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영화 투모로우랜드 :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by 키스7 2020. 5. 19.

투모로우랜드

Tomorrowland

영화 투모로우랜드 :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미래를 미리 보고 대비한다면 미래가 달라질까? 영화 <투모로우랜드>는 미래를 선입견으로 갖지 않아야만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한다.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투모로우랜드

  • 감독: 브래드 버드
  • 주연: 조지 클루니(프랭크 워커), 휴 로리(데이빗 닉스), 브릿 로버트슨(케이시 뉴튼), 래피 캐시디(아테나), 팀 맥그로우(에디 뉴튼), 키건 마이클(키 휴고), 캐서린 한(우르슬라), 
  • 장르: SF, 어드벤처
  •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 개봉일: 2015.05.27
  • 배급사: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수입사: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어린 프랭크는 박람회에 발명품을 들고나갔다. 하늘을 비행할 수 있는 발명품이지만, 그저 괴짜일 뿐이라는 좋지 않은 평만 받는다. 낙담하는 프랭크... 그때 그에게 아테나(래피 캐시디)가 나타난다. 알고 보니, 아테나는 인간형 로봇이었다.

아테나를 따라서 미래 세계로 가게 된 프랭크는 거기에서 천재 과학자 데이빗(휴 로리)과 만난다. 그는 지구종말을 대비해서 최첨단 도시를 만들고 있던 중이었다. 그 도시의 이름은 "투모로우랜드"였다.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데이빗은 지구종말을 막기 위해서 천재들을 모으고 있던 중이었고, 그 일을 아테나가 한다. 그러나 프랭크와 데이빗은 미래 기술의 방향에 대한 의견이 완전히 달랐다. 결국 대립이 생긴 프랭크는 추방당하고, 그 후 혼자서 은둔해 살고 있었다.

한편, 10대 소녀인 케이시(브릿 로버트슨)는 아버지와 동생과 살고 있었다. 그녀는 호기심이 많은 소녀다. 그래서 뜻하지 않는 사건을 저지르고 종종 혼나곤 한다. 

 

 

어느 날, 케이시는 우연하게 배지를 하나 줍는다. 그것을 만지자 눈 앞에 환영이 펼쳐졌다. 첨단과학의 미래도시였다. 케이시는 몰래 미래도시에 들어가 보곤 하지만, 시간제한이 있었고, 어느 날부터인가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다. 

케이시는 인터넷을 뒤져서 그런 배지를 찾아보았고, 주소밖에 없는 어느 상점을 알게 된다. 그러나 그곳을 찾아간 케이시에게는 위기가 닥친다. 그 배지를 어디서 구했냐면 의심스러운 추궁을 받게 된 것이다.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이후, 케이시도 미래에서 온 인간형 로봇 아테나를 만나게 된다. 아테나는 같은 자리지만 차원이 다른 미래 도시가 있다고 알려 준다. 케이시는 그 설명을 통해서 그곳에서 자신의 미래를 펼칠 수 있는 자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배지를 찾아 돌아다니면서 케이시는 너무 노출되어버렸고, 추격 로봇들이 찾아와서 위기를 맞게 된다. 케이시와 아테나는 겨우 도망치는데, 아테나는 프랭크(조지 클루니)를 찾아가라는 말을 남기고 간다. 결국 혼자 찾아 떠나는 케이시...

 

 


 

영화 투모로우랜드 결말

 

케이시(브릿 로버트슨)가 프랭크(조지 클루니)를 만나는 데 성공하고, 프랭크의 과거 이야기를 듣게 된다. 어릴 때의 프랭크는 아테나(래피 캐시디)를 좋아했었다고 한다. 하지만 아테나는 그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 로봇이라서 "사랑"이 프로그래밍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다시 추격 로봇들이 들이닥치고, 프랭크와 케이시는 도망을 시작했다. 그들은 아테나와 다시 만나게 되고, "투모로우랜드"로 갈 수 있게 된다. 놀랍게도 파리의 에펠탑은 미래 차원으로 가는 타임존이었던 것이었다.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하지만, 실제로 가 보니 환영으로 보던 세계와는 너무 달랐다. 첨단과학 세상을 만들며 데이빗(휴 로리)도 많은 노력을 했지만, 오류가 있었기 때문에 혼란스러웠다. 

그런데 그곳에는 "모니터"라는 것이 있어서 더 먼 미래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지구는 멸망한다는 결론이었다. 아무리 다른 방향으로 가도록 노력해 봐도 항상 마찬가지였다고 한다. 모두들 좌절하고 있던 중이었다. 

