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용길이네 곱창집 (2020) 리뷰 정보 줄거리 예고편

by 키스7 2020. 3. 11.

용길이네 곱창집 (2020) 리뷰 정보 줄거리 예고편

Yakiniku Dragon, 焼肉ドラゴン

일본에서 곱창집 가게를 운영하는 용길이네 가족을 통해 삶의 애환과 희망을 그려낸 가족 드라마



용길이네 곱창집 (2020) 리뷰 정보 줄거리 예고편

용길이네 곱창집

감독: 정의신

출연: 김상호, 이정은, 마키 요코, 이노우에 마오, 오오이즈미 요, 사쿠라바 나나미, 오타니 료헤이, 임희철, 오에 신페이, 우노 쇼헤이, 네기시 토시에

장르 : 가족 드라마

원작: 정의신의 희곡, 焼肉ドラゴン

배급사: 카도카와 퓨처 퍼블리싱

개봉일: 2020년 3월 12일

언어: 한국어, 일본어



 

 

용길이네 곱창집 리뷰 정보

배경은 1969년, 고도성장기의 일본이며, 일본의 같은 이름인 희곡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2018년 일본 영화 비평가 대상 작품상을 수상했으며 일본에서 사는 재일동포들의 삶의 애환을 담고 있다.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관심을 모았는데, 밝은 톤의 줄거리로 전개되고 있다. 
"설령, 어제가 어떤 날이든, 내일은 분명 좋은 날이 올 것이다." 이것이 영화가 관객에게 전달해 주는 메시지이다. 

 


 

출연 배우들에 대한 정보

어떤 배역이든 천연덕스럽게 소화해내는 김상호가 주인공 용길 역을 맡았다. 그는 협상, 목격자 등에서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기생충에 출연했던 배우 이정은은 억척스럽고 속정이 깊은 캐릭터인 영순 역을 맡았다. 또한 일본 배우인 마키 요코, 이노우에 마오 등 일본 현지의 배우들도 출연해서 자연스러운 서민들의 삶을 그려내고 있다는 평이다. 

 


 

 

용길이네 곱창집 줄거리

1969년 한창 경제가 잘 나가던 일본... 오사카 공항 근처의 판자촌 동네에는 한국인들이 모여 살고 있다. 전쟁을 겪고 일본으로 건너가서 뿌리를 내려 살아가던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아주 좁은 가게, 용길이네 곱창집에는 사람들이 모여서 술 한 잔에 하루의 걱정과 고됨을 털어내고 있다. 그들은 이 곳에서 차별과 무시를 견뎌내며 사는 사람들이다. 
둘째 딸 리카는 "우리는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한국인이야"라는 대사를 한다. 이는 마냥 유쾌할 것 같던 영화의 사정 모를 사연이 기다리고 있음을 알게 해 준다. 
마지막에 서로 부둥켜 안으며 하늘을 응시하는 용길과 영순 부부는 씁쓸한 모습은 그래도 좋은 날이 올 것이라는 담담한 여운을 남긴다. 

 


용길이네 곱창집 예고편 보기

 


 

또 다른 읽을거리

찬실이는 복도 많지 - 김초희, 강말금 정보 (2020)

 

찬실이는 복도 많지 - 김초희, 강말금 정보 (2020)

찬실이는 복도 많지 김초희, 강말금 정보 갑자기 찾아오는 삶의 위기... 우리네 삶은 피하려고 해도 피할 수가 없다. 아무리 노력을 해도 위기를 벗어나지 못하는 우리... 그래도 다시 용기를 내고, 희망을 꿈꾸고..

kissmovie.tistory.com

용길이네 곱창집 (2020) 리뷰 정보 줄거리 예고편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용길이네 곱창집 (2020) 리뷰 정보 줄거리 예고편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