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TV 사전/TV 드라마 정보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리뷰 원작 / 박시후, 고성희 (2020)

by 키스7 2020. 5. 15.

바람과 구름과 비

Wind, Cloud and Rain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리뷰 원작 / 박시후, 고성희 (2020)

세도정치로 망해가는 나라...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는 흥선대원군 곁에 나타난 역술가 최천중의 이야기다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리뷰 원작 / 박시후, 고성희 (2020)

바람과 구름과 비

  • 연출: 윤상호
  • 주연: 박시후(최천중), 고성희(이봉련), 성혁(채인규), 전광렬(흥선대원군), 김승수(김병운), 김보연(신정왕후), 조복래(용팔룡), 박정연(명성황후)
  • 장르: 사극 드라마
  • 제작사: 빅토리콘텐츠, 하이그라운드
  • 방송: TV CHOSUN
  • 방송 일자: 2020.05.17~
  • 언어: 한국어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정보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리뷰 원작 / 박시후, 고성희 (2020)

최천중(박시후)과 이봉련(고성희)이 한 인물에 대해 얘기한다. 호랑이상을 가졌으니 범상치 않은 인물이라고... 그 인물은 흥선대원군이 될 이하응(전광렬)이다. 이하응은 나중에 고종의 아버지로서 조선 말을 통치하게 될 인물이지만, 이때는 목숨을 부지하며 야인으로 숨어 살고 있었다.

이봉련은 어머니 반달의 영향을 받았는지 신묘한 영능력을 가지고 있다. 최천중은 관상가이며 역술가이다. 그의 집안은 장동 김씨 김좌근(차광수)의 아들 김병운(김승수)에게 몰락당했다. 이들은 이봉련을 붙잡고 이용해먹는다.

 

당시 조선은 세도정치로 엉망이었다. 경북이 뿌리인 장동 김씨 집안은 왕권을 농락하며 정치를 거머쥐고 있었다. 왕 철종은 정치 기반이 약했고, 병마저 앓고 있었다. 

이때, 순조의 며느리이자 헌종의 어머니 조대비(김보연)은 장동 김씨가 또 꼭두각시 왕을 만드는 것을 막기 위해 후계를 이을 왕을 찾고 있었다. 이때 그녀의 눈에 든 것이 이봉련(고성희)다.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를 보면 그녀는 사실 옹주였다고 한다.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리뷰 원작 / 박시후, 고성희 (2020)

 

조선 최고의 관상가이며 역술가인 최천중(박시후)는 이하응(전광렬)과 손을 잡기로 한다. 철종이 죽으면 왕위 계열에서 경쟁하게 될 인물은 이하전(이루)였다. 지금은 대적하지 못하지만, 이하응은 아들(박상훈)을 왕위에 올리고 싶었다. 

최천중은 전직 타짜인 용팔룡(조복래), 배오개 주막 주모(김주령), 팽구철(노형욱) 등을 모아서 미래를 준비한다. 바람과 구름과 비의 줄거리가 전개되며 최천중이 세우게 될 삼전도장... 그 입구에 주모가 주막을 운영하며 문지기처럼 그들을 도와준다. 

 

한편, 이때 아리(박정연)는 남장을 하고 돈을 벌고 있었다. 그녀의 이름은 민자영... 나중에 명성황후가 될 인물이다. 그러나 이때까지만 해도 그녀는 영민하고 활기찬 모습이다. 

그리고 또 한 명의 중요한 인물이 등장하는데 그의 이름은 채인규(성혁)이다. 그는 원래 최천중의 친구였다. 그러나 장동 김씨의 양자로 들어가서 최전중의 불행을 딛고 권력을 가지려고 한다. 결국 그는 원수지간이 될 인물이다.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에서 채인규의 배신과 최천중의 악연 또한 중요한 스토리다.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정보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리뷰 원작 / 박시후, 고성희 (2020)

조선말, 즉 1800년대는 왕권이 무너지고 경북이 뿌리인 김씨 일가가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던 시기였다. 당시 왕인 철종 또한 그들의 손에 흔들리고 있었다. 이후 나타난 흥선대원군이 아들을 왕에 올리니 그가 바로 고종이다.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원작은 이병주가 1987년까지 신문에 연재했던 소설이다. 모두 10권으로 되어 있으며 조선말에 새나라를 세우려던 역술가의 활약을 그렸다. 이후, 1990년에 이미 한 차례 드라마가 나왔었다.

 

킹메이커란 대권을 만들어 주는 인물이란 뜻이다.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에 나오는 최천중, 이봉련, 채인규, 조대비가 킹메이커이고, 이하응, 이하전, 장동 김씨가 대권을 거머쥐기 위해 대결을 펼치는 세력이 된다. 

소설가 이병주는 개화기 때 만약에 성공한 혁명이 일어났다면 어떻게 되었을까를 가지고 이 스토리를 완성했다. 소설은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와 차이가 있다. 이 드라마는 원래는 KBS에서 방영될 예정이었지만, 편성이 무산되어서 결국 TV조선에서 방송되었다. 

