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초미의 관심사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조민수, 치타, 최지수 (2019)

by 키스7 2020. 5. 27.

초미의 관심사

Jazzy Misfits

초미의 관심사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조민수, 치타, 최지수 (2019)

막내딸이 들고 튄 어머니와 언니의 돈! 별로 친하지도 않던 두 모녀가 막내를 찾기 위해 나서지만 몰랐던 서로의 아픔을 알게 되는 개기가 된다.



초미의 관심사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조민수, 치타, 최지수 (2019)

초미의 관심사

  • 감독: 남연우
  • 주연: 조민수(엄마), 치타(순덕), 이수광(마이클), 오우리(선우), 최지수(유리), 신재환(택시운전사), 박세준(김순경)
  • 장르: 드라마
  • 제작사: 레진 스튜디오
  • 배급사: 트리플픽쳐스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개봉일: 2020.05.27
  • 언어: 한국어


 

초미의 관심사 영화 줄거리 정보

초미의 관심사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조민수, 치타, 최지수 (2019)

순덕(치타)은 블루스 가수다. 그녀는 이태원에서 노래를 부르며 혼자 살고 있다. 어머니(조민수)가 동생 유리(최지수)와 함께 따로 살고 있기 때문이다. 큰딸 순덕은 어머니와 사이가 좋지 않다. 그래서 10년이나 따로 살았다.

그러던 어느 날 어머니가 황급히 그녀를 찾아온다. 가게 세를 막내딸이 들고 튀었다는 것이다. 

 

순덕은 믿을 수가 없었다. 평소에 모범생이었던 동생이었다. 어쨌거나, 아이가 없어진 것이니 둘이서 힘을 합해 보기로 합의한다.

오랜만의 한 마음이다. 이들 사이는 모녀 사이라기보다는 방금 전에 싸운 친구 사이 같다. 그러나 겉으로 보기엔 전혀 달라 보여도 꼭 그런 것만도 아니다. 어머니도 과거엔 재즈 가수가 되고 싶던 시절이 있었으니 말이다. 

 

두 사람은 유리의 학교와 아르바이트 가게 등등을 쫓아다닌다. 유리가 아르바이트를 하던 곳은 타투샵이었다. 가보니 한 직원의 형편이 너무 어려워 보인다. 어머니는 그녀에게 돈을 쥐어 주며 의외의 모습을 보인다.

겉으로는 냉랭한 까칠녀 같지만, 만나는 사람마다 공감해 주고 뭐라도 도와주는 여자였다. 

 

하지만 순덕에게는 미운 엄마일 뿐이다. 제대로 돌봐주지도 않고 방치하듯 자신을 놔뒀던 기억밖에 없으니, 자신도 모르게 어머니에게 날카로운 반응을 보인다. 

결국, 두 사람은 오랫동안 쌓았던 응어리를 쏟아부으며 서로의 가슴에 생채기를 만기며 싸우고 말았다. 그러다가 서로의 말하지 못했던 비밀을 알게 되는데...

 

 


 

영화 초미의 관심사 리뷰 정보

초미의 관심사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조민수, 치타, 최지수 (2019)

영화 초미의 관심사 줄거리는 어머니의 가겟세와 순덕의 비상금을 들고 몰래 도망간 막내 동생 유리를 찾기 위해서 이태원의 이곳저곳을 수색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사실은 10년 동안 만나지 않다가 만나 두 사람의 응어리가 초점이고, 막내의 실종은 그 문제를 드러내기 위한 배경인 셈이다. 

 

이 영화의 결말은 당연히 두 사람의 화해로 마무리된다. 특히, 음악은 이 영화에서 큰 역할을 한다. 딸은 현재 이태원에서 꽤 유명해진 가수인데, 어머니도 과거에는 재즈 뮤지션이 되려고 했던 꿈을 가졌었다.

마지막에 치타가 부르는 초미의 관심사 OST <Need Your Love>는 그런 두 사람의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들려주는 노래이다. 

 

여자 주연배우 치타의 본명은 김은영이다. 이 영화의 감독인 남연우 감독과 그녀는 연인 사이다. 연인이 힘을 합쳐 만든 영화라는 얘기다. 8세 연상인 남연우는 배우 겸 독립영화감독이다. 과거에는 비보이였기도 했다. 

