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가위손"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조니 뎁, 위노나 라이더 (로맨스 영화)

by 키스7 2024. 1. 12.

"가위손"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조니 뎁, 위노나 라이더 (로맨스 영화)

 

가위손

Edward Scissorhands

 

독특한 능력과 외모 때문에 동네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만 로맨스가 전개되면서 감동적인 이야기가 된다.



 

  • 감독: 팀 버튼
  • 주연: 조니 뎁(에드워드 역), 위노나 라이더(킴 역), 다이앤 위스트(펙 역), 캐시 베이커(조이스 역), 안소니 마이클 홀(짐 역)
  • 장르: 멜로·로맨스, 드라마
  • 개봉일: 1990년 12월 14일
  • 국가 : 미국


 

"가위손"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조니 뎁, 위노나 라이더 (로맨스 영화)

★ 이 영화를 보는 법 :
판타지 로맨스이기 때문에 너무 가볍게 봐서는 안 되는 영화다. "다름"이라는 것이 인간과 사회에서 어떤 갈등과 방황을 하게 만드는가를 관찰해야 감동이 남는 영화다.

 


 

영화 가위손 줄거리

어느 날 저녁, 한 할머니가 손녀에게 가위손을 가진 에드워드라는 청년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수년 전, 지역 방문 판매원인 패그 보그스는 에드워드가 살고 있는 낡은 고딕 양식의 저택에서 영업을 시도합니다. 에드워드는 노인 발명가에 의해 만들어진, 나이를 초월한 휴머노이드입니다. 그러나 미완성된 상태에서 발명가가 심장마비로 사망하여 그를 혼자 남겨둔 상황입니다.  페그는 에드워드가 무해하다는 것을 깨닫고 에드워드를 도와주기 시작합니다.

 

그는 에드워드를 발견하고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 가족과 함께 살게 합니다. 패그는 에드워드를 그녀의 남편 빌, 그들의 어린 아들 케빈, 그리고 10대 딸 킴에게 소개합니다. 에드워드는 처음에는 킴에 대한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킴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영화 가위손 줄거리

 

이웃들이 새 손님에 대해 궁금해하자 보그스 부부는 그를 환영하는 동네 바비큐 파티를 열었습니다. 괴짜 종교 광신도 에스메랄다와 킴의 까칠한 남자친구 짐을 제외한 대부분의 이웃은 에드워드에게 매료되어 그와 친구가 됩니다. 에드워드는 이웃의 울타리를 토피어리로 다듬고, 개를 손질하고, 나중에는 동네 여성들의 머리를 스타일링하는 등 이웃의 친절에 보답합니다. 이웃 중 한 명인 조이스(Joyce)는 에드워드가 스스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미용실 개업을 돕겠다고 제안합니다. 

 

영화 가위손 줄거리는 여기서부터 문제가 일어납니다.

장소를 물색하던 중 조이스는 에드워드를 유혹하려 하지만 에드워드는 겁을 먹고 도망칩니다. 조이스는 동네 여성들에게 에드워드의 행동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그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립니다. 에드워드가 법적으로 인간이 아니라는 이유로 은행에서 대출을 거절당하자 미용실 개업의 꿈은 무산됩니다. 

 

 


 

영화 가위손 결말

킴이 에드워드에게 끌리는 것을 질투한 짐은 에드워드의 순진함을 이용해 킴의 부모님 집의 자물쇠를 따서 아버지의 전자제품을 훔쳐서 팔아 밴을 사달라고 부탁합니다. 에드워드는 이에 동의하지만 자물쇠를 따는 순간 도난 경보가 작동합니다. 짐은 도망치고 에드워드는 체포됩니다. 

 

경찰은 평생 고립되어 살아온 에드워드가 상식이나 도덕성을 갖추지 못했다고 판단하여 그를 형사 처벌할 수 없다고 판단합니다. 일반적인 상식이나 도덕감이 없다고 결정한 것입니다. 불구하고 에드워드는 킴이 그에게 부탁했다고 말하며 도둑질에 대한 책임을 지며 자백합니다. 에드워드는 경찰에 체포되어 평생을 고립된 상태에서 살게 됩니다.

