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빗:뜻밖의 여정
The Hobbit: An Unexpected Journey
호빗:뜻밖의 여정 영화 줄거리 리뷰 / 이안맥켈런, 마틴프리먼 (2012)
호빗 시리즈의 뜻밖의 여정 줄거리는 에레보르 왕국을 되찾기 위한 모험이 내용이다. 톨킨 원작의 첫 번째 시리즈가 시작된다
호빗:뜻밖의 여정
- 감독: 피터 잭슨
- 주연: 이안 맥켈런(간달프), 마틴 프리먼(빌보 배긴스), 리차드 아미티지(소린), 제임스 네스빗(보푸르), 켄 스탓(발린), 실베스터 맥코이(라다가스트), 배리 험프리스(고블린 왕), 이안 홀름(늙은 빌보), 크리스토퍼 리(사루만)
- 장르: 어드벤처, 판타지
- 제작사: 뉴 라인 시네마, 워너 브라더스
- 배급사: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 개봉일: 2012년 12월 13일
-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 언어: 영어
호빗:뜻밖의 여정 줄거리 리뷰
호빗족인 주인공 빌보 배긴스(마틴 프리먼)에게 마법사가 찾아온다. 그는 간달프(이안 맥켈런)였다. 왜 찾아왔을까 궁금해하는 그에게 간달프는 모험을 떠나자는 제의를 했다.
그곳은 외로운 산에 있는 에레보르 왕국이었다. 이곳은 예전엔 난쟁이족의 땅이었다. 그러나 사나운 용인 스마우그가 나타나서 쑥대밭을 만들었고, 이제는 남의 땅이 되어 황폐화된 곳에 있었다.
또한 에레보르 왕국에 오크들이 쳐들어오고, 그들과 싸우던 중 소린(리차드 아미티지)의 아버지가 죽었다. 이런 과정 때문에 소린과 에레보르 왕국의 백성인 13명의 난장이들도 간달프와의 모험에 참여한다.
하지만 소린과 간달프는 의견 차가 큰 사람들이다. 결국 간달프와 소린은 결별을 하게 된다.
그때 만난 사람은 갈색의 마법사. 그는 숲을 지키고 있었는데 어둠의 마법이 이곳을 덮치며 숲이 망해가고 있었다. 거대한 거미들이 숲을 마구 돌아다니자 그들을 쫓던 갈색 마법사는 어떤 성에 가게 되었다.
이 갈색의 마법사가 이 사실을 간달프에게 설명하는데, 오크들이 나타나서 그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오크를 피해 달아나던 소린 일행은 어떤 동굴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 길은 요정의 마을 리븐델로 가는 비밀통로였다.
이제 호빗:뜻밖의 여정 줄거리는 또 다시 모험이 더해지는데, 달의 언어로 쓰인 지도를 번역하면서 에레보르 왕국으로 들어갈 수 있는 비밀 통로에 대한 비밀이 벗겨지기 시작하는데...
호빗:뜻밖의 여정 주연배우
이안 맥켈런
마틴 프리먼
리차드 아미티지
《호빗: 뜻밖의 여정》(영어: The Hobbit: An Unexpected Journey)
영화 호빗:뜻밖의 여정 후기 정보
영화 호빗의 원작은 톨킨이 지은 소설이다. 반지의 제왕 실사영화 시리즈로 성공을 거둔 후 야심 차게 만든 영화다. 그러나 원작이 동화스러운 작품인데 비해 영화는 분위기가 다르다. 즉 반지의 제왕 프리컬 같은 분위기로 바뀐 것이다.
호빗:뜻밖의 여정 줄거리는 험난한 모험 중 자신도 몰랐던 용기와 능력을 깨닫게 된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절대반지로 인해 가운데땅이라는 거대한 곳이 불안한 운명 속으로 빠지게 되는데...
이후 호빗:뜻밖의 여정의 결말에서 골품이 나와 반지를 줍거나 오크와 소린의 싸움 등은 반지의 제왕처럼 판타지적인 요소가 강하게 튀어나온다.
호빗 시리즈는 3편까지 제작되는데, 2편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와 3편 호빗: 다섯 군대 전투로 이어진다.
원작과 달라서 원작을 아는 팬들은 조금 실망했지만 영화는 대성공을 이루었다. 2012년 이 영화는 세계적으로 10억 달러가 넘는 흥행을 거둔 영화가 되었다. 결국 호빗 시리즈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보다 더 많은 수익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원작에 없던 호빗:뜻밖의 여정 줄거리는 에레보르가 멸망하는 것, 아자눌비자르에서의 전투, 사우론의 귀환, 깊은 골에서의 신성회의 등이 더 추가된 줄거리다.
특히 호빗 시리즈의 특징은 기존 영화들과 다르게 48fps로 촬영되었다는 것이다. 24fps인 일반 영화의 두배에 달하는 빠른 프레임이다. 그로 인해 훨씬 더 부드럽고 실사 같은 CG를 즐길 수 있었다.
호빗:뜻밖의 여정 예고편 다시보기
호빗:뜻밖의 여정 예고편 다시보기
함께 볼 영화
호빗:뜻밖의 여정 영화 줄거리 리뷰 / 이안맥켈런, 마틴프리먼 (20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