 

 

케이시 역시 좌절하지만, 문득 깨달음을 얻는다. 사람들은 모니터를 보고 미래를 봤다고 생각하지만, 모니터를 보는 순간 그들의 생각은 범위가 적어져서 선입견에 묶이게 된다는 것이었다. 본 것을 믿는 순간 그게 진짜 미래가 된다는 것이다.

케이시는 모니터를 파괴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프랭크와 행동에 나서는데 상대의 거센 저항이 막아선다. 프랭크와 처치하며 계속 접근하는 그들... 결국 폭파에 성공하고, 그 폭발에 휩쓸려서 데이빗도 죽게 된다.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하지만, 그 과정에서 아테나도 죽게 된다. 아테나는 죽으면서 과거에 프랭크의 고백에 거부한 뒤 느낀 심정을 녹음했던 것을 들려준다. 그리고 아테나의 동력이 끊기면서 그동안 잊지 못했던 프랭크와도 영원히 이별한다. 

결말에서, 사람들이 믿지 않게 되자 정말로 지구멸망은 오지 않았다. 케이시와 프랭크는 끝까지 희망을 놓지 않는 사람들을 모아서 투모로우랜드를 다시 발전시킨다는 희망을 보여주며 영화가 끝난다.

 

 


 

투모로우랜드 뜻 후기 정보

 

이 영화는 월트 디즈니에서 만들었다. 하지만 다른 디즈니 영화와는 다르게 암울한 상황이 더 강조된다. Tomorrowland(투모로우랜드) 뜻은 "미래의 땅"이란 뜻이다. 미래의 땅이라는 희망적인 단어와 달리 영화에서 미래는 지구멸망을 앞두고 있다.

그런데 사실 여기에는 반전이 있다. 지구멸망을 막으려고 인간의 계획이 오히려 지구를 멸망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실제로 결말에서 인간의 좁은 선입견으로 하던 행동을 멈추자 지구가 되살아난다.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브래드 버드 감독은 영화 <라따뚜이>로 알려진 감독이었다. 그의 성공에 <스타워즈:깨어난 포스> 감독 제안이 들어왔지만,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거부하고 4년을 매달려서 만든 영화라고 한다. 

조지 클루니는 <오션스 일레븐>, <그래비티> 등으로 유명 배우이고, 휴 로리는 <센스 앤 센서빌리티>에 출연했다. 브릿 로버트슨은 <아이 스틸 빌리브>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이며, 레드 케시디는 <디 아더 램>에서 주연을 맡았던 배우다.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초기의 이 투모로우랜드는 매우 신선한 기대를 받았었다. 미래로 연결되는 과정과 신선한 배우의 등장 등으로 기대가 높았지만... 뒤로 갈수록 흔한 영화의 경로를 그대로 따라가서 결말이 예상되는 부분에서 평가가 안 좋아졌다. 

다만, 미래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지 말라는 메시지는 감독이 전하고 싶은 멋진 것이었다. 그러나 그 메시지를 내놓는 과정에서 흔하게 보던 전개가 있었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결국 투모로우랜드 흥행은 실패했고 적자를 봤다. 

 

 


 

투모로우랜드 예고편 보기

[투모로우랜드] 메인 예고편

 


 

함께 볼 영화

 

씨 피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뜻

 

씨 피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뜻 / 헤르미온느 코필드, 더그레이 스콧 (2020)

씨 피버 Sea Fever <씨 피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뜻 / 헤르미온느 코필드, 더그레이 스콧 (2020) 바닷속에서 마주한 미지의 생명체! 그런데 선원들이 하나 둘 죽어가기 시작한다. 씨 피버 감독: 니�

kissmovie.tistory.com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앤드류 가필드, 엠마 스톤 (2014)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The Amazing Spider-Man 2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앤드류 가필드, 엠마 스톤 (2014) 전기 강적과의 대결 끝에 다다른 운명. 앤드류 가필드를 떠나게 되는

kissmovie.tistory.com

파라다이스 힐스 (2019) - 가장 아름다운 곳에서의 줄거리

 

파라다이스 힐스 (2019) - 가장 아름다운 곳에서의 줄거리

파라다이스 힐스 Paradise Hills 가장 아름다운 곳에서의 줄거리. 당신의 모든 아름다움이 완성된다. 파라다이스 힐스 Paradise Hills 감독: 앨리스 웨딩턴 출연: 엠마 로버츠, 밀라 요보비치, 에이사 곤�

kissmovie.tistory.com

 

 

영화 투모로우랜드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영화 투모로우랜드 :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래피 캐시디 (2014)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