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 괜찮아
It's Okay to Not Be Okay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조용 작가 원작) / 등장인물 김수현, 서예지 (2020)
삶의 무게를 진 김수현, 감정도 없이 동화를 쓰는 작가 서예지. 하지만 김수현이 좋은 박규영. 그래도 다 괜찮아.
사이코지만 괜찮아
- 연출: 박신우
- 주연: 김수현(문강태), 서예지(고문영), 오정세(문상태), 강기동(조재수), 박규영(남주리), 김주헌(이상인), 김창완(오지왕), 김미경(강순덕), 장영남(박행자), 박진주(유승재), 이얼(고대환), 김기천(간필옹), 우정원(도희재)
- 장르: 로맨스
- 극본: 조용
- 제작사: 스토리티비, 골드메달리스트
- 방송사: tvN, Netflix
- 방영: 2020.06.20부터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방송 16부작
사이코지만 괜찮아 드라마 줄거리 정보
주인공 문강태(김수현)은 형을 책임져야 하는 삶의 무게 때문에 사랑마저 거부하고 사는 정신 병동 보호사다. 여기에 한 여자가 그의 인생에 들어서는데, 그는 동화작가 고문영(서예지)였다. 그러나 그녀는 의외의 인물이다. 태어날 때부터의 결함으로 사랑과 공감의 감정이 없는 사람인데 동화를 쓰고 있으니 말이다.
각자 사랑으로 연결될 수는 없는 사이... 그런데 이 둘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 가는 과정을 그린 것이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줄거리다.
간혹,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영화로 혼동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헷갈리게 만든 영화 제목은 <사이코지만 괜찮아>였다. 2006년 박찬욱 감독이 만든 영화다.
또한 사이코지만 괜찮아 원작 웹툰을 궁금해하기도 하지만, 원작은 따로 없고 이 드마라가 오리지널 자체다. 제목은 뜻은 누가 정상인지 비정상인지도 알 수 없는 현대 사회에서 그래도 결핍과 상처를 감싸주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몇 부작일까... 16부작으로 6월 20일부터 8월 09일까지 방송 예정이다.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장인물
▷ 문강태(김수현) : 자폐를 앓는 형 때문에 제대로 살아보지도 못했고, 심지어 사랑마저 하지 못한다. 형 오정세 때문에 주지적으로 이사를 할 정도니 어차피 오래 사귀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형의 인생을 짊어지기도 어려운 그에게 나타난 여자가 서예지였다.
▷ 고문영(서예지) : 인기 아동문학 작가다. 그렇지만 치명적인 문제가 있다. 그녀에게는 반사회적 인격성향이 있다는 것이다. 그녀는 감정을 느끼지 못한다. 그래서 사랑도 하지 못한다. 하지만 승부욕은 있다. 처음에 김수현에게 접근한 것도 그 때문이다. 그런데 자꾸 갈망으로 바뀌는데...
▷ 문상태(오정세) : 발달장애 3급의 HFA 자폐를 가지고 있다. 타고난 그림 실력이 있고, 그래선지 동화를 매우 좋아한다. 특히 서예지의 열렬한 팬이다. 하지만 그는 누가 뒷머리를 만지는 것을 발작하듯 싫어한다.
▷ 남주리(박규영) : 김수현과 같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7년 차 간호사다. 김수현이 워낙 남과 거리를 두고 살기 때문에 접근하기가 어렵다. 더구나 어릴 때 같은 반이었던 냉냉한 서예지와의 관계를 알게 된다. 김수현을 좋아하는 마음이 급하다.
▷ 조재수(강기동) : 김수현의 친구다. 함께 치킨배달을 하며 우정을 키워왔다. 한 곳에 오래 살 수 없는 김수현을 쫓아다니면 함께 했기 때문에 둘이 요상한 사이라는 의심도 받는다.
