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르코스, 베고냐 바르가스 (2020)

by 키스7 2020. 5. 26.

그집

32 Malasana Street, Malasaña 32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르코스, 베고냐 바르가스 (2020)

새로 이사 간 집이 사실은 귀신이 사는 집이었다. 연속으로 터지는 귀신의 등장과 미친 듯이 도망쳐야 하는 한 가족의 공포극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르코스, 베고냐 바르가스 (2020)

그집

  • 감독: 알베르트 핀토
  • 주연: 이반 마르코스(마놀로), 베고냐 바르가스(암파로), 베아 세후라(칸델라), 마리아 발레스테로스(롤라), 하비에르 보텟(안시아나), 세르기오 카스텔라노스(페페)
  • 장르: 공포, 호러
  • 배급사: TCO 더콘텐츠온, 제이앤씨미디어그룹
  • 개봉일: 2020.05.27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언어: 스페인어


 

그집 영화 줄거리 정보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르코스, 베고냐 바르가스 (2020)

영화 그집 줄거리는 두 소년이 떨어트린 구슬을 주으려고 내려갔던 3층에서 놀라 도망가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4년이 흐른 시점, 두 부부와 세명의 자녀, 그리고 할아버지로 된 한 가족이 이 집에 이사 온다. 

부동산 중개업자의 안내를 받고 들어간 집, 첫날부터 이상한 일들이 일어난다. 사람도 없는데 창문이 열리고, 건너편 건물에는 전주인이 놓고 간 사진의 인물이 보인 것이다. 

 

그날 밤, 딸 암파로는 어린 막내 동생과 있었다. 갑자기 방문이 닫히고 뭔가가 방에 들어온 듯하더니 어린 페페가 위험하게 창가에 앉아 있는 것이었다. 이 일로 양아버지인 마놀로에게 심하게 혼난 암파로는 슬퍼진다. 

은행 융자까지 내서 이사 온 것이라 두 부부는 돈을 벌러 가야 했는데, 할아버지가 무엇을 느꼈는지 엽총을 구해야겠다고 나간다. 

 

치매에 걸린 듯한 할아버지를 암파로가 쫓아서 나간 동안, 집에 혼자 있던 페페는 TV 속에 나타난 할머니 인형에게 홀리고 만다. 그리고, 갑자기 나타난 괴물 같은 손! 그 순간 페페가 사라진다. 

아이가 사라지자 난리가 난 가정, 아이를 찾기 위해 애를 쓰는데, 전화선이 끊어졌는데도 전화가 울리고 빈집이었던 옆집에서 소름 끼치는 뭔가를 보게 된다. 

 

이상한 소리에 겨우 찾은 페페... 아이는 벽시계에 갇혀 있었다. 그리고 밤이 되자, 아이들에게만 보이던 귀신이 두 부부에게도 보이게 된다. 습격하듯 달려드는 끔찍한 손!

도대체 1972년에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 집이 이렇게 되었을까... 가족들 모두가 귀신에게 쫓기는 위기는 계속된다.

 

 


 

영화 그집 리뷰 정보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르코스, 베고냐 바르가스 (2020)

영화 <그집> 줄거리는 1976년을 배경으로 한다. 하지만 이 집은 이미 그 이전인 1972년에 뭔가 큰 일이 있었다는 것이 내용이다. 

그집 실화도 비슷한다. 과거 어느 때부터인가 사람들이 죽어가더니, 이 집은 스페인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귀신 때문에 죽은 집으로 소문이 났다고 한다. 스페인에서 실제로 사람들이 죽었다는 실화가 따라다니다 보니 꽤 화제가 된 영화이기도 하다. 

 

실화로 알려진 영화상 주소는 마드리드의 말라사냐 32번가이다. 하지만 귀신의 집으로 소문난 그곳과는 상관없다. 이 거리의 실제 주소는 30번가가 마지막이며 32번가는 없는 주소다. 실제 집이 영화에 나왔다면 건물주가 망하는 상황이니... 

영화 그집의 실제 촬영지는 산 베르나디노 3번지에 있는 베센테 몬타노 피아노 공장이었다고 한다. 그 건물의 3층이 주거 아파트이기 때문.

 

영화 <컨저링>, <아미티빌의 저주> 등은 보금자리가 되어야 할 집이 악령의 집이었기에 더욱 공포를 주는 면이 있다. 이 영화에서도 풍요한 삶을 꿈꾸며 무리해서 집을 산 노동자 부부와 아이들의 공포를 그린다. 

