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영화 백두산 (예고편, 줄거리 요약, 리뷰 정보)

by 키스7 2019. 12. 16.

백두산

Mountain Baekdu

영화 백두산 (예고편, 줄거리 요약, 리뷰 정보)

영화 백두산의 예고편에서는 남한의 특수부대의 활약과 긴박한 북한의 자연재해를 보여 준다. 간략히 기본 줄거리를 요약해서 보여 주는데, 2019년 대작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영화 백두산 포스터

백두산

  • 감독: 이해준, 김병서
  •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 덱스터스튜디오
  • 제작사: 덱스터픽쳐스, 퍼펙트스톰필름, CJ엔터테인먼트
  • 개봉일: 2019년 12월 19일


백두산 줄거리 요약

북한의 백두산은 이미 예전부터 화산폭발이 예견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북한의 백두산에서 정말로 화산이 폭발한다. 북한 뿐만 아니라 남한에서도 심각한 상황에 놓이고 만다. 북한은 물론 자연재해의 피해를 입겠지만, 남한도 기후 변화와 수출입 경로의 문제점이 생긴다. 

하지만 이 폭발은 이제 시작일 뿐 더 큰 폭발이 감지된다는 것에 문제가 있다. 이는 사상 초유의 특급 재난이 될 것으로 예고되었다. 

이 재난을 막기 위해 백두산 폭발을 연구해 온 지질학 교수 마동석이 자신의 이론을 설명하고, 전혜진은 이 이론에 의해 작전을 계획하게 된다. 이 작전에는 특전사 EOD의 대위 하정우가 투입될 예정이다. 북한에서는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인 이병헌이 나선다. 

이들은 접선에 성공하고 작전이 시작되는데, 이병헌은 알 수 없는 행동을 해서 하정우를 당황하게 만든다. 한편 이 작전이 뭔지도 모르고 있던 배수지는 살아 남기 위한 사투를 벌여야 하는데....

 


영화 정보

백두산은 정말 폭발 가능한 화산일까? 지난 2000~2005년 조사에 의하면 이미 백두산은 사화산이 아니라 휴화산으로 분류되어 있다. 지난 천년 전에도 엄청난 대폭발을 해서 한반도 뿐만 아니라 멀리 그린란드까지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학자들은 보고 있다. 

이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영화 백두산은 성공확률 3.48%라는 홍보를 하며 블록버스터급 액션재난영화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남북이 힘을 합쳐서 이 재난을 막아야 할 운명이라는 것이다. 

북한 무력부 소속의 리준평은 수용소에 수감되어 있던 중 백두산 화산 폭발을 막기 위한 남측의 비밀 작전에 참여하게 되는 인물로 나온다. 하지만 그는 계속 작전에 협조하는 듯하면서도 뭔가 자신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은밀히 움직이고 있어 반전이 예상된다. 

남한의 조인창은 원래 미사일 해체를 담당하던 기술조였지만, 본진이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하면서 얼떨결에 작전의 총책임자가 되고 만다. 서울에는 그의 가족이 있고, 어떻게든 가족에게 살아서 돌아가려는 노력을 한다. 

 


백두산 영화 리뷰

백두산의 사실적인 폭발 예고를 담아내기 위해서 서울 한복판 잠수교 통제 촬영부터 춘천의 대규모 오픈세트를 제작하고 역동성 있는 화면을 담으려는 노력을 했다고 한다. 

션 베이스 같은 특수 장비를 활용해서 실제 지진이 일어나는 듯한 환경을 조성했는데, 백두산 화산 폭발로 인해 황폐화된 북한의 모습을 담기 위해서 춘천에 대규모 세트를 4개월 간에 걸쳐서 제작했다는 것이다. 신과 함께를 제작한 제작진과 함께 촬영 전에 구상된 이미지를 컴퓨터 상에 구현해 보는 사전 시각화 작업인 프리비즈 시스템을 구현해서 역동적인 촬영을 했다. 

 


영화 포스터

영화 백두산 포스터

 


영화 백두산 예고편

 


관련 링크

키스세븐 영화사전

 

'영화 사전' 카테고리의 글 목록

심심한 시간... 유용한 정보를 잡지처럼 읽으세요! 지식, 유머, 에세이, 이슈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키스세븐은 www.kiss7.kr가 주 사이트입니다. 또한 키스지식(kiss7.tistory.com), 키스뉴스(kissnews.tistory.com), 맞집 다모아 사전(kissfood.tistory.com), 키스무료이미지(kissfree.tistory.com)에도 많이 들러 주세요!

kiss7.tistory.com

백두산 영화 위키백과 정보

 

백두산 (영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ko.wikipedia.org

영화 백두산 관련 기사

 

영화 <백두산> “한반도에 최대재난이 벌어지다! 이병헌·하정우·마동석·배수지·전혜진 주연” - 한국강사신문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9년 12월 19일 이해준, 김병서 감독,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수지 주연의 128분 분량의 액...

www.lecturernews.com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영화 백두산 (예고편, 줄거리 요약, 리뷰 정보)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