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팅게일
The Nightingale
나이팅게일 영화 줄거리 내용 정보 / 아이슬링 프란시오시, 샘 클래플린 (스릴러 2018)
끔직한 강간, 남편과 아이까지 잃은 한 여자의 처절한 복수극이 시작된다. 계급과 인종 등 모든 불합리에 대한 응징이다.
나이팅게일
- 감독: 제니퍼 켄트
- 주연: 아이슬링 프란시오시(클레어), 샘 클래플린(호킨스), 베이칼리 가남바르(빌리), 데이먼 헤리먼(루즈), 해리 그린우드(야고), 이웬 레슬리(굿윈), 찰리 쇼트웰(에디), 마이클 쉬즈비(에이든), 찰리 잠피진파 브라운(찰리)
- 장르: 스릴러
- 제작사: 커즈웨이 필름스
- 배급사: IFC 필름스
- 개봉일: 2020년 12월 30일
-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 언어: 오스트레일리아(호주) 영어
나이팅게일 영화 줄거리 내용 정보
이 영화의 배경은 오스트레일리아가 아직 영국의 식민지로 있던 1825년이다. 영국은 당시 죄수들을 호주에 옮겨서 관리하곤 했다. 그리고 또 하나 알아둘 것은, 아일랜드도 무단 점령하여 식민지로 두고 있었다는 것이다.
영국의 죄수인 클레어(아이슬링 프란시오시)는 호킨스 중위(샘 클래플린)의 감독 아래에서 일을 하고 있었다. 오랜 죄수 생활 끝에 결혼도 하고 아이까지 낳았지만, 형기가 끝나고도 아직 풀려나지 못한 상태다.
그러던 어느 날, 지방 감독을 맡고 있던 호킨스 중위의 승진을 판단하기 위해 굿윈 대위가 방문한다. 환영 모임에 불려가서 노래를 불러줘야 하는 클레어.
야심한 밤이 되고, 호킨스는 클레어를 방으로 불렀다. 호킨스는 자유를 확인하는 추천장을 써주기로 해 놓고는, 써주지도 않고 클레어의 몸을 노린다.
정당하게 일해서 받은 말까지도 자신이 준 것이라고 생각하는 호킨스는 무자비하게 클레어를 강간한다. 그리고, 뒤늦게 이를 발견한 남편 에이든(마이클 쉬즈비)는 분노해서 중위를 찾아갔다.
하지만 중위와 두 부하는 오히려 그에게 폭행을 가하는데... 이때 이 장면을 본 굿윈 대위가 중위를 불러서 말한다. 대위 추천을 할 수 없다는 대위. 호킨스는 이 잘못을 에이든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보복을 당할 것이 두려워서 짐을 싸는 에이든과 클레어의 집을 호킨스와 일당이 방문한다. 클레어는 빌었지만 분을 참지 못한 호킨스의 일당은 그들을 폭행한다. 결국 에이든과 아기까지 죽게 되는데...
다음 날 아침, 실성한 듯 호킨스를 찾아간 클레어. 하지만 호킨스와 두 부하는 새 기지를 맡으러 간다며 떠나버렸다. 분노한 클레어는 원주민인 빌리를 위협하며 길을 안내하라고 하는데...
영화 나이팅게일를 보는 법
이 영화에는 계급과 차별이 난무한다. 백인이기에 모든 것을 마음대로 하는 영국인, 그 영국인의 식민지가 된 아일랜드인, 그리고 두 백인들에게서 사람 대우도 못 받는 호주 원주민. 여기에 남성과 여성에 대한 차별까지!
나이팅게일 줄거리 초반에 나오는 강간 장면은 너무나 현실적이어서 관객마저 불편하게 만든다. 여류감독인 제니퍼 켄트가 말하고 싶은 것도 바로 그것이다. 이건 현실이었다는 것!
피해자면서도 원주민 빌리를 총으로 위협하고 앞장 세우는 클레어. 하지만 함께 호킨스를 쫓으면서 서로의 입장이 같음을 이해하게 된다. 차별받는 사람끼리 또 차별을 하고 살았던 것이다.
이 영화는 할리우드 복수영화를 보듯이 봐서는 안된다. 너무도 처절한 역사적 현실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이것이 어디서부터 문제였던가를 생각해야만 미래에 다시금 이런 불합리가 생기지 않을 것이다.
나이팅게일 감독/주연배우
제니퍼 켄트
movie.daum.net/person/main?personId=373742
아이슬링 프란시오시
샘 클래플린
제9회 AACTA 어워드 작품상·감독상·각본상·여우주연상 수상작이다.
나이팅게일 영화 예고편 다시보기
나이팅게일 영화 예고편 다시보기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나이팅게일 영화 줄거리 내용 정보 / 아이슬링 프란시오시, 샘 클래플린 (스릴러 2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