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분노의 질주 영화 줄거리 리뷰 보는 순서 / 빈디젤 폴워커 미셸로드리게스 릭윤 (2001)

by 키스7 2020. 7. 30.

분노의 질주

The Fast and the Furious

분노의 질주 영화 줄거리 리뷰 보는 순서 / 빈디젤 폴워커 미셸로드리게스 릭윤 (2001)

매일 밤 LA에서 불법 레이싱을 하는 분노의 질주. 폭주족으로 잠입한 경한이 오히려 레이싱에 빠지고 사랑에도 빠지고...



분노의 질주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빈디젤 폴워커 미셸로드리게스 (2001)

분노의 질주

  • 감독: 롭 코언
  • 주연: 브라이언(폴 워커), 도미닉(빈 디젤), 빌킨스(톰 베리), 태너(테드 레빈), 제시(채드 린드버그), 빈스(맷 슐즈), 미아(조다나 브루스터), 레티(미셀 로드리게즈), 쟈니(릭 윤), 헥터(노엘 구글리에미), 에드윈(자 룰), 리온(자니 스트롱)
  • 장르: 범죄, 액션
  • 제작사: 오리지널 필름, 미디어스트림 필름
  • 배급사: 유니버설 픽처스
  • 개봉일: 2001년 6월 22일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언어: 영어


 

분노의 질주 영화 줄거리 정보

분노의 질주 영화 줄거리 리뷰 보는 순서 / 빈디젤 폴워커 미셸로드리게스 릭윤 (2001)

한 남자가 트럭 옆에 로저스라는 표시가 있다고 알려주고, 폭주족들이 나타나서 이를 탈취해서 달아났다. 그 안에 들어 있는 것은 오디오와 비디오 등에 사용되는 값비싼 장비들이었다. 

한편 브라이언(폴 워커)는 한 카페로 갔다. 그는 이미 3주째 여기에 매일 와서 음식을 먹었다. 잠시 후 레티(미셸 로드리게즈), 레온(자니 스트롱), 빈스(맷 술즈), 제시(채드 린드버그)가 카페에 도착한다. 

 

이때 빈스와 브라이언의 다툼이 일어난다. 미아의 오빠 도미닉(빈 디젤)이 나가서 말리는데... 그 후 브라이언에게 다시는 오지 말라고 경고했다. 

밤이 된 후, 길거리 레이싱이 벌어진다. 여기에 도착하는 브라이언. 사실 그는 사복경찰이었다. 폭주족들에게 잠입해서 도미닉을 감시 중인 사람이다.

 

그곳에 모인 폭주족들은 판돈을 걸고 시합을 하려고 하는데, 브라이언이 참가하고 싶어한다. 걸 돈이 없기 때문에 차를 걸고 말이다. 이 모습을 보며 미아는 호감을 보낸다. 

도미닉이 도전을 받아주겠다고 하고 드디어 레이싱이 시작되었다. 브라이언이 거의 이길 때 쯤, 갑자기 멈춰서버리며 우승을 놓치고 말았다.

 

한편, 도미닉은 동양계 폭주족인 조니(릭윤)의 괴롭힘을 받고 있었다. 레이싱 이후 도미닉을 경찰로부터 구해주고 한 편이 된 브라이언. 그는 동생 미아와 사랑하는 사이가 되고, 도미닉을 괴롭히는 조니를 수사하기로 마음 먹었다.

그 과정에서 도미닉과 동료가 되었다가 또 어떤 사건으로 적이 되고, 조니 때문에 다시 힘을 합쳐 싸우는 일들이 연속된다. 물론 영화 사이사이에는 자동차와 오토바이 추격전이 삽입되어 볼 거리를 준다.

 

 


 

영화 분노의 질주 리뷰 보는 순서

분노의 질주 영화 줄거리 리뷰 보는 순서 / 빈디젤 폴워커 미셸로드리게스 릭윤 (2001)

사람들이 '분노이 질주' 1편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생각보다 현대적이라는 것이다. 이 영화는 2001년에 만들어졌는데, 당시 영화를 다시 봐도 오래된 영화라는 것이 잘 느껴지지 않을 정도라는 평이 많다.

특히 첫 편에서 좋은 흥행을 거두었기 때문에 저예산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인 속편을 만들 수 있었으니, 1편은 시리즈 전체에서도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자동차 경주 영화이기 때문에 각 주인공이 타고 다니는 자동차들을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다. 마치 서부 총잡이나 히어로 주인공처럼 각 등장인물은 각각의 특징이 있는 자동차를 몰고 다닌다. 

