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창진이 마음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정보 / 궁유정 장선 강민 (2019)

by 키스7 2020. 11. 20.

창진이 마음

창진이 마음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정보 / 궁유정 장선 강민 (2019)

소통이 잘 되지 않는 선입견의 세계를 관찰한 이야기가 영화 창진이 마음의 줄거리다



창진이 마음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정보 / 궁유정 장선 강민 (2019)

 

창진이 마음

  • 감독: 궁유정
  • 주연: 장선(고명현), 강민(권창진), 김안나(은미샘), 최은경, 김태희
  • 장르: 드라마
  • 개봉일: 2019년
  •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 언어: 한국어


 

 

창진이 마음 줄거리 리뷰

명현(장선)은 초임 선생님이다. 그녀는 자신의 반 아이 창진이가 수업비를 내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방과 후 수업은 따로 수업비를 내야 하는 수업이다.

그래서 명현은 창진이를 불러서 물었다. 창진(노강민)이는 선생님 책상 위에 올려놨다고 한다. 

 

창진이 마음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정보 / 궁유정 장선 강민 (2019)

 

그렇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올려놨다고 하는 수업비 5만 원은 찾을 수가 없었다. 명현은 창진이가 거짓말을 했다고 생각하고 괘씸하게 생각했다. 

그러다가 창진이의 어려운 집안 사정을 알게 되고, 명현은 대신 수업비를 내주며 애쓴다. 그러나 창진이는 명현의 마음도 모르고 퉁명스럽고 예의없이 행동하는데...

 

창진이 마음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정보 / 궁유정 장선 강민 (2019)

 

이러면서 둘의 사이는 안 보이는 막이 생기게 된다. 창잔이를 피해버리고 수업에서 배제해버리는 명현, 선생님에게 협조적이지 않고 학교 생활도 관심이 없는 창진이...

그러나 이것은 영화만의 줄거리가 아니다. 우리 생활에서도 누군가와의 소통은 일방통행이기 쉽다. 자신이 생각하는대로 상대를 규정지어버리고 대하는 것이다. 

 

 


 

창진이 마음 출연자

 

장선 movie.daum.net/person/main?personId=428502

 

장선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강민 movie.daum.net/person/main?personId=498740

 

강민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감독: 궁유정, 그외 출연 김안나(은미샘), 최은경, 김태희

 

 


 

창진이 마음 후기 뒷이야기

창진이 마음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정보 / 궁유정 장선 강민 (2019)

미스터리한 아이, 분명히 보호받아야 하는데 편 들어주고 싶은 않은 그런 아이가 독립영화 창진이 마음의 줄거리이다. 여기에 평범한 줄 알았던 어른이 이상하게 변해가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초등학교에서 일어나고 있지만 결국 지금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 가짜뉴스나 마녀사냥 같은 것을 말하고 싶은 영화이다.

 

영화의 제목은 창진이 마음이다.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감독은 창진이 마음이 어떻다는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관객들이 영화를 보면서 창진이의 마음을 상상해 보길 바래서였다고 말한다.

창진이 마음의 줄거리 내내 영화는 최대한 인공조명을 자제하고 어두운 화면이 연속된다. 이것도 그저 학교의 이야기로만 보지 말고 낯선 학교, 흔히 생각하던 한정된 공간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라는 이유였다. 

 

관객들은 직접적으로 충돌하지는 않지만 찌질하기까지 한 잔잔한 복수를 보면서 소통의 문제를 느끼면 되는 영화다. 선생이 아이에게 14000원을 달라고 하는 장면, 창진이가 영어 교재를 복사하다가 말리는 고 선생과 감정이 폭발하는 장면이 이 창진의 마음의 줄거리 중 최고의 클라이막스라고 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창진이 편을, 어떤 사람들은 고 선생 편을 들지도 모르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어떻게 서로를 미워해가는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야 한다.

 

추가로 창진이 마음의 뒷이야기 하나 더... 수업 시간에 창진이가 빵을 먹는 장면이 있는데, 계속 NG가 나서 어린 배우 강민이 3박스나 되는 빵을 먹어야 했다고 한다. 결국 배탈까지 났었는데 소화제를 먹어가며 끈질기게 촬영에 임해서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한다.

 

 


 

함께 볼 영화

 

독립영화 서울야행 줄거리 리뷰

 

독립영화 서울야행 줄거리 리뷰 / 서혜림 상훈 이선화 (2015)

서울야행 Midnight in Seoul 독립영화 서울야행 줄거리 리뷰 / 서혜림 상훈 이선화 (2015) 두 남녀가 저녁에 만나게 되고, 그렇게 10시간을 함께 보낸다. 서울의 야경과 함께 풍자와 섹시코믹이

kissmovie.tistory.com

영화 심야식당2 : 줄거리 결말 해석

 

영화 심야식당2 : 줄거리 결말 해석 / 코바야시 카오루, 오다기리 죠 (2016)

심야식당2 Midnight Diner 2, 続・深夜食堂 영화 심야식당2 : 줄거리 결말 해석 / 코바야시 카오루, 오다기리 죠 (2016) 사람들의 이야기, 『심야식당2』의 가게에 들러 나름의 사연을 하는 이

kissmovie.tistory.com

고스트 쉽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뜻

 

고스트 쉽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뜻 / 줄리아나 마굴리스, 론 엘다드 (2002)

고스트 쉽 Ghost Ship 고스트 쉽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줄리아나 마굴리스, 론 엘다드 (2002) 공포영화 사상 역대 최고의 충격을 준 오프닝 장면, 이것만으로도 강렬했던 고스트쉽은 공포

kissmovie.tistory.com

 

창진이 마음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정보 / 궁유정 장선 강민 (2019)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창진이 마음 독립영화 줄거리 리뷰 정보 / 궁유정 장선 강민 (2019)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