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화목한 수레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 이우향 정진문 (2013)

by 키스7 2020. 7. 24.

화목한 수레

Harmonious wagon

화목한 수레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 이우향 정진문 (2013)

꽃을 실은 수레가 나타난다. 회색의 도시, 매캐한 공기가 덮은 어느 공장지대를 식물로 안정을 주는 수레였다.



화목한 수레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 이우향 정진문 (2013)

화목한 수레

  • 감독: 백승화
  • 주연: 이우향, 정진문
  • 장르: 드라마, 다큐멘터리
  • 제작사: 기린제작사
  • 개봉일: 2013년
  • 언어: 한국어


 

화목한 수레 독립영화 줄거리 정보

화목한 수레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 이우향 정진문 (2013)

성수동. 공장들이 들어차고 회색의 건물과 회색하늘이 있는 곳이다. 그런데 이 공장지대에 꽃을 실은 수레가 나타난다.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나타나는 이 수레는 회색빛 공장지대에 녹색 바이러스를 퍼트리기 시작했다. 

처음엔 별 관심이 없었던 주민들... 그러나 점차 수레에 익숙해지면서 하나 둘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어느 샌가 자신도 모르게 수레를 기다리기 시작하는 주민들...

동네 정원사인 우향이 공장들이 빼곡한 이 동네 곳곳을 매주 꽃이 가득 찬 수레를 끌고 나타나면서 사람들의 마음을 변화시킨다. 주민들은 꽃과 채소를 심기 시작하는데, 꽃을 통해 사람들과 연결되고 소통이 이루어진다. 

 

 


 

독립영화 화목한 수레 리뷰 해석

화목한 수레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 이우향 정진문 (2013)

화목한 수레를 제작한 백승화 감독은 <오목소녀>, <걷기왕>, <오늘 영화>, <지각생들> 등의 영화를 제작했다. 특히 <화목한 수레>, <븐다시 크게 들을 것> 시리즈는 서울독립영화제, DMZ국제다큐영화제, 서울환경영화제 등에서 수상을 하며 좋은 영화로 선정되기도 했다. 

 

감독은 처음부터 영화로 개봉할 생각은 없었다고 한다. 동네를 돌아다니면서 꽃을 심는 수레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었고, 그것을 찍어 내부적으로만 볼 생각이었는데 생각보다 재밌어져서 영화제에 출품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영화 제목이 화목한 수레인 것도 이유가 있다.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나타나는 수레이기 때문이다. 

영화의 촬영시기는 2013년이었다. 현재는 수레가 다니던 골목도 많이 달라졌다. 그러나 그 역사가 영상에 담겼기 때문에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서 과거를 구경할 수 있게 되었다. 

 

감독은 상추가 자라는 모습을 보고 식물이 신비함을 느꼈다고 한다. 현재는 뱅갈고무나무를 키우고 싶다는 감독... 모든 사람들이 식물을 키우며 삶을 되돌아 보게 만드는 감독이다. 

 

 


 

화목한 수레 영화 뒷이야기

화목한 수레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 이우향 정진문 (2013)

주인공은 우향... 그가 처음으로 나타났을 때 동네 사람들은 별 반응을 보이지 않았었다. 그래서 감독은 처음엔 이걸 영화로 만들 생각까지는 없었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계속 나타나자 관심이 되고, 그것이 관계가 되기 시작했다. 

놀랍게도 그 과정에서 공장의 노동자들과 동네의 주민들에게서 이야기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우향의 긍정적이고 사교적인 성격이 그 연결고리가 되어 주었다. 

감독은 영화를 촬영하면서 사소하고도 별 것 아닌 듯한 일상에서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아름다운 일들을 느끼게 되었다고 한다. 우리 주위에 이렇게 식물이 많았구나... 이것을 느끼는 순간, 나무와 잡초에서도 새로운 시각이 생기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함께 볼 영화

 

식물생활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원작 (2020)

 

식물생활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원작 / 윤혜리 권은수 장햇살 (2020)

식물생활 Plant life 식물생활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원작 / 윤혜리 권은수 장햇살 (2020) 안난초 웹툰 작가 원작의 <식물생활>은 식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상을 고즈넉히 바라본다. 식물생��

kissmovie.tistory.com

우린같이 영화를보고 소설을읽어 영화 리뷰 (2019)

 

우린같이 영화를보고 소설을읽어 영화 리뷰 / 임선우, 박종환 (2019)

우린같이 영화를보고 소설을읽어 We watch a movie together and read a novel 우린같이 영화를보고 소설을읽어 영화 리뷰 / 임선우, 박종환 (2019) 세 편의 옴니버스, 그러나 하나의 줄거리 같..

kissmovie.tistory.com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2020)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2020)

슈팅걸스 Shooting Girls <슈팅걸스>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2020) 삼례여중 축구부는 여자축구의 전설을 만들 것이다. 단 13명만으로 시작된 거대한 반란이다. 슈팅걸스 감��

kissmovie.tistory.com

 

화목한 수레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 이우향 정진문 (2013)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화목한 수레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 이우향 정진문 (2013)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