분노의 질주에 나오는 자동차 중에서, 브라이언이 몰았던 미쓰비시 이클립스와 토요타 수프라, 그리고 도미닉이 몰았던 마쯔다 RX-7, 닷지 차저가 유명하다. 독일 자본으로 만들어진 영화인데, 유명한 독일차보다 일본차가 대부분이라는 것도 흥미롭다. 미국 영화인데도 그렇다.

 

영화에 등장하는 릭윤은 한국계 미국인이다. 한국 이름은 윤성식이며, 동생 칼윤도 배우다. '닌자 어쌔신', '007 어나더데이'에도 출연했다. 분노의 질주 줄거리에서 브라이언의 연인인 미아 역은 조다나 브루스터가 맡았다. 출연 영호 대부분이 분노의 질주이고,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0'에 출연한 적 있다. 

감독 롭 코헨은 액션 전문 감독이다. '트리플X', '스텔스' 등 큰 성공은 하지 못했지만 액션이 주제인 영화들이 대부분이다.

 

 


 

분노의 질주 영화 후기 정보

분노의 질주 영화 줄거리 리뷰 보는 순서 / 빈디젤 폴워커 미셸로드리게스 릭윤 (2001)

자동차 레이싱 영화 중 가장 성공한 영화 중의 하나다.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폭풍 속으로'처럼 건달과 폭주족의 도시 자동차 경주를 그리고 있다.

게임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가 이 영화에서 많은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작품성이 있는 영화는 아니지만 B급 영화로서 시각적인 후련함은 잘 표현되어 있다. 

 

분노의 질주를 보는 순서는 아래와 같다. 워낙 많은 속편이 만들어져서 조금 복잘하긴 하다. 그러나 딱히 줄거리가 중요한 영화가 아니기 때문에 순서에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1편 : 분노의 질주 (The Fast And The Furious, 2001) 
2001년 9월 개봉, 106분 
2편 : 패스트 & 퓨리어스 2 (2 Fast 2 Furious, 2003) 
2003년 9월 개봉 107분 
3편 :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 2006) 
2006년 7월 개봉 103분 
4편 : 분노의 질주 : 더 오리지널 (Fast & Furious, 2009) 
2009년 4월 개봉 106분 
5편 : 분노의 질주 : 언리미티드 (Fast Five, 2011) 
2011년 4월 개봉 130분 
6편 : 분노의 질주 : 더 맥시멈 (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 
2013년 5월 개봉 130분 
7편 : 분노의 질주 : 더 세븐 (Fast & Furious 7, 2015) 
2015년 4월 개봉 138분 
8편 : 분노의 질주 : 더 익스트림 (The Fast and The Furious 8, 2017) 
2017년 4월 개봉 136분 
9편 : 분노의 질주 : 홉스&쇼  (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aw, 2019) 
2019년 8월 개봉 136분 
10편 : 분노의 질주 : 더 얼티메이트 (F9 The Fast Saga)

 

이 중에서 가장 평가가 높은 영화는 분노의 질주 1편, 7편, 5편이다. 

 

 


 

분노의 질주 예고편 다시보기

분노의 질주 예고편 다시보기

 

함께 볼 영화

 

<에너미 오브 스테이트>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영화 <에너미 오브 스테이트>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윌 스미스,진 핵크만 (1998)

에너미 오브 스테이트 Enemy of the State 영화 <에너미 오브 스테이트>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윌 스미스, 진 핵크만 (1998) 잘 나가던 변호사, 화목한 가정의 가정... 그러던 어느 날 직장에 짤리고 �

kissmovie.tistory.com

조작된 도시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조작된 도시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 지창욱 심은경 오정세 (2017)

조작된 도시 Fabricated City 조작된 도시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 지창욱 심은경 오정세 (2017) 영화 <조작된 도시>는 사이버 게임 세계의 완벽한 리더와 현실 상의 백수가 얽힌 범죄 사건을 �

kissmovie.tistory.com

스텔스 무료영화 보기 (2005)

 

스텔스 무료영화 보기 / 조쉬 루카스,제시카 비엘,제이미 폭스 (2005)

스텔스 Stealth 스텔스 무료영화 보기 / 조쉬 루카스,제시카 비엘,제이미 폭스 (2005) E.D.D.I.E.라는 인공지능이 조종하는 무인전폭기 <스텔스>의 가공할만한 위력이 펼쳐진다. 적이란 없다! 오��

kissmovie.tistory.com

 

분노의 질주 영화 줄거리 리뷰 보는 순서 / 빈디젤 폴워커 미셸로드리게스 릭윤 (2001)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분노의 질주 영화 줄거리 리뷰 보는 순서 / 빈디젤 폴워커 미셸로드리게스 릭윤 (2001)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