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워터스 (2019) - 리뷰 정보 예고편 줄거리
인류의 99%가 이미 중독되었다는 충격적인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
세계적 거대 회사 듀폰을 상대로 한 소비자 투쟁은 한국에서도 현재진행형이다.
다크 워터스 Dark Waters
감독: 토드 헤인스
출연: 마크 러펄로, 앤 해서웨이, 팀 로빈스, 빌 캠프, 빅터 가버, 메어 위닝햄, 빌 풀먼
장르: 드라마
제작사: 퍼티시펀트 미디어, 킬러 필름스
배급사: 포커스 피처스
개봉일: 2020년 3월 11일
언어: 영어
다크 워터스 리뷰 정보
20년 동안 진행된 독성 폐기물질 유출 사건을 추적하는 영화이다. 영화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이 참여했으며 토드 헤인즈 감독이 제작했다. 이 영화는 뉴욕 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영화이다. 영화 다크 워터스 실화는 미국 최고의 화학 기업인 듀폰이 독성 폐기물질을 유출한 후 전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던 사건이다. 영화는 그 은폐와 추적, 그리고 대역전 폭로까지를 다룬다.
배우들 소개
마크 러팔로는 배우 겸 영화배우다. 가는 어벤져스, 토르, 나우 유 씨, 셔터 아일랜드, 조디악 등에 출연했던 남자 배우다.
앤 해서웨이는 오션스8, 거울나라의 앨리스, 인턴, 인터스텔라, 레미제라블, 패신저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프린세스 다이어리 등에 출연했던 여자 배우다.
다크 워터스 줄거리
롭 빌럿은 대기업의 변호를 담당하는 로펌의 변호사이다. 그는 세계 최대의 화학기업인 듀폰의 독성 폐기물질(PFOA)의 유출 사실을 폭로한다. 하지만 사건을 파헤칠수록 독성 물질이 갖가지 제품에 들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프라이팬부터, 콘택트렌즈, 유아용 매트까지... 우리 일상 속 곳곳에 이 화학물질이 들어가 있었던 것이다.
이 사실을 안 그는 자신의 경력은 물론이고 아내와 가족의 모든 것을 건 싸움을 시작한다.
다크 워터스 실화
1998년, 미국의 한 농장주는 한 사건을 의뢰한다. 다크 워터스 실제인물 이름은 롭 빌럿...
처음엔 단순히 유출 물질만 확인하면 될 것 같았는데, 사람들의 치아를 검게 변색시키고 소 190마리를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몰고 간 독성물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부터 긴 싸움이 시작되었다.
하지만 듀폰은 위험성을 인지하고 있었음에도 무단 방류까지 하며 40년 넘게 진실을 은폐하고 있었다.
결국, 롭 빌럿은 듀폰을 상대로 8천 억 원의 배상금 판결을 받아낸다.
다크 워터스 예고편 보기
참고 링크
키스세븐지식 영화사전 https://kiss7.tistory.com/category/영화 사전
다음 영화 다크워터스 :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35371
다크워터스 왓챠: https://watcha.com/ko-KR/contents/mdEmAw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