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남녀
Night food of Male and female
야식남녀 드라마 줄거리 리뷰 / 정일우, 강지영, 이학주 (2020)
돈 때문에 시작된 거짓말. 그러나 그것 때문에 사랑하는 여자가 고통을 받는다. 야식남녀의 줄거리는 남녀와 거짓말의 사연을 들려준다.
야식남녀
- 연출: 송지원
- 주연: 정일우(박진성), 강지영(김아진), 이학주(강태완), 양대혁(남규장), 김수진(차주희), 공민정(유성은), 최재현(박진우)
- 장르: 드라마, 로맨스
- 극본: 박승혜
- 방송: JTBC
- 방송시간: 2020.05.25~ 월화 오후 9시 30분. 12부작
- 언어: 한국어
야식남녀 드라마 줄거리 정보
박진성(정일우)은 밤이면 독특한 컨셉으로 식당을 운영한다. 돈은 없고 배고픈 청춘들에게 술만 고르면 알맞은 안주를 원하는 대로 내주는 심야식당이다.
그런데 갑자기 가게를 빼라는 집주인이 등장한다. 할 줄 아는 것이라고는 요리밖에 없는 진성이 사정을 하지만, 집주인은 말한다. 돈만 있으면 된다고, 딱 일주일 준다고...
한편 방송국 계약직 조연출 김아진(강지영)은 정규직 노재수(박성준)와 차별대우를 받는 것에 울컥한다. 선배 PD 남규장(양대혁)은 정규직만 편애한다. 다행히 또 다른 선배 이상영(김승수)이 감싸줘서 견디는 중이다.
어느 날 술자리에서 김아진은 본부장인 차주희(김수진)에게 기회조차 안 줘보고 왜 평가하냐고 대들었다. 본부장은 그럼 기획안을 내보라고 한다. 드디어 기회를 얻은 아진... 그러나 딱 24시간 안에 대박 출연자를 데려오라는 지시를 내린다.
걱정하는 형 진성을 보며 동생 박진우(최재현)가 용기를 주고 싶어 한다. 시장에서 일하며 홀로 고생하는 아버지를 생각하면 눈 앞이 캄캄하다.
한편 태완의 아버지는 아들에게 빨리 결혼하라고 독촉 중이다. 강태완(이학주)은 패션 디자이너로, 간판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하지만 지나치게 깐깐한 성격에 다가서기가 힘들다.
아진이 출연자를 섭외하기 힘든 이유는 그녀가 낸 기획안이 "게이 셰프가 만들어주는 야식"이라는 것이기 때문이다. 밤길에 술을 마시고 있는 진성을 만난 아진은 지인 중에 게이가 있냐고 묻는다.
당장 돈이 급한 진성은 갈등을 하면서도 거짓말을 해야 할 입장에 처한다. 게이라고 하고 셰프 방송에 출연하면 가게 세를 해결할 수 있으니 말이다. 결국 그는 오디션에 참석하고, 거기에 온 진성을 보며 아진은 깜짝 놀라는데...
드라마 야식남녀 등장인물
박진성(정일우) : 야식 시당을 운영하고 아버지와 동생이 있다. 건물주 강이주 때문에 위기를 겪는데, 마침 김아진이 나타나서 모험을 선택하게 된다. 게이 셰프로 돈을 벌기 위해 거짓말을 하고 나가는데, 그러다가 강태완이란 디자이너를 만나는데, 몰랐던 그의 성향을 알고는 당황한다. 거기에 게이로 알고 있는 김아진과 사랑이 슬그머니 싹튼다.
김아진(강지영) : 계약직이라고 차별을 받는 조연출이다. 강태완의 썸씽이 시작되려는데... 박진성이 게인인 줄 알고 믿었다가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런데, 강태완의 은근한 매력에 설레기도 한다. 유성은과 친하지만, 차별 경쟁자인 노재수와의 관계를 알고는 자신도 사랑을 생각해 보게 된다.
