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영화 그것 : 결말과 줄거리 공포 영화 (2017)

by 키스7 2020. 3. 8.

영화 그것 : 결말과 줄거리 공포 영화 (2017) 

It

스티븐 킹 원작의 공포영화. 진짜 공포는 괴물이나 유령이 아니라 인간의 심리다. 영화에 나오는 기억 속의 공포 장면은 공포란 어디에서 오는가를 말해 준다. 


 


영화 그것 (2017) 결말과 줄거리 - 공포 영화

그것 (It)

감독: 안드레스 무스키에티

출연: 제이든 리버허, 빌 스카스가드, 핀 울프하드, 소피아 릴리스, 와이엇 올레프, 잭 딜런 그레이저

장르: 공포

제작사: 뉴 라인 시네마, 린 픽처스

배급사: 워너브라더스 픽처스

개봉일: 2017년 9월 6일

언어: 영어



 

 

영화 그것 프리뷰

 

그것의 원작은 스티븐 킹의 소설이지만, 이 영화의 오리지널은 그 소설을 바탕으로 해서 TV판으로 만들어진 <그것>이다. 대체로 이미 TV편이 있을 때는 평가에 불리하지만, 이 영화는 오리지널보다 좋았다는 평을 받았었다. 
이 영화의 특징은 1980년대 말의 사회적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것과 아이들의 모험과 성장을 그렸다는 것이다.
다만, 잔인하고 자극적인 공포영화 장면에만 익숙했던 사람이라면, 생각보다 호러 장면의 비중이 적어서 실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은 전체 줄거리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구성을 그렇게 짠 것일 뿐, 충격적이거나 호러적인 표현이 약한 것도 아니다.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공포 영화


그러므로 이 영화는 다른 B급 영화처럼 눈에 보이는 자극만을 쫓아가지 말고, 극의 흐름과 배우들의 심리 변화에 관심을 두고 봐야만 재미있는 영화이다. 실제로 세계을 합한 그것의 흥행 동원 관객수는 식스센스를 앞지르며 역대 최고의 흥행 성공을 이루었다. 
정말로 이 영화를 제대로 보려면 마음에 맺힌 트라우마를 주의깊게 봐둘 일이다.

 


 

영화, 그것 줄거리

 

폭우가 쏟아지는 어느 날, 그날은 빌이 마음 속의 트라우마가 깊이 새겨진 날이다. 그날, 주인공의 동생이 처참한 모습으로 사라졌기 때문이다. 이것은 영화 내내 주인공의 마음 속에서 공포의 근원이 된다. 

그는 몸이 안 좋았고 동생과 놀아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종이배를 접어주곤 했는데, 동생은 그 종이배를 들고 비오는 길거리로 나갔다.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공포 영화

 

동생은 물 위에 종이배를 띄워보려고 했다. 그러다가 점점 물의 깊이가 생기는 하수구 근처로 가게 되었다. 그러다가 그만, 빗물에 빨려들어서 종이배가 하수구에 빠져버렸다. 그리고 동생이 머리를 숙여 안을 보는데... 하수구 속에는 삐에로가 미소를 띠며 그를 쳐다보고 있었다. 그리고는 갑자기 동생의 팔을 잡아 끄는 삐에로... 아이는 팔이 잘려나간 채로 저항했지만 그것으로 끝이었다. 그렇게 실종되고 말았다. 

 

그 후, 8개월이 지나고 어느 학교의 아이들이 나온다. 그 아이들은 흔히 말하는 왕따들이었다. 
비버리는 아버지가 성희롱을 하기 때문에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고, 벤은 뚱뚱한 몸에 책만 좋아한다고 불량학생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다. 스탠리는 유대인이라고, 에디는 병약하다고, 그리고 조지와 리치 역시도 나름의 두려움을 기억하는 학생들이다. 빌도 동생에 대한 상처가 남은 처지이니 그들과 다를 것이 없었다. 

 

 

아이들은 그들이 사는 데리시에서 유난히 실종, 사망 사고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된다. 벤은 책을 많이 읽기 때문에 그에 대한 조사를 하며 여러 가지 사건들을 수집한다. 

