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B급 며느리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 선호빈, 김진영, 조경숙 (2017)

by 키스7 2020. 12. 17.

B급 며느리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 선호빈, 김진영, 조경숙 (2017)

 

B급 며느리

Myeoneuri: My Son’s Crazy Wife

B급 며느리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 선호빈, 김진영, 조경숙 (2017)

고부갈등의 영화. 감독은 이렇게 얘기한다. "우리 집에 고래 두마리가 있다"고... 선호빈의 리얼리티 생활 다큐멘터리



B급 며느리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 선호빈, 김진영, 조경숙 (2017)

B급 며느리

  • 감독: 선호빈
  • 주연: 선호빈, 김진영, 조경숙
  • 장르: 다큐멘터리, 드라마
  • 제작사: 영화연구소
  • 배급사: 글뫼㈜, (주)에스와이코마드
  • 개봉일: 2018년 01월 17일
  •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 언어: 한국어


 

독립영화 B급 며느리 줄거리 리뷰

B급 며느리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 선호빈, 김진영, 조경숙 (2017)

시어머니(조경숙)과 다툼이 있은 후, 며느리(김진영)은 추석날 찾아가 보지도 않았다. 덕분에 혼자 잘 놀았다는 며느리와 손자도 보지 못해서 눈물 흘리는 시어머니...

남편은 선호빈 감독 자신이다. 아내와 어머지 사이에 끼어서 갈팡질팡하기도 하고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시작은 아주 사소한 일부터였다. 손자를 데리고 오면 며느리가 입혀 놓은 옷대신 시어머니가 새 옷을 입혀 보내는 것이었다. 이후 며느리는 시어머니와 기싸움을 하기 시작한다.

시어머니는 시어머니대로 서운한 것이 있다. 며느리가 집에 와서는 시동생 이름을 마구 부르며 아랫사람 대하듯이 대한다는 것이 시작이었다.

 

결국 아들은 두 사람의 화해를 시도하려고 만남을 주선한다. 일허게 해서 셋이 앉은 자리...

시어머니는 자신 마음에 안 들면 그렇다치고, 자신은 손자만 볼 수 있으면 된다고 말한다. 이에 며느리는 자신이 싫으면 자신의 아들도 못 본다고 선언해 버린다. 결국 욱하고 화가난 시어머니는 자리를 박차고 나간다.

 

그러던 어느 날, 며느리의 할아버지가 세상을 떠난다. 울며 가봐야 한다고 말하는데, 남편은 어정쩡한 행동을 취한다. 시어머니와 가족 식사 약속이 있는 것을 취소하지 못한 것이다. 

결국 며느리가 집에서 기다리는데, 눈치를 보며 고모들과 짬뽕을 같이 먹어주는 남편... 결국 그 후 남편과 아내는 대판 싸우게 되는데...

 

 


 

독립영화 B급 며느리 해석 뒷이야기

B급 며느리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 선호빈, 김진영, 조경숙 (2017)

이 영화는 감독 스스로 에밀레다큐라고 부른다. 스스로를 갈아 넣었다는 뜻이다. 영화 B급 며느리 줄거리가 자신의 어머니와 아내의 이야기이며, 자신은 우유부단한 모습으로 욕 먹을 장면도 그래도 넣어놨다.

제목이 B급 며느리인 이유는 대놓고 꺼내지 않지만 사회에 분명히 존재하는 것을 자유롭게 말해보고자 하는 의도였다. 

 

고부간의 갈등은 세대 차이가 분명히 있다. 거기에는 부모의 문제가 있다. 아들 딸은 상하관계에서 너무 자유롭게 키우면서 며느리, 사위에게는 상하관계를 요구하는 것이다.

그렇게 큰 아들딸과 그렇게 대하는 부모 간이라면 당연히 충돌이 생길 수 밖에 없다. 딸 아들에게는 가정에서부터 좀 더 상하예의를 가르치고, 사위 며느리에게는 좀 더 상하예의를 개방해만 충돌이 덜 생길 것이다.

 

영화 B급 며느리의 줄거리를 보면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주장에는 서로 간에 옳은 것도 있고 너무한 것도 있다. 무조건 누구편이라고 하기 힘들기 때문에, 시어머니들은 이 영화를 보며 며느리가 심하다고 할 수 있고, 며느리들은 이 영화를 보며 핵사이다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선호빈 감독이 B급 며느리에서 말하고 싶은 것은 공론화하고 대화를 하는 것에서 소통이 시작된다고 하는 것이다. 

 

감독은 이 영화를 3년 동안이나 제작했다. 처음엔 어머니와 아내의 고부간 갈등을 증거로 남기자고 시작했다가, 아예 영화로서 내 놓은 것이다. 

외할아버지 장례식에 안가고 엉뚱한 시간을 보내는 등 욕먹을 것을 각오하고도 있었던 그대로 영화를 공개한 것은 현실을 현실 그대로 보고 이제는 얘기 좀 하자는 의도였던 것이다.

 

 


 

B급 며느리 영화 예고편 다시보기

영화 B급 며느리 예고편 다시보기 / 각본: 선호빈, 음악: 김우근, 상영 시간: 80분

 

 

 


 

함께 볼 영화 추천

 

잔칫날 영화 줄거리 개봉작 리뷰

 

잔칫날 영화 줄거리 개봉작 리뷰 / 하준 소주연 오치운 이정은 (드라마 2020)

잔칫날 Festival 잔칫날 영화 줄거리 개봉작 리뷰 / 하준 소주연 오치운 이정은 (드라마 2020) 아버지 장례식을 준비 하다가 남을 웃기려 가야했던 MC의 사연. 누구나 한번은 눈물나는데 웃어

kissmovie.tistory.com

삼형제 영화 줄거리 뜻 해석

 

삼형제 영화 줄거리 뜻 해석 / 필립느와레 미첼프라치도 (1981)

삼형제 Three Brothers, Tre Fratelli 삼형제 영화 줄거리 뜻 해석 /  필립느와레 미첼프라치도 (1981) 도시 폭력, 노동자의 억울함, 계급 불평등... 영화는 삼형제들의 줄거리를 통해서 사회상을

kissmovie.tistory.com

찰칵, CLIC 무료영화 보기 (스릴러 단편영화)

 

찰칵, CLIC 무료영화 보기 (스릴러 단편영화) / 최정아, 이갑선 (2016)

찰칵, CLIC CLIC 찰칵, CLIC 무료영화 보기 (스릴러 단편영화) / 최정아, 이갑선 (2016) 카메라 앞에 선 여자들의 에로틱한 사진들... 스승의 억압에서 탈피하려는 보조의 이야기 찰칵, CLIC 감독:

kissmovie.tistory.com

 

B급 며느리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 선호빈, 김진영, 조경숙 (2017)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B급 며느리 영화 줄거리 리뷰 해석 / 선호빈, 김진영, 조경숙 (2017)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