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스타트렉 다크니스 :: 줄거리 결말 스타트렉 시리즈 순서 12번째

by 키스7 2019. 2. 24.

[스타트렉 다크니스 :: 줄거리 결말 스타트렉 시리즈 순서 12번째]


<스타트렉 다크니스>는 2013년 에이브럼스 감독이 크리스 파인, 재커리 퀸토, 베네딕트 컴버배치 등과 제작한 영화입니다. 극장판의 스타트렉 시리즈 순서로 12번째이며 리부트작 중에서는 2번째 작품입니다. 스타트렉 다크니스 줄거리는 칸의 등장과 마커스 제독의 음모를 그리고 있습니다. 스타트렉 다크니스 결말은 원칙을 지킨다는 것이 무엇인가를 말하고 있습니다. 스타트렉 시리즈 순서 상 더 비기닝을 먼저 보고 비욘드를 나중에 봐야 합니다. 

영화 스타트렉 다크니스의 줄거리 


<스타트렉 다크니스>의 줄거리 시작은 니비루 행성에서 화산 폭발을 막고 행성 원주민을 살리는 임무에서 시작됩니다. '스팍'은 초저온 큐브를 떨어트리기 위해 화산 속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직접 작동시키려고 하지만 그러면 생명이 위험합니다. 원주민들에게 우주선을 들키면 안 된다는 스타플릿 규칙을 어겨야만 그를 지킬 수 있는데 함장 '커크'는 규칙을 어기고 그를 구하기로 합니다. 


사진: 원어명 스타 트렉 인투 다크니스의 영화 포스터(원어명 스타 트렉 인투 다크니스의 영화 포스터 [스타트렉 다크니스 줄거리 결말 시리즈 순서] / ⓒ J. J. 에이브럼스)


규칙에 대한 메시지는 스타트렉 다크니스 결말까지 계속되는 기본 주제입니다. 구출된 스팍이 커크에게 규정 위반을 항의하는 장면도 그런 맥락입니다. 그리고 장면은 2259년 런던으로 바뀝니다. 어떤 부부가 불치병인 딸을 위해 '해리슨'이란 인물의 피와 반지를 전달받습니다. 치유의 기적을 가진 피 덕분에 딸은 완치됐지만, 아빠는 약속대로 반지로 기록보관소를 폭파시킵니다. 


한편 스타트렉 다크니스 줄거리는 파이크 함장의 사무실로 바뀝니다. 자신을 살려 주었는데도 커크를 고발한 스팍. 그러 인해 커크는 '마커스' 제독의 재판에서 직위 해제가 됩니다. 파이크는 커크를 아껴서 복직시켜주려고 하고, 그후 마커스의 회의에서 대책을 세우려고 하는데 갑자기 해리슨이 나타나서 공격합니다. 이때 파이크가 사망하고 해리슨은 크로노스로 도망갑니다. 이에 그를 벌하기 위해 마커스는 어뢰를 발사해서 죽이도록 명령합니다. 


사진: USS엔터프라이즈 호의 선원들(USS엔터프라이즈 호의 선원들 [스타트렉 시리즈 순서 다크니스 결말 줄거리] / ⓒ 파라마운트 픽처스)


하지만 규칙주의자인 스팍은 재판 없이 죽이는 것에 반대합니다. 어뢰를 발사하는 것도 반대하는데, 이 어뢰는 스타트렉 다크니스의 결말에서 반전 요소가 됩니다. 커크는 마커스 제독의 명령에 따르지 않고 스팍의 말대로 하기로 합니다. 마침내 크로노스 행성으로 가지만 엔터프라이즈 호의 워프가 고장 나서 커크, 스팍, 우후라가 직접 내려갑니다. 여기에서 해리슨은 순순히 항복을 하고 그 사연이 밝혀집니다.

영화 스타트렉 다크니스의 결말 


사연을 고백하며 해리슨(칸이라는 본명이 밝혀진다)은 어떤 좌표를 알려주고 마커스 제독이 신무기 개발을 위해 자신의 피를 원하는 것이었다는 진실을 말합니다. 그리고 마커스가 준 어뢰 속에는 자신의 종족이 들어 있어서 항복했다고 말합니다. 장면이 바뀌어 스타트렉 다크니스 줄거리는 그 좌표로 직접 갔던 '스캇'이 목성에서 마커스 제독의 거대 함선을 발견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장면에서는 엔터프라이즈 호에 몰래 잠입한 마커스의 딸이 아버지의 어뢰가 수상해서 몰래 조사하고 있습니다. 


사진: 마커스 제독의 딸. 전체 줄거리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다는 논란이 있다(마커스 제독의 딸. 전체 줄거리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다는 논란이 있다 [스타트렉 다크니스 줄거리 결말 시리즈 순서] / ⓒ 에이브럼스)


해리슨(칸)을 잡아서 이동하는데 마커스의 거대한 함선이 가로막습니다. 왜 죽이지 않냐는 제독의 질문에 커크는 스타플릿 규정대로 하겠다고 답합니다. 그러자 마커스는 엔터프라이즈 호를 공격하는데, 알고 보니 마커스가 이 사건을 이용해서 군대화를 하려는 음모를 꾸몄던 것입니다. 스타트렉 다크니스는 결말로 갈수록 위험이 커지는데, 갑자기 마커스 함선의 전기가 나가버립니다. 목성에서 이들을 발견한 스캇이 몰래 들어가서 방해한 것입니다. 


커크는 해리슨과 함께 마커스 함선으로 들어가는데, 결투 끝에 칸(해리슨)이 마커스 제독을 죽여버립니다. 그러나 스타트렉 다크니스의 줄거리는 끝이 아닙니다. 커크 일행을 되돌려 보낸 후 해리슨은 마커스의 함선을 차지하고 공격합니다. 머리를 써서 해리슨의 동족을 구해낸 스팍의 계획 아래에 엔터프라이즈 호는 급히 지구로 도망칩니다. 그러나 워프가 또 고장 나서 중력에 의해 모두 죽을 위기에 쳐합니다. 


사진: 겨우 지구로 도망쳐 간 엔터프라이즈 호(겨우 지구로 도망쳐 간 엔터프라이즈 호 [스타트렉 시리즈 순서 다크니스 결말 줄거리] / ⓒ 파라마운트 픽처스)


이때 커크는 자신을 희생해서 워프를 고치고 엔터프라이즈를 살려냅니다. 그 후 스팍은 해리슨의 피를 이용해 죽은 커크를 살릴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는 스팍이 직접 해리슨(칸)과 결투를 벌입니다. 결국 스타트렉 다크니스의 결말에서 커크가 되살아나고 마커스의 딸은 정식 선원으로 임명됩니다. 해리슨을 영원한 냉동고에 가둔 후 엔터프라이즈 호는 새로운 임무를 위해 다시 날아갑니다.


스타트렉 다크니스 :: 줄거리 결말 스타트렉 시리즈 순서 12번째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스타트렉 다크니스 :: 줄거리 결말 스타트렉 시리즈 순서 12번째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