▷ 이상인(김주헌) : 서예지의 동화 편집자다. 막돼먹게 사는 서예지가 벌여 놓은 일들을 쫓아다니며 뒷수습을 하고 산다. 하지만 그냥 포기하지 못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그녀가 너무 인기 작가라는 것이다. 역시 돈이 최고라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사이코지만 괜찮아
"상대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로맨스"
사이코지만 괜찮아 드라마 조용 작가 원작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조용 작가 극본, 박신우 연출로 제작되었다. 작가 조용은 <저글러스>를 썼던 작가이고, 또 다른 작품으로는 <옥란면옥>이라는 단편극이 있다. 박신우 PD는 <질투의 화신>, <남자친구>를 맡은 적이 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원작은 웹툰 등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이 드라마가 오리지널이다. 즉, 조용 작가의 창작이라는 의미.
방송하는 tvN에서는 믿고 보는 작가, 연출, 배우라며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Netflix에서도 방송 예정이다.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특징이라면 잔혹동화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 편의 판타지 동화같은 로맨틱 코미디인 것이다. 주인공 서예지가 동화작가로 나오는 것도 그런 배경을 가지고 있다. 다만, 너무나 동화작가답지 않은 인물이라는 것이 포인트.
조용 작가의 저글러스는 2017년부터 방송되었던 16부작 드라마이다. 당시엔 KBS에서 방송되었다.
신이 내린 처세술과 친화력을 가진 여자와 타인의 관심을 완전히 거부하는 남자... 여비서가 보스와 만나서 펼치는 로맨스 드라마. 이번 드라마에서도 거부하는 남녀라는 공통점이 있다. 당시 출연 배우는 백진희, 최다니엘, 강혜정, 이원근, 차주영이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정상과 비정상은 구분이 가능할까"
아래는 알려진 사이코지만 괜찮아 드라마의 제작 의도 내용이다.
#. 전에 없던 극과 극 캐릭터! 그들이 펼치는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돈도 없고, 부모도 없고, 희망조차 없는 정신병동 보호사! 그에게 있는 거라곤 자폐 스펙트럼인 형 하나. 그저 한 달 월급으로 형과 배불리 먹고 두 다리 뻗고 잘 수만 있다면 그것으로 족하다는 남자 앞에 동화 속 마녀와 같은 이상한 여자 하나가 불쑥 등장한다. 칼 대신 펜을 휘둘러 동심을 지배하고 조종하는 아동문학계의 여왕! 더군다나 선천적 결핍으로 사랑의 감정을 알지 못하는 그녀가 하필 사랑을 거부하는 남자에게 ‘운명적’으로 꽂혀 버린다. 그렇게 시작된 피가 튀고 살이 에이는 전쟁 같은 밀당! 과연 이들의 살벌하면서도 아름다운 잔혹동화는 해피엔딩을 향해 갈 수 있을까?
#. 서로의 결핍을 서로의 온기로 채우는 따스한 힐링 휴먼 드라마!
통계에 따르면 우리 국민 80%는 정신증을 앓고 있고, 그 중 20%는 약을 먹어야 하는 수준이다. 이런 시대에 과연 누가 정상과 비정상을 구분할 수 있을까? 단순히 ‘다수’가 ‘정상’이 되는 건 폭력이 아닐까? 말 안 통하고, 이해될 수 없는 존재는 격리와 감금만이 답인가? 신은 인간을 본디 외로운 존재로 만들었다. 그래서 외로움을 채워줄 무언가를 찾아 더듬는 게 인간의 본능이다. 결국 모든 의문의 답은 ‘사람’이다. 사람은 사람의 외면 때문에 상처 입고 또 사람의 온기로 치유받는다. 이 드라마도 그것을 원한다. 결핍과 상처투성이인 주인공들이 서로의 온기로 치유되고 성장하는 과정을 바라보며 부디 당신이 위안받을 수 있기를...
‘당신은 당신으로 충분히 괜찮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로맨틱한 잔혹 동화"
사이코지만 괜찮아 예고편 다시보기
함께 볼 드라마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조용 작가 원작) / 등장인물 김수현, 서예지 (2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