 

 


바람과 구름과 비 역사 실화와 허구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리뷰 원작 / 박시후, 고성희 (2020)

아역의 최천중은 과거시험에 장원급제를 할 정도로 명석한 두뇌를 가진 것으로 나온다. 이봉련도 천하절색의 미녀이며 미래를 보는 능력을 가졌다. 그녀 역시 어릴 때 옹주였으나 최천중이 몰락하듯 몰락한 인물이다.

그러나 최천중과 이봉련은 허구의 인물이다. 물론 최천중을 따르는 무리인 용팔룡, 주모, 팽구철 등도 허구의 인물들이다. 

 

그러나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에는 실존 인물도 등장한다. 흥선대원군, 신정왕후 조대비, 고종, 이하전, 명성황후 민자영.... 그리고 나중에 등장하게 될 서재필 등은 바람과 구름과 비 실존인물이며 실제 인물이다. 이들은 망해가는 조선의 운명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물론 장동 김씨의 세도정치는 실제로 있었던 일이다. 

 

소설 바람과 구름과 비에서는 최천중이 역사의 주인공이 되려고 한다. 그래서 자신의 아들을 왕에 앉혀서 새로운 나라를 세우려고 한다. 물론 허구다. 드라마에서도 역술가나 영능력을 가진 인물들이 도왔다는 것은 그저 허구이다. 다만 역사를 흥미롭게 이야기로 만들기 위한 장치들일뿐...

 

 


 

바람과 구름과 비 드라마 등장인물 정보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리뷰 원작 / 박시후, 고성희 (2020)

  • 최천중(박시후) : 멸문당한 집안에서 점쟁이로 몰락했다가 고종을 왕으로 만들어낸다. 새로운 나라를 만들고 싶어 했다.
  • 이봉련(고성희) : 원래는 철종의 딸이며 운명을 내다보는 능력이 있다. 장동 김씨에게 이용당하지만 결국 최천중을 선택한다. 
  • 이하응(전광렬) : 왕의 운명을 태어났으나 종친이기에 아들 고종을 왕으로 올리려고 한다. 결국 흥선대원군이 된다.
  • 채인규(성혁) : 최천중의 친구였지만 그의 여인을 욕망하며 배신하다. 천중의 아버지를 죽이고 장동 김씨에 들어간다.
  • 김병운(김승수) : 이하응의 정적이다. 최천중과도 불구 대천의 원수이다. 이봉련을 붙잡고 악용한다. 
  • 조대비(김보연) : 차기 왕위를 결정할 인물이다. 처음엔 이하전을 차기 왕으로 밀었으나, 고종을 올려 준다.
  • 용팔룡(조복래) : 상대의 의중을 꿰뚫는 능력이 있다. 화려한 말솜씨로 최천중의 임무를 소화한다.
  • 민자영(박정연) : 여왕의 운명을 가졌다. 최천중의 도움으로 이하응의 눈을 속이고 결국 황비가 된다.
  • 반달(왕빛나) : 원래는 무녀였다. 철종이 일반인일 때 사랑에 빠져 이봉련을 낳았다. 죽을 때까지 숨어서 딸을 지킨다.

 


 

바람과 구름과 비 예고편 보기

바람과 구름과 비 예고편 보기


 

함께 볼 드라마

 

드라마 굿캐스팅 줄거리 리뷰 등장인물

 

드라마 굿캐스팅 줄거리 리뷰 등장인물 / 최강희 유인영 김지영 이상엽 이준영

굿캐스팅 드라마 줄거리 리뷰 등장인물 / 최강희 유인영 김지영 이상엽 이준영 여자 국정원 요원들이 우연히 뛰어든 현장에서 나장판을 벌인다. 액션 코디미와 세 여자가 만난 드라마 굿캐스팅

kissmovie.tistory.com

넷플릭스 드라마 인간수업 줄거리

 

넷플릭스 드라마 인간수업 줄거리 / 김동희 정다빈 박주현 남윤수 (2020)

인간수업 줄거리 넷플릭스 드라마 / 김동희 정다빈 박주현 남윤수 (2020) 돈을 위해 죄책감도 없이 범죄를 저지르는 고등학생들... 하지만 돌아오는 대가는 너무나 혹독했다 인간수업 연출: 김진��

kissmovie.tistory.com

드라마 오, 발레리아 줄거리 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오, 발레리아 줄거리 리뷰 넷플릭스 / 디아나 고메스,실마 로페스 (2020)

오, 발레리아 Valeria 드라마 <오, 발레리아> 줄거리 리뷰 넷플릭스 / 디아나 고메스,실마 로페스 (2020) 엘리자베트 베나벤 원작 소설의 오, 발레리아는 창작도 사랑도 위기에 처하지만 친구가 있었�

kissmovie.tistory.com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리뷰 원작 / 박시후, 고성희 (2020)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줄거리 리뷰 원작 / 박시후, 고성희 (2020)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