살아남은 한대식(최덕문)은 지금도 이혁에게 충성심을 보인다. 

한편 손예림은 오상병에게서 발견된 공수병 바이러스에서 의심스러운 변화를 관찰하기 시작하는데...

 

이혁과 한대식이 용동진, 손예림과 만났다. 용동진과 손예림은 그때서야 군견의 죽음을 이해하게 된다. 괴생물이 군견을 지뢰밭으로 던졌던 것이었다. 

이혁은 한대식에게 VIP가 알기 전에 일주일 안에 사태를 해결하라고 지시하고, 한대식은 송민규(윤박)를 투입했다. 그런데 용동진은 다시 현장에 들어갔다가 송민규와 마주치는데...

 

비무장지대의 한 마을, 이곳에는 해설사로 일하는 전직 군인 김다정(문정희)가 있었다. 그녀는 군인들의 움직임을 보다가 뭔가 심각한 일이 생겼음을 알게 된다. 

또 다른 장소, 손예림은 다시 살아난 오상병과 마주치고 공포에 떤다. 급히 용동진에게 전화를 하지만, 송민규 때문에 통화는 되지 않고... 

 

그리고 드러나는 또 하나의 진실... 97년에 비무장지대에서 건네진 아기가 지금의 손예림이라는 것도 나온다. 

또 다시 장면이 바뀌고, 이혁의 기자회전 장면이 나온다. 그는 비무장지대의 사고로 다리를 잃은 것을 자랑하며 연설을 한다.

 

 

 


 

써치 예고편 다시보기

써치 예고편 다시보기

 

1화 써치 다시보기

1화 써치 다시보기

 

2화 써치 다시보기

2화 써치 다시보기

드라마 써치 줄거리 뜻 (1, 2화) / 서치 인물 관계도, 구모, 고명주 작가 (2020)

 

 

 


 

함께 볼 드라마 / 영화

 

무수단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후기

 

무수단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후기 / 이지아, 김민준, 도지한 (2015)

무수단 MUSUDAN 무수단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후기 / 이지아, 김민준, 도지한 (2015) 최전방 비무장지대에 특임대가 급파된다. 그러나 대원들은 하나둘씩 사라지고, <무수단>은 사투가 벌어진다

kissmovie.tistory.com

드라마 출사표 (문현경 작가) 뜻

 

드라마 출사표 (문현경 작가) 뜻 / 등장인물 나나, 박성훈 (2020)

출사표 Fick Me 드라마 출사표 (문현경 작가) 뜻 / 등장인물 나나, 박성훈 (2020) 취업하다 포기하고 출마하는 나나, 좌천당한 공무원 박성훈, 그들이 드라마 <출사표>에서 좌충우돌 정치인의 비리를

kissmovie.tistory.com

드라마 굿캐스팅 줄거리

 

드라마 굿캐스팅 줄거리 - 1회, 2회, 3회, 4회 / 줄거리 다시보기

굿캐스팅 줄거리 1회부터 4회까지 드라마 <굿캐스팅> 줄거리 - 1회, 2회, 3회, 4회 / 줄거리 다시보기 작전 실패로 좌천된 국정원 요원 찬미가 다시 뛰어든다. 산업스파이를 잡기 위한 작전! 굿캐스�

kissmovie.tistory.com

 

드라마 써치 줄거리 뜻 (1, 2회) / 서치 인물 관계도, 구모, 고명주 작가 (2020)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드라마 써치 줄거리 뜻 (1, 2화) / 서치 인물 관계도, 구모, 고명주 작가 (2020)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