강태완(이학주) :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참가자 전원을 탈락시킬 정도로 쌀쌀맞은 사람이다. 상대를 가슴 아프게 할까 봐 절대로 사랑을 하지 않는다는 그는, 남들이 모르는 성향이 있었다. 아버지는 그것도 모르고 계속 선을 보라고 한다.
차주희(김수진) : 본부장의 그녀 바로 아래에 있는 두 PD는 이상영과 남규장이다. 이상영과는 묘한 우정관계이고, 남규장은 오로지 그녀에게 아부를 하는 사람이다. 그러면서 비정규직 차별까지 하는 남규장은 드라마의 얄미운 밉쌀이다. 하지만 차주희는 재미만 있으면 기회를 주겠다는 스타일이라 김아진이 의외의 능력을 발휘하게 만든다.
노재수(박성준), 유성은(공민정) : 김아진과 경쟁관계인 정규직과 프리랜서 작가다. 유성은은 아진과 친해져서 술친구가 되고, 그래서 노재수와도 신경전이 있었다. 하지만 이것이 오히려 사랑의 개기가 되고, 비밀 연애를 시작하게 된다. 돈만 꼬박꼬박 잘 벌어다 주는 남자가 최고라는 유성은과 노재수의 사랑도 곁들여진다.
야식남녀 드라마 리뷰 정보
드라마 야식남녀 줄거리는 각자의 피치 못할 사정 때문에 만나게 된 두 남녀의 이야기다. 하지만, 그렇다고 바로 연애를 시작하는 것도 아니다. 서로 간에 절대로 사랑에 빠질 대상이라고 생각하지 못하는 관계였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아진(강지영)이 게이 셰프를 주제로 한 기획안을 내놓고, 진성(정일우)이 게이 셰프로 지원했기 때문이다. 아진은 말한다. 만약에 진성이 남자를 좋아하지 않았다면 자신을 좋아했을까 하는 말에 거짓말 중인 진성이 뜨끔한다.
간판 프로그램 진행자이며 패션 디자이너인 강태완(이학주)은 아진에게 말한다. 왜 하필이면 게이냐고... 자신의 패션에 선입견을 입히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까칠한 그에게 찾아온 진성이 대중 앞에 나서는 불안함을 고백하며 도와줄 것을 부탁하자, 야식남녀 방송에 합류하기로 결정한다. 그 후, 아진이 갑자기 들어섰을 때 진성의 치수를 재는 태완의 손놀림이 이상하다는 장면을 통해서 그들의 성향이 복선으로 드러난다.
아진이 하필이면 게이를 주제로 기획안을 만든 이유는 여자를 연애 대상으로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여자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남자일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하지만 진성의 거짓말은 믿었던 아진에게 결정적으로 상처를 주게 된다. 그를 통해 진성 스스로도 자신을 더 사랑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는데...
정일우는 이미 <신상출시 펀스토랑>에 출연하면서 남다른 요리 실력을 보여 준 적이 있었다. 이번 야식남녀 줄거리를 통해 완벽한 셰프가 되기 위해 그는 이연복, 장진모 등 전문 셰프들에게 기본부터 다시 요리를 배웠다고도 한다.
한편, 이 드라마 야식남녀의 배경이 되는 정규직과 계약직의 세계는 청춘들이 공감하는 진짜 사회적 문제이기에 드라마의 재미를 더 느끼게 할 것이다.
야식남녀 스틸컷
정일우의 가게에 갔다가 신나게 춤을 추는 강지영, 강태완, 박진우 등
비정규 계약직이라고 무시당하는 강지영과 차별하는 남규장
아는 게이 없냐고 정일우에게 물어보는 강지영
까칠하게 전원 탈락시켜버리는 이학주
함께 일하게 된 정일우, 강지영, 이학주, 김수진, 김승주
이학주와 정일우의 요상한 분위기에 놀라는 강지영
남자를 사랑하지 않았다면 나를 좋아했을까?
썸씽이 싹트는 정일우와 강지영
강지영의 울음을 안아주며 달래는 정일우
야식남녀 예고편 보기
함께 볼 드라마
드라마 야식남녀 줄거리 리뷰 / 정일우, 강지영, 이학주 (2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