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12 몽키즈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브루스 윌리스, 매들린 스토우, 브래드 피트 (1995)

by 키스7 2020. 6. 29.

12 몽키즈

Twelve Monkeys

12 몽키즈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브루스 윌리스, 매들린 스토우, 브래드 피트 (1995)

99%의 인류가 멸망한 미래에서 과거로 보내진 남자의 이야기. <12 몽키즈>는 그의 꿈을 통해서 사건의 반복이라는 철학적 우주를 제안한다.



12 몽키즈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브루스 윌리스, 매들린 스토우, 브래드 피트 (1995)

12 몽키즈 (트웰브 몽키즈)

  • 감독: 테리 길리엄
  • 주연: 브루스 윌리스(제임스 콜), 매들린 스토우(캐스린 레일리), 브래드 피트(제프리 고인즈), 존 세다(호세), 버논 캠벨(타이니)
  • 장르: SF, 스릴러
  • 원작: 크리스 마커
  • 배급사: 유니버설 픽처스
  • 개봉일: 1996년 4월 5일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언어: 영어


 

12 몽키즈 영화 줄거리 정보

12 몽키즈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브루스 윌리스, 매들린 스토우, 브래드 피트 (1995)

한 환자가 인터뷰를 한다. "1997년 50억의 인구가 죽는다. 그 원인은 바이러스. 그리고 동물들이 세상을 지배할 것이다"

그리고 꿈 장면이 나온다. 공항에서 한 남자가 공격을 받아 쓰러지는데, 소년이 그것을 본다. (해석: 이 장면은 영화 12 몽키즈 줄거리 전체를 관통하는 복선임)

그리고 2035년의 미래로 화면이 바뀐다. 범죄 재소자인 제임스(브루스 윌리스)가 세상 밖으로 나와 자료를 수집한다. 그는 "12몽키즈"라는 표식을 발견한다. 

 

인류는 바이러스 테러를 당해서 전체 인구의 99%가 멸종했다. 남은 사람들은 지하로 숨어들어 첨단 기기를 발전시키고 있었다. 그러다가 2035년이 되어 시간여행이 가능한 장치가 개발된다. 

여기에 자원한 자가 바로 제임스였다. 그는 임무가 성공하면 감형을 받는 조건으로 1996년으로 보내진다. 테러가 나기 1년 전 시점으로 가서 자료를 알아오는 것이다.

 

그런데 오류로 인해 그는 1990년으로 보내진다. 하지만 잡혀서 정신병원에 수감되어 되고, 거기에서 제프리(브래드 피트)를 만나게 된다. (해석: 여기서 중요한 것의 그의 아버지의 직업이다)

그 후 다시 과거로 보내지는데, 이번에는 1910년대의 프랑스 전쟁터로 보내진다. 그 후 줄거리는 1996년으로 다시 오고, 제임스가 있었던 정신병원 의사 레일리(매들린 스토우)가 1917년 자료에서 이상한 것을 알게 되는데...

 

 


 

영화 12 몽키즈 리뷰 정보

12 몽키즈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브루스 윌리스, 매들린 스토우, 브래드 피트 (1995)

영화 <12 몽키즈>의 원작은 크리스 마르케가 만든 1962년의 단편영화 <라 즈테>다. 1995년 버전의 영화 제작과 배우들의 무게도 대단하다. 각본을 쓴 사람은 <블레이드 러너>의 피플즈 부부고, 거기다가 브루스 윌리스, 매들린 스토우, 브래드 피트까지 나온다. 

이 영화는 68회 아카데미에서 남우조연상과 의상상 후보에도 올랐었다. 

 

이 영화는 포스트 아포칼립스(미래 계시)와 타임 패러독스(일부러 모순된 표현)을 진지하게 다루고 있다. SF적인 분위기와 스릴러적인 면을 가졌지만, 배우들의 유머 코드까지 녹아 있다. 

브래드 피트는 조현병 역할을 하기 위해서 실제로 정신병원에서 몇 주 동안 연기를 연구했다고 한다. 

 

테리 길리엄은 <제로법칙의 비밀> 등을 감독했지만, <주피터 어센딩> 등에는 배우로 출연하기도 했다. 브루스 윌리스와 브래드 피트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는 배우이고, 매들린 스토우는 <라스트 모히칸>, <옥테인> 등 주연급만 맡아 온 배우다. 

이 영화는 엔딩 부분에 또 한 번 반전이 있으니 반드시 끝까지 다 봐야만 하는 영화라고 소개할 수 있겠다.

 

 


 

12 몽키즈 뜻과 해석

12 몽키즈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브루스 윌리스, 매들린 스토우, 브래드 피트 (1995)

현대의 우주관은 과거와 달리 평행우주, 다중우주 등의 경우에 따른 우주론을 하고 있다. 이런 시간에 대한 관념이 이미 1995년에 영화로 만들어졌으니, 영화 <12몽키즈> 결말에서 그 관념을 확실히 확인할 수 있다.

이 영화에서 가장 큰 핵심은 반복되는 꿈이다. 보통 꿈은 과거의 일이 나타나지만, 이 영화에서 꿈은 미래의 일이다. 이것은 시간여행을 통해서 꼬인 우주관을 말한다. 

 

12 몽키즈 뜻은 미래 정부와 제임스가 의심했던 테러 혐의단체를 의미한다. 이 이름을 통해서 영화는 과거를 추적한다.

하지만 영화의 단점은 너무 과거와 미래를 자주 오가기 때문에 줄거리를 쫓아가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러지 않고는 과거와 미래의 연관성을 표현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정신을 바짝 차리고 결말까지 따라다녀야 한다. 

 

영화상에서 지상에 나온 인간이 보게 되는 것은 수많은 야생동물이다. 이것을 보면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인간에게만 해로운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바이러스에 걸린 인간들은 이미 죽어버렸고, 테러범이 살포하기 전의 바이러스는 구할 수 없기 때문에 백신, 치료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과거로 보내야 했다. 이런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상상을 쫓아갈 수 있는 관객이라면, 이 영화는 매우 훌륭한 작품이다. 

 

 


 

12 몽키즈 예고편 보기

무수단 예고12 몽키즈 예고편 보기편 보기

 

함께 볼 영화

 

28주 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28주 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로즈 번, 제레미 레너 (2007)

28주 후 28 Weeks Later..., 28 semanas después 28주 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로즈 번, 제레미 레너 (2007) 좀비 바이러스가 휩쓴 후 6개월이 지나고, 인류가 승리한 듯 보였지만, 는 되살..

kissmovie.tistory.com

<나는 전설이다> (2007. 줄거리 결말)

 

영화 <나는 전설이다> (2007. 줄거리 결말) - 원작, 윌 스미스, 좀비영화

영화 나는 전설이다 (2007. 줄거리 결말) 원작, 윌 스미스, 좀비영화 나는 전설이다 (I Am Legend) 감독: 프랜시스 로런스 출연: 윌 스미스, 앨리스 브라가, 찰리 타핸, 샐리 리차드슨, 윌로우 �

kissmovie.tistory.com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투모로우랜드 Tomorrowland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미래를 미리 보고 대비한다면 미래가 달라질까? 영화 <투모로우랜드>는 미래를 선��

kissmovie.tistory.com

 

12 몽키즈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브루스 윌리스, 매들린 스토우, 브래드 피트 (1995)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12 몽키즈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브루스 윌리스, 매들린 스토우, 브래드 피트 (1995)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