조민수는 연기 경력만 30년이 넘는 대배우다. 특히 영화 <마녀>에서 보여준 연기는 강렬했었다. 치타의 연기를 이끄는 구심점이 된다. 

 

영화 줄거리 사이에, 그들은 이태원을 누비면서 싱글맘, 성소수자, 외국인 노동자 등을 만나다. 감독이 그들을 스토리에 집어넣은 것은 우리 사회에서 차별받아 온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감독은 전혀 다른 두 모녀와 이들을 통해서 다르다는 것에 대한 편견을 깨야 한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것이다. 

 

 


 

초미의 관심사 영화 후기 정보

초미의 관심사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조민수, 치타, 최지수 (2019)

이 영화는 화려한 볼거리는 없지만, 공감 가는 줄거리와 들을 거리는 충분하다. 초미의 관심사 OST는 <니드 유어 러브(Need Your Love)>, <얼(Urr)>, <필름(Film)>, <레이디(Lady)>, <킥 잇(Kick it)> 등이 있다.

재즈풍의 이 곡들은 귀를 즐겁게 한다. 가사도 잘 들어보면 편견을 주제로 한 것들이어서 의미가 있다. 

 

영화 중간에 그들은 말한다. "가족은 다 같아야 하니?"... 가족은 대체로 같은 경향을 가지긴 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서 멀어질 이유도 아니다. 

우리 사회는 가족 간에도 다름은 인정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사회적으로도 다름은 인정 못하고 따돌림과 차별을 가혹하게 강요하는지도 모른다. 

 

약간의 아쉬움은 있으나 공감을 받았다면 충분히 괜찮은 영화라는 평가가 대부분을 이루고 있다. 치타가 의외로 배역을 잘 소화해냈다는 것도 흥미롭다. 

다만, 영화에 이중 스토리 등이 없어서 스토리가 너무 단조롭다는 점과 슬랩스틱 연기가 들어가 있어서 조금 억지스럽다는 아쉬운 점이 있다. 

 

하지만 다른 시각으로 보면, 너무 진지할 뻔한 주제를 코믹한 표현으로 유쾌하게 느끼게 하고, 차별 문제를 직접 말하지 않고 두 모녀를 통해서 대신 보여 준 점은 호평을 받는 원인이기도 하다. 

결론을 말하자면, 영화에서 공감을 얻은 사람은 아쉬운 점마저도 좋게 느껴진다는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문제는 우리 사회의 초미의 관심사이니까...

 

 


 

초미의 관심사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영화 줄거리 리뷰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영화 줄거리 리뷰 / 줄리안 무어, 미셀 윌리엄스, 애비 퀸 (2019)

애프터 웨딩 인 뉴욕 After the Wedding 영화 줄거리 리뷰 / 줄리안 무어, 미셀 윌리엄스, 애비 퀸 (2019) 지구 반대편으로 날아간 곳에서 몰랐던 운명을 알게 된 한 여자의 선택을 생각해 보게 만들다 ��

kissmovie.tistory.com

바람의 언덕 영화 줄거리 리뷰

 

바람의 언덕 영화 줄거리 리뷰 / 정은경, 장선 - 박석영 (2020)

바람의 언덕 The Hill of Wind 영화 줄거리 리뷰 / 정은경, 장선 - 박석영 (2020) 엄마가 되는 것이 두려웠다. 하지만 소식 끊겼던 딸을 보는 순간, 바람의 언덕에서... 바람의 언덕 감독: 박석영 출연: 정

kissmovie.tistory.com

그녀의 비밀정원 영화 줄거리 리뷰

 

그녀의 비밀정원 영화 줄거리 리뷰 / 예지원, 최우제, 김인식 (2020)

그녀의 비밀정원 Invitation 영화 줄거리 리뷰 / 예지원, 최우제, 김인식 (2020) 예지원의 파격 섹시, 형제를 동시에 사랑한 한 여자의 위험한 사랑과 금기된 사연 이야기 그녀의 비밀정원 감독: 김인�

kissmovie.tistory.com

 

 

초미의 관심사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조민수, 치타, 최지수 (2019)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초미의 관심사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조민수, 치타, 최지수 (2019)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