 

영화 가위손 결말

 

하지만 크리스마스에 에드워드는 킴을 위해 아름다운 얼음 조각을 만들어 선물하고, 그로 인해 마을 사람들은 에드워드에게 다시 호감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어두운 사건이 벌어지고, 에드워드는 자신을 방어하며 다시 한번 도망치게 됩니다. 킴은 에드워드를 찾아가고, 그들은 짐과의 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결국 에드워드는 짐을 죽이고 킴과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못한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영화 가위손 결말에서 이야기의 끝에서 할머니는 손녀에게 에드워드가 아직 살아있다고 믿으며, 에드워드가 이 마을에서 눈이 내릴 수 있게 해준 것을 감사하고 있습니다. 에드워드는 킴과의 추억을 얼음 조각으로 만들어 킴에게 선물하고, 얼음 조각이 바람에 떠다니며 눈처럼 내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노파가 손녀에게 보여준 이유는, 에드워드가 젊은 시절의 자신을 기억해 주기를 바랬기 때문입니다.

 

 


 

가위손 영화 정보

 

가위손은 팀 버튼 감독의 대표작으로, 그의 독특한 상상력과 감성이 잘 드러난 작품이다. 영화는 외로움과 소외를 겪는 한 인조인간이 인간과 사랑을 나누고자 하지만, 결국 현실의 벽에 부딪혀 좌절하는 모습을 통해 인간의 본성과 사회의 이면을 깊이 있게 탐구한다.

또한, 영화는 사랑과 이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에드워드는 가위손이라는 신체적 외모 때문에 사람들에게 두려움과 혐오의 대상이 된다. 하지만 그의 따뜻한 마음과 예술적인 재능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결국 사랑을 이루게 된다. 이는 사랑과 이해가 인간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가위손 영화 정보


가위손은 개봉 당시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으며, 흥행에도 성공했다. 영화는 제6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분장상 후보에 올랐으며, 전 세계적으로 5,636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가위손은 이후 많은 영화와 애니메이션에 영향을 미쳤다. 특히, 2005년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에드워드의 모습과 설정을 차용한 캐릭터인 '트위들덤'과 '트위들데드'가 등장한다.

또한, 가위손은 미국의 유명 록밴드 '마릴린 맨슨'의 2003년 앨범 <The Golden Age of Grotesque>의 앨범 커버에 등장하기도 했다.

가위손은 팀 버튼 감독의 대표작으로, 그의 독특한 상상력과 감성이 잘 드러난 작품이다. 영화는 외로움과 소외, 사랑과 이해, 꿈과 현실 등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탐구하며, 이후 많은 영화와 애니메이션에 영향을 미쳤다.

 

 


영화 트레일러 다시 보기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영화 "천녀유혼"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장국영, 왕조현, 우마 (판타지영화. 1987)

 

영화 "천녀유혼"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장국영, 왕조현, 우마 (판타지영화. 1987)

천녀유혼 A Chinese Ghost Story, 倩女幽魂 영화 "천녀유혼"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장국영, 왕조현, 우마 (판타지영화. 1987) 미모의 귀신들이 남자를 유혹한 뒤 살해하고 있는 난약사. 거기에서 남자 인

kissmovie.tistory.com

파라다이스 힐스 (2019) - 가장 아름다운 곳에서의 줄거리

 

파라다이스 힐스 (2019) - 가장 아름다운 곳에서의 줄거리

파라다이스 힐스 Paradise Hills 가장 아름다운 곳에서의 줄거리. 당신의 모든 아름다움이 완성된다. 파라다이스 힐스 Paradise Hills 감독: 앨리스 웨딩턴 출연: 엠마 로버츠, 밀라 요보비치, 에이사 곤

kissmovie.tistory.com

 

["가위손"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조니 뎁, 위노나 라이더 (로맨스 영화)]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가위손"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 조니 뎁, 위노나 라이더 (로맨스 영화)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