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TV 사전/TV 드라마 정보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 정보 / 줄거리와 결말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

by 키스7 2024. 3. 17.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 정보 / 줄거리와 결말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

 

닭강정

Chicken Nugget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 정보 / 줄거리와 결말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

마지막 보거나 생각한 것으로 모습이 변하게 되는 이상한 기계 때문에 딸이 닭강정으로 변했다!



 

닭강정 강정

  • 감독/방송 : 이병헌
  • 출연/배우 : 류승룡(최선만), 안재홍(고백중), 김남희(직원), 김유정(최민아), 유승목(유인원), 정승길(유태만), 정호연(홍차)
  • 장르/분류 : 코미디 영화
  • 개봉/방영 : 2024년
  • 등급/관람 : 15세 이상 관람가
  • 국가/언어 : 한국어

★ 이 영화를 보는 법 :
작가 박지독의 원작 웹툰을 10부작 드라마로 옮긴 것이 닭강정이다. 여기에는 특이한 기계가 나오는데, 마지막 생각한 것으로 변하는 이유는 외계인과 관련이 있다는 설정이다. 배우들이 정상적이지 않은 몸짓과 별 의미도 없는 코믹 연기를 하기 때문에 매우 유치한데, 애초에 감독이 그렇게 만들려고 작정한 것이므로 그것을 받아들여야 재미가 생긴다.

 


 

드라마 닭강정 줄거리

 

드라마 닭강정 1화 줄거리

최민아가 닭강정을 사들고 사무실로 왔다. 이를 반기는 고백중.


최선만(류승룡)이 운영하는 "모든기계"라는 회사에 고백중(안재홍)이 출근한다. 직원(김남희)까지 직원은 단 2명. 
노란 바지를 입은 고백중은 가수 지망생이었다.
그런데 회사 앞에 큰 택배 물건이 와 있엇다. 알지 못하는 의문의 보라색 기계였다. 
홀아비로 애지중지 길러온 최선만의 딸 최민아(김유정)이 회사에 "백정닭강정"의 닭강정을 사 온다.
택배로 온 보라색 기계 속에 들어가 본 최민아, 그런데 기계를 작동시키자 갑자기 닭강정으로 변하고 말았다.

 

드라마 닭강정 2화 줄거리

최선만은 닭강정이 된 딸을 되돌리기 위해 혼신을 다한다.


사건이 터진 후 더 문제가 된 건, 다른 닭강정 조각과 섞여서 어떤 게 민아인지 알 수가 없는 상황이라는 것이다. 
해결책을 찾던 선만과 고백중은 "양반댁 닭강정"이란 가게에 가서 물어보기로 한다.
하지만 그 집 주인은 차사고가 나서 죽었다는 것이었다. 
영업사원을 통해서 유인원 박사(유승목)가 만든 기계 같다는 정보 얻었다. 
하지만 박사가 실종됐다는 소식뿐이었고, 결국 백정닭강정에 찾아가서 누가 민아 닭강정인지 물어 보러 가지만, 또 다른 강정과 더 섞여서 최악의 상황을 맞이 한다.


드라마 닭강정  3화 줄거리

닭강정 전문가 홍차의 도움을 받는 두 사람.


그때 백중의 전 여친이었던 홍차(정호연)와 만나게 되는데... 
그녀는 맛칼럼리스트였다. 덕분에 민아 닭강정을 찾아낼 수 있게 된다.
사태 해결을 위해 밤낮을 새며 고민하던 그들은 유 박사를 찾아나서 기로 했다. 
최선만이 찾아나선 사이, 고백중이 심란한 마음을 노래로 만든 영상이 플랫폼에 올라가며 백중은 유명해지게 된다.


드라마 닭강정  4화 줄거리

닭강정이 된 최민아와 데이트를 즐기는 고백중.


정보를 찾기 위해 유 박사 논문을 찾아나서고 중고 기계도 찾아 뒤지지만 다 소용 없었다.
조선시대 실학자 정인선의 아들 정효봉과 연관된 기계라는 정보가 소개된다. 이미 그때에 이 의문의 기계가 있었던 것이다. 
그런데 사무실에 와 보니 누군가가 와서 보라색 기계를 훔쳐가. 온라인에 유명해진 고백중의 영상에 나온 기계를 보고 찾아 온 것이었다. 훔쳐간 자는 유 박사의 조카면서 연구보조원이었던 유태만(정승길)이었다. 


드라마 닭강정  5화 줄거리

유 박사, 그 조카와의 창고 대결


유태만의 연구 창고에는 두 대의 보라색 기계가 있게 된다.
그런데 다른 한 대에서 사라졌던 유 박사가 갑자기 나타났다. 아니, 인간으로 되돌아 온 것이다. 
과거로 돌아간 장면이 이어지고, 유인원과 유태만에게 정효봉이 남긴 유품이 있었다는 사연이 연결된다. 
조선시대에 이미 최강의 불가사의한 금속으로 만들어진 기계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유인원 박사는 이 기계를 찾으려고 했다. 
한편 박사와 그 조카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된 최선만과 고백중은 유태만의 연구 창고로 찾아가고, 이로서 긴장이 올라가는데...

 

이어서 드라마 결말 내용이 연속됩니다.

스포일러가 싫다면 여기까지만 읽으세요.