이 곳 데리시는 비버 사냥터 위에 지어진 곳이다. 사람들이 몰라서 그렇지, 과거를 살펴 보면 꽤 많은 실종 사고를 알아낼 수 있었다. 이미 90명이나 사라진 사고도 있었지만, 당시에는 그저 우물의 핏자국만 남아있었다.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공포 영화

 

영화는 아이들 각자에게서 어떤 것이 공포였는지를 설명한다. 어떤 아이는 폭발사고 사진을 보다가 머리가 잘린 부분에서 충격을 받았고, 어떤 아이는 세균에 감염된 누군가를 보고 충격을 받았었다. 또한, 교회의 흉측한 조작에서 공포를 느낀 아이도 있었고, 불에 타 죽은 부모에 대한 기억을 가진 아이도 있었다. 

 

 


 

영화, 그것 결말

 

그런 줄거리가 지나간 동안, 아이들은 나름의 조사로 많은 자료를 확보했다. 이 곳 데리시가 27년 주기로 뭔가 반복되는 사연을 가진 도시라는 점이 드러났다. 더구나, 그 중심에 있는 하수도 끝에는 우물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된다. 

일곱 명의 아이들은 그 우물을 직접 찾아보기로 결정했다.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공포 영화

 

긴 여정을 거쳐서 도착한 곳... 처음에는 무서워서 들어가지 못하고 있는 아이들... 그런데 갑자기 삐에로가 나타났다. 아이들은 혼비백산하며 대혼란을 겪고, 그러다가 다치는 아이도 생겼다. 아이들은 뿔뿔이 흩어져 도망시키 시작했는데, 사실 이것은 삐에로가 그들을 하나씩 공격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들에 공포에 쫓겨 모두 달아나고 만다. 

 

장면이 바뀌고, 불량청소년으로 나온 헨리는 TV를 보다가 아버지를 죽이라는 유혹을 받게 된다. 이것은 삐에로의 저주인 것이다. 헨리는 실제로 패륜짓을 저지르고는 아이들을 찾아와서 무자비한 공격을 시작했다. 겨우 위기를 모면하기는 했지만, 이 장면을 통해서 삐에로는 어른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오로지 공포를 가진 아이들에게만 나타나는 존재였던 것이다. 

 

 

탐험을 하던 중에 아이들은 말다툼을 하기도 한다. 삐에로는 집요하게 공격을 했고 이간질을 시켰다. 비버리는 그에게 정신이 홀리기도 한다. 그러다가 결말에 다가서며 헨리가 우물에 빠져 죽으면서 아이들은 뭔가를 깨닫는다. 
이제 똘똘 뭉치기 시작한 아이들은 서로를 의지하면서 공포가 줄어드는 것을 알게 된다. 서로에게 신뢰를 주는 것은 그렇게 중요한 것이었다.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공포 영화

 

아이들의 공포심이 줄어들자 삐에로의 힘이 약해지기 시작했다. 이 존재는 사람 마음 속의 공포심을 흡수하면서 강력한 힘을 만들었지만 이제는 그럴 수가 없다. 결론에서, 결국 삐에로는 아이들에게 "무서워"라는 말을 남기고 도망간다. 공포의 괴물은 공포가 없을 때 공포를 느끼는 것이다. 그리고, 영화 결말에서 화면에는 이런 문장이 나온다. 

"그것 1장"... 아직 공포가 끝나지 않았다는 뜻이다.

 


그것 예고편 보기

그것 예고편 보기

 


 

같이 읽어볼 글

미드 엑소시스트 시즌2 - 줄거리 정보(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미드 엑소시스트 시즌2 - 줄거리 정보(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미드 엑소시스트 시즌2 줄거리 정보(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The Exorcist Season2 2017 이제까지와는 다른 악마가 왔다. 악마를 물리쳐야 한다. 가족과 아이들을 지켜내야 하는 퇴마..

kissmovie.tistory.com

 

영화 그것 : 결말과 줄거리 공포 영화 (2017)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영화 그것 : 결말과 줄거리 공포 영화 (2017)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