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사생결단" 영화 정보 (범죄 영화 줄거리 결말) / 류승범, 황정민, 추자현

by 키스7 2024. 3. 9.

"사생결단" 영화 정보 (범죄 영화 줄거리 결말) / 류승범, 황정민, 추자현

 

사생결단

Bloody Tie

 

"사생결단" 영화 정보 (범죄 영화 줄거리 결말) / 류승범, 황정민, 추자현

미치광이 형사가 마약 범죄자를 이용하는 것이 영화 사생결단의 줄거리다. 결말에서 형사의 욕심은 결국, 자기 과시욕과 만족 때문이었음이 드러난다.



 

사생결단 정보

  • 감독: 최호
  • 주연: 류승범(상도 역), 황정민(도경장 역), 김희라(상도 삼촌 역), 추자현(지영 역), 온주완(성근 역), 이도경(장철 역), 신정근
  • 장르: 범죄 영화
  • 개봉일: 2006년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국가: 한국

★ 이 영화를 보는 법 :
막장까진 간 자들의 이야기다. 마약상 역시 그렇고, 그를 이용하는 경찰 역시 그렇다. 단순하게 형사가 범인을 잡는다는 내용으로 영화를 봐서는 안 된다. 경찰 도 경장이 그토록 집요하게 잡으려고 하는 까닭은 무엇일까를 생각하며 봐야 한다. 그의 마음 속에서 진정 원하던 것은 무엇일까, 이것이 핵심이다.

 


 

영화 사생결단 줄거리

 

"사생결단" 영화 결말 / 류승범, 황정민, 추자현

 

마약 중간 판매상인 이상도는 황금 구역을 통치하며, 최고급 오피스텔에서 호사스럽게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나 마약계의 대부 장철을 잡아야 한다는 미치광이 같은 형사 도경장에게 그의 약점이 드러나게 되었다. 상도는 자신이 모시던 형님인 창준을 배신하고 도경장을 돕게 되었지만, 창준이 도주 중에 사망하게 되면서 상도는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

상도는 몇 달 후에 감옥에서 나왔지만, 그가 모아놓았던 재산은 모두 사라졌고, 부산의 유통망은 장철의 일당이 장악하게 되어 상도는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기회를 잃게 되었다. 장철의 위치가 점점 드러나게 되자, 도경장은 감옥에서 나온 상도를 찾아가 다시 한 번 협력하자고 제안하였다.

상황이 절망적이었던 상도는 도경장이 다시 협력을 제안하자 거절할 수 없었다. 그래서 상도는 부산을 넘어 전국의 마약 유통망을 장악하겠다는 큰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영화 사생결단의 줄거리는 여기서 부터 판이 커진다.

상도는 도경장의 보호 아래서 잃어버렸던 영업구역을 되찾고, 도경장으로부터 큰 금액의 사업 자금까지 얻어내게 되었다. 상도는 도경장에게 자신을 보호해주겠다는 약속을 받은 후, 장철의 조직에 들어가 정보를 수집하며, 독자적인 세력을 구축하여 예전의 영광을 되찾으려 했다.

장철을 잡기 위해 눈이 뒤집힌 도경장을 이용하며 돈을 모으던 상도는 도경장을 배신할 이유가 없었고, 장철의 마약 제조 아지트를 공격하는 작전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려 했다.

그러나 상도가 장사에만 몰두하다 보니 3개월이 지나도 아무런 정보도 제공하지 않자, 도경장의 분노는 절정에 이르렀다.

 

이어서 영화 결말 내용이 연속됩니다.

스포일러가 싫다면 영화 결말의 아래에 있는 "영화 정보" 문단으로 넘어가세요.

 

 


 

사생결단 영화 결말

 

"사생결단" 영화 줄거리  / 류승범, 황정민, 추자현

 

마약 중간 판매상인 이상도는 삼촌인 택조가 마약 제조의 총책인 '교수'임을 알게 되면서 혼란스러워한다. 그는 택조를 구하려는 의지와 동시에, 택조가 숨겨둔 엄청난 양의 마약을 빼돌리려는 야심을 가지고 있다.

