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텔미 썸딩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한석규, 심은하, 염정하 (1999)

by 키스7 2020. 6. 22.

텔미 썸딩

Tell Me Something

텔미 썸딩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한석규, 심은하, 염정하 (1999)

20세기가 끝나는 해의 서울, 두 건의 사건이 발생한다. 영화 <텔미 썸딩>은 토막살인 사건을 다룬 범죄 스릴러다.



텔미 썸딩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한석규, 심은하, 염정하 (1999)

텔미 썸딩

  • 감독: 장윤현
  • 주연: 한석규(조 형사), 심은하(채수연), 장항선(오 형사), 염정아(오승민), 안석환(구 검사), 유준상(김기연), 길은혜(심은하 아역)
  • 장르: 범죄, 스릴러
  • 제작사: 쿠앤씨필름
  • 배급사: 시네마 서비스
  • 개봉일: 1999년 11월 13일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언어: 한국어


 

텔미 썸딩 영화 줄거리 정보

텔미 썸딩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한석규, 심은하, 염정하 (1999)

한강 둔치와 백화점. 두 사람의 시체가 발견된다. 토막나고 몸통이 없는 시체... 사체가 과연 누구인지는 미궁에 빠지고 수사는 난항에 빠진다. 

한편 조민석(한석규)가 이 사건을 맡게 되는데, 그는 범인에게 금전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이유로 비리혐의를 받고 있던 중이었다. 

 

조민석이 범인의 도움을 받은 이유는 어머니의 막대한 병원비가 없었기 때문이다. 용의자 박사장은 투병 기간 중 월 1천만 원이나 되던 병원비를 내줬던 것이다. 

팀을 꾸려서 수사팀 반장이 되었지만, 세 번째 사건이 또 발생한다. 이번엔 혈우병 환자라는 것을 알아낼 수 있기에, 이것을 근거로 해서 3명의 인적사항을 알아낸다. 

 

그런데, 이들과 공통적으로 관련이 있는 사람은 의외의 여자 채수연(심은하)였다. 그녀는 박물관 유물 복원실에서 일하는데, 프랑스 유학까지 다녀온 미모의 엘리트였다. 

그리고 그녀를 흠모하는 박물관의 동료 기연(유준상)이 수사선상에 오른다. 하지만... 수연이 누군가에게 습격을 받고, 기연이 사라진다.

 

그 후, 기연마저 시체로 발견되는 연쇄살인사건이 되고 만다. 수연을 불안에 휩싸인다. 양팔과 다리, 몸통, 심장... 피해자의 사체토막은 의문에 더하고...

조민석은 조사를 위해 수연을 만나면서 살며시 연정을 느끼기 시작한다. 그녀의 기억 속에 무엇이 있을까 궁금해지는 가운데, 범인은 다섯 번째 희생자를 예고하는데...

 

 


 

영화 텔미 썸딩 리뷰 정보

텔미 썸딩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한석규, 심은하, 염정하 (1999)

장윤현 감독, 한석규, 심은하 주연... 1990년대 말, 2000년 대 초는 이들의 황금기였다. 그들이 모였으니 당연하게도 엄청난 기대를 받은 영화다.

장윤현 감독과 한석규는 영화 <접속>으로 대박을 쳤고, 한석규, 심은하는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로 최고 남녀 배우로 등극한 상태였다. (사실 심은하는 접속에도 출연할 뻔 했다)

 

영화는 피해자를 해부하는 장면, 쇼핑몰 엘리베이터에서 사람의 목이 담긴 비닐봉투가 나오는 등 하드코어적 성격이 강하다.

이 외에도 많은 단서들이 나오지만 영화만 봐서는 알 수 없는 경우가 있다. 흥행을 위해 러닝타임을 맞추려고 영화 길이를 40분이나 잘라냈는데, 그로 인해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생긴다. 

 

영화 <텔미 썸딩> 뜻은 "뭐라도 말 좀 해 달라"는 의미다. 미궁에 빠진 사건에 대한 주인공들의 답답함을 표현했다. 

답답하지만 긴장도는 꽤 있어서 서울관객만 68만 명이라는 대박을 쳤다. 당시에는 <쉬리>, <주유소 습격사건> 등 대박 영화가 많았기에 3위 밖에 오르지 못한 아쉬움은 있다.

 

 


 

텔미 썸딩 영화 후기

텔미 썸딩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한석규, 심은하, 염정하 (1999)

당시에는 한국 영화 중에서 영화 <악마를 보았다>와 함께 가장 잔인한 장면이 나오는 영화 중의 하나였다. 그러나 요즘 나오는 영화같은 그런 잔인함은 아니고 분위기와 연출로 역겨움을 만드는 방식이다.

당시 최고 절정에 있던 심은하의 미모와 연기력으로 최고 평가를 받고 있던 한석규의 마지막 분노씬은 잘 봐둘만 하다. 현재는 성인이 된 길은혜가 심은하의 아역으로 출연했던 것도 볼만하다.

 

하지만 복선이 마구 난무해서 관객들은 매우 불친절한 영화라는 평을 했다. 러닝타임 때문에 길이가 줄어서 그렇게 된 것인데, 지금이라면 감독판이라도 다시 나왔을 터이지만 당시에는 그렇지 못했다. 만약 그랬다면 한국 스실러의 명작으로 남을 뻔한 작품이다.

 

관객은 주인공과 함께 범인의 흔적을 찾아 수사를 해야 한다. 만약 영화 중간에 답답해서 못견딜 지경이라면, 주정차 단속원 아가씨과 사진관 노총각을 잘 보길 바란다. 

의외로 반전이 강하기 때문에 영화를 보면서 생각하는 재미는 추리소설만큼 강하다는 평도 있다.

 

 


 

텔미 썸딩 예고편 보기

텔미 썸딩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이웃의 아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이웃의 아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윌리엄 피츠너, 제시카 맥나미 (2018)

이웃의 아내 The Neighbor 이웃의 아내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윌리엄 피츠너, 제시카 맥나미 (2018) 중년의 남자가 옆집에 이사 온 매력적인 젊은 이웃의 아내에게 반하고 만다. 비극처럼

kissmovie.tistory.com

그녀의 비밀정원 영화 줄거리 리뷰

 

그녀의 비밀정원 영화 줄거리 리뷰 / 예지원, 최우제, 김인식 (2020)

그녀의 비밀정원 Invitation 영화 줄거리 리뷰 / 예지원, 최우제, 김인식 (2020) 예지원의 파격 섹시, 형제를 동시에 사랑한 한 여자의 위험한 사랑과 금기된 사연 이야기 그녀의 비밀정원 감독: 김인

kissmovie.tistory.com

영화 <협상>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협상> 줄거리 결말 스포 / 손예진, 현빈, 유현주

협상 줄거리 결말 스포 / 손예진, 현빈, 민현주 어떠한 상황에도 냉철함을 잃지 않는 협상가 하채윤을 흔들리게 한 테러범과의 협상 협상 감독: 이종석 출연: 손예진, 현빈, 김상호, 장영남, 장광,

kissmovie.tistory.com

 

텔미 썸딩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한석규, 심은하, 염정하 (1999)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텔미 썸딩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한석규, 심은하, 염정하 (1999)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