좋은 길목에 지어진 5층짜리 건물의 3층에 입주한 이들은 여섯 가족이 이해할 수 없는 일을 맞닥트리고 말았다. 대체 뭘 어떻게 해야 이 난관을 이겨낼 수 있을까... 결국 귀신 때문에 인근 숙박시설에 가서 자야 했던 한 가족의 이야기다. 

 

감독 알베르토 핀토는 <죽어야 사는 남자>의 감독으로 많이 알려진 감독이다. 아버지 역의 이반 마르코스는 <도그스>에 출연했으나 출연작이 많지 않고, 딸 역의 베고냐 바르가스는 첫 출연작이니 한국에서는 잘 모르는 배우들이다. 

그런데 이 영화의 가족 구성이 좀 특이하다. 부인은 원래 형의 아내였지만 마놀로와 결혼한 사이다. 즉, 아이들에게 아버지는 원래 삼촌이었던 것이다. 

 

 

 


 

그집 영화 후기 정보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르코스, 베고냐 바르가스 (2020)

뉴스 등에서 이 영화가 그렇게 무섭다고 난리를 피웠었다. 아무 생각 없이 본다면 소름 끼치는 오싹함이 있기는 하다. 그러나 너무 올드하다. 너무 옛날 방식의 공포 트릭을 쓰고 있어서 실망할 수도 있다. 

그러나 갑자기 확 나타나는 귀신의 등장에 잘 놀라는 성격이라면 많이 무서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애초에 공포영화 매니아라면 자신과 취향이 맞는지 살펴볼 것을 권장한다. 

 

영화의 구성은 간단하다. 가족들이 한 명씩 귀신을 느끼기 시작하다가 전체가 공포에 휩싸인다는 구조다. 어떻게 보면 대놓고 좀비가 바로 나오는 할리우드 영화보다는 심리적으로 더 무서울 수도 있다. 

초반부터 바짝 조여드는 것은 스페인 공포영화의 특징이다. 공포영화는 두 가지가 있다. 시각적으로 끔찍함을 주는 영화와 그저 심적으로 조여 오는 영화다. 스페인 공포영화는 두 번째의 경우라고 할 수 있겠다. 

 

영화 그집 줄거리에는 20세의 아들, 17세의 딸, 유치원생 정도의 아들이 나온다. 그리고 성실하게 돈을 버는 두 부부가 나오는데,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잘 사는 사람이 좋은 집을 산 것도 아니고, 부지런히 돈을 벌어 갚아가서 겨우 구한 집인데 이런 일이 생기다니... 이 두 부부는 아들이 사라졌는데도 은행빚 때문에 일을 나가야 했다. 

 

물론 처음에는 귀신의 존재를 바로 보여주지는 않는다. 막내아들 페페가 사라질 때도, 옆집에 갔던 암파로에게 귀신이 덮칠 때에도 뭔가 길쭉한 손이 그들을 덮친다. 어찌 보면 외계인의 손 같기도 하다. 

영화 내내 나오는 "꼭꼭 숨어라" 노랫소리는 일반적인 노래를 반복적으로 흘려줘서 공포심을 자극하려는 의도이다. 우리가 아는 숨바꼭질 노래가 아니라 끈적하게 늘어진 노래 형식으로 말이다. 

 

 


 

그집 예고편 보기

그집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더 플랫폼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더 플랫폼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사귀, 조리온 에귈레오르 (2020)

더 플랫폼 The Platform <더 플랫폼>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사귀, 조리온 에귈레오르 (2020) 30일마다 랜덤으로 레벨이 바뀌는 수직의 감옥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공포와 뒤섞인 SF 더 플랫폼

kissmovie.tistory.com

호텔 레이크 영화 줄거리 리뷰

 

호텔 레이크 영화 줄거리 리뷰 / 공포영화 - 이세영, 박지영 (2020)

호텔 레이크 Hotel Lake <호텔 레이크> 영화 줄거리 리뷰 / 공포영화 - 이세영, 박지영 (2020) 405호에 들어가지 마라. 위를 올려다보지도 마라. 한정된 공간에서의 미심쩍은 현상들 호텔 레이크 감독: �

kissmovie.tistory.com

더 터닝 - 이상한 악몽 공포영화

 

더 터닝 - 이상한 악몽 공포영화 / 맥켄지 데이비스, 핀 울프하드

더 터닝 The Turning 아이들을 만난 후부터 매일 밤 악몽에 시달리는 가정교사가 있었다. 더 터닝 The Turning 감독 플로리아 시지스몬디 출연: 매켄지 데이비스, 핀 울프하드, 브루클린 프린스, 조엘리

kissmovie.tistory.com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르코스, 베고냐 바르가스 (2020)

댓글0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르코스, 베고냐 바르가스 (2020)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