형사 도경장은 장철과 교수가 만나는 장소를 공격하기 위해 잠복하고 있는 동안, 상도는 장철의 천문학적인 액수의 마약을 빼돌린다. 상도는 외견상으로는 부드러워 보였지만, 도경장을 과소평가한 것이 그의 운명을 바꾸게 된다. 영화 사생결단의 결말은 진짜로 모든 것을 거는 한 판 승부가 되어 간다.

상도의 배신에 분노한 도경장은 장철을 추적하기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한다. 그 과정에서 택조가 사망하게 되면서 상도는 큰 충격을 받는다. 그는 어머니를 죽게 만들고 자신을 마약상의 길로 이끈 삼촌이었지만, 결국은 혈육의 정을 따라 전국구 거상이 될 기회를 포기하면서까지 택조를 구하려 했다.

그러나 상도는 냉정함을 잃고 도경장에게 체포되어 허무하게 된다. 그는 마지막으로 발버둥치다가 결국 모든 것을 체념하고 형량을 줄이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택조가 사망하면서 모든 증거가 사라져 버렸기 때문에, 장철의 죄를 입증할 수 있는 유일한 증인이 된 상도는 장철을 보호하던 검찰 수사관의 총에 의해 목숨을 잃게 된다.

상도의 시체는 바다에 버려지고, 장철을 살해한 후에 진광은 상도의 시신이 떠오른 밤바다를 바라보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영화 사생결단 정보

 

영화 사생결단은 2006년 4월 27일 개봉한 최호 감독의 범죄 느와르 영화다.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한 마약 범죄를 다루며 황정민과 류승범이 주연을 맡아 연기했다. 또한 김희라, 추자현, 이도경, 온주완, 정우, 김진혁, 양기원, 민도기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하였다.

 

평균 평점은 7.44이었다. 네이버 네티즌 평점: 7.44, 다음 네티즌 평점: 8.5, IMDb 유저 평점: 6.2, 로튼 토마토 팝콘: 66%였다. 

 

영화 사생결단은 IMF 직후 혼란스러운 부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거친 감성의 누아르 작품이다. 긴박한 전개와 강렬한 연기로 관객들에게 극적인 재미를 준다. 작품의 특성상 폭력적인 장면이 포함되어 있어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이 되었다. 

 

액션과 분위기는 성공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사투리가 오히려 거슬려서 대사 전달에 불만이 남은 영화이기도 하다. 영화의 주제는 양아치와 양아치 보다 더한 경찰의 마구잡이 삶이다. 누가 더 양아치스러운 삶인가?

 

영화 트레일러 사생결단 다시보기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감시자들" 영화 정보와 결말 줄거리 / 액션 범죄 영화

 

"감시자들" 영화 정보와 결말 줄거리 / 액션 범죄 영화

감시자들 Cold eyes "감시자들" 영화 정보와 결말 줄거리 / 액션 범죄 영화 홍콩 영화 '천공의 눈'(2007)을 원작으로 한 한국의 범죄 스릴러 영화. 감시자들 영화 정보 감독: 조의석 김병서 주연: 설경

kissmovie.tistory.com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영화 줄거리 리뷰 / 최민식 하정우 (2011)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영화 줄거리 리뷰 / 최민식 하정우 (2011)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Nameless Gangster : Rules of Time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영화 줄거리 리뷰 / 최민식 하정우 (2011) 비리 공무원이 폭력조직의 보스와 손을 잡는다. 하지만

kissmovie.tistory.com

 

[ "사생결단" 영화 정보 (범죄 영화 줄거리 결말) / 류승범, 황정민, 추자현 ]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사생결단" 영화 정보 (범죄 영화 줄거리 결말) / 류승범, 황정민, 추자현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