 

 


 

닭강정 드라마 결말

 

드라마 닭강정  6화 결말

유 박사가 확보하려던 외계인의 변신 기계


기계의 실존을 위해 찾아헤매던 유인원은 결국 길에서 찾아냈다는 과거 사연이 소개된다. 
또 다른 한대의 기계를 찾기 위해 추적기를 만들어 찾아나섰던 것이다. 
하지만 기계를 실험하던 유인원은 실수로 애벌레로 변해버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그때 백정닭강정과 경쟁관계인 양반댁 닭강정 가게 주인은 백정닭강정 때문에 망하는 처지에 이른다.
이 내용이 나오는 이유는, 그 가게 주인이 바로 유인원 애벌레가 들어 있는 기계를 가진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드라마 닭강정  7화 결말

백정닭강정의 외계인들


유인원의 사연을 통해서 기계 두 대가 함께 있어야 한다는 것 알아낸다. 하지만 어떻게 작동시키는 지를 몰라서 최민아를 살려낼 수가 없었다. 
그런데 갑자기 유인원과 유태만은 최선만과 고백중을 가두고 비밀로 만들려고 한다. 그래서 두 사람은 감금되는데, 이때 고백중의 과거 사연도 나온다.
보수주의의 특징을 지닌 고백중의 아버지는 취업이나 하라고 강요하던 사람이었다. 가수가 되려던 고백중은 아버지에게 반항하는 의미로 이때부터 노란 바지를 입게 된 것이었다. 
그리고 양반댁 닭강정 주인의 행방도 드러난다. 알고 보니 백정닭강정 사람들이 운전 실수로 죽게 만들고 뺑소니 친 것이었다.


드라마 닭강정  8화 결말

사실 그 기계는 2백년 전부터 존재했었다


백정닭강정 사람들은 유백만의 영상을 보고, 자신들의 기계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한다. 이들이 뺑소니로 도망쳐야 했던 것은, 사실 이들은 외계인이었기 때문이다. 
다시 조선시대로 돌아가서 기계의 사연이 나온다. 사실 그 보라색 기계는 외계인이 지구인으로 변신하는 기계였다.
하지만 양반의 배신으로 기계는 강에 버려지고, 지구인으로 변한 외계인은 돌아가지 못하고 2백년이나 지구에 살게 된 것이었다.
마침내 기계의 위치를 알아낸 백정닭강정 사람들이 연구 창고를 찾아 간다. 그들이 바로 2백년된 지구산 외계인...


드라마 닭강정  9화 결말

외계인들과 지구인들의 대혈투


유인원과 유태만 팀, 백정닭강정 팀, 최선만과 고백중 팀은 각자의 필요에 의해 기계를 차지하려고 싸움에 들어간다. 
이때 할 수 없이 외계인은 숨겨진 힘을 사용해서 지구인 두 팀은 제압한다. 
지구에서는 왜 작동 안되는지 모르니 외계로 가지고 가야 한다는 제안을 하는 외계인.
최민아 닭강정도 함께 가져가서 되돌려 놔 주겠다는 약속을 한다. 
그러나 문제는 갔다 오는 데에 무려 50년이 걸린다는 것인데... 최선만은 눈물을 머금고 그 제안을 받아들였다.


드라마 닭강정  10화 결말

마침내 지구를 떠날 수 있게 된 외계인


마침내 외계인들이 우주로 떠나고, 최선만은 직원에게 회사를 물려주고 산으로 가게 된다. 딸을 다시 만나려면 오래 살아야 하기 때문에 신선이 돼야 했던 것이다.
오랜 세월이 흐르고, 늙은 고백중은 정말로 세계적인 가수가 되어 있다는 것으로 새로운 시간이 시작된다.
그러던 중, 외계인이 찾아와서 최민아를 되돌리지 못했다고 사정을 설명한다. 
지구에서 핵폭탄이 개발되면서, 외계에서는 지구가 여행 금지 구역이 되었다는 것이다. 더구나, 에너지를 모으는데 시간이 더 걸리게 된 것이다. 문제는 지구와의 시간 차가 심해서 모두가 나이 먹어 죽은 후에나 올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대신 과거로 돌아가는 장치를 주고 간다. 하지만 그동안의 모든 기억은 잃을 것이라는 말도 남긴다.
결국 과거로 다시 가기로 선택한 고백중... 장면이 바뀌고, 결말에서 닭강정 사건이 이전의 장면으로 돌아간 상태에서 끝난다. 최민아가 닭강정을 사오던 그 순간에서 말이다.

 

 


 

드라마 트레일러 닭강정 다시보기

 

 

닭강정으로 변한 김유정을 되돌리기 위한
류승룡&안재홍의 코믹 미스터리 추적 시작!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가여운 것들" 정보 리뷰 줄거리 (코미디 영화) / 엠마 스톤, 마크 러팔로

 

"가여운 것들" 정보 리뷰 줄거리 (코미디 영화) / 엠마 스톤, 마크 러팔로

가여운 것들 Poor Things "가여운 것들" 정보 리뷰 줄거리 (코미디 영화) / 엠마 스톤, 마크 러팔로 여자 프랑켄슈타인의 부활. 죽은 여성의 몸에 아기의 뇌를 넣어진 주인공의 경이로운 변화들과 모

kissmovie.tistory.com

"만남의 광장" 영화 정보 결말 줄거리 (코미디 영화) / 임창정, 박진희, 임현식

 

"만남의 광장" 영화 정보 결말 줄거리 (코미디 영화) / 임창정, 박진희, 임현식

만남의 광장 Underground Rendez-vous "만남의 광장" 영화 정보 결말 줄거리 (코미디 영화) / 임창정, 박진희, 임현식 어리버리 산길을 헤매던 주인공은 오해 때문에 시골의 선생님이 되어 버리고, 또 얼

kissmovie.tistory.com

 

[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 정보 / 줄거리와 결말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 ]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 정보 / 줄거리와 결말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