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가족
My Little Brother
영화 "그래, 가족" 줄거리 리뷰 정보 / 이요원, 정준원, 이솜, 정만식 (가족 영화)
그냥 다른 정도가 아니라 막장 수준은 세 남매, 그들에게 듣도 보도 못했던 막내 낙이가 오고... 가족의 의미를 알게 된다.
그래, 가족
- 감독: 마대윤
- 주연: 이요원(수경), 정만식(성호), 이솜(주미), 정준원(낙이), 김혜은(순임), 김하유(새별), 박성연(새별모), 정형석(용철)
- 장르: 드라마 영화, 코미디 영화, 가족 영화
- 제작사: (주)아이필름, 청우필름, 26컴퍼니, 데이드림 엔터테인먼트
- 배급사: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유) 스튜디오
- 개봉일: 2017년 02월 15일
-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 언어: 한국어
이 영화를 보는 법 : 신파조인 데다가 클리세가 워낙 강해서 TV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지만, 아역 정준원의 연기에만 집중하고 다른 부분은 그러려니~ 하면 가족영화 정도로 만족할 수 있다.
영화 그래, 가족 줄거리 정보
장례식에 상복도 패션쇼하듯 신경 쓰는 성호(정만식)의 모습으로 본론이 열린다. 이때 나타난 여동생 수경(이요원)은 장례비도 똑 같이 정산할 거라며 까칠하게 구는데...
그들은 번듯한 직장이 없는 나이 먹은 철부지 장남과 잘난 체하지만 결국 흙수저 일뿐인 둘째 수경의 모습이다. 그 후 셋째 주미도 나오지만, 큰소리만 뻥뻥 칠 뿐 한두 가지씩 결핍을 가지고 있는 오씨네 삼 남매다.
그런데 갑자기 막내 남동생이라며 오낙(정준원)이 나타난다. 이들의 가정은 사정이 있어서 서로 모른 체하며 살아왔기에 어찌 된 일인지 아무도 모른다.
아버지가 죽었지만 사람들에게 알리지도 않을 만큼 감정의 골이 깊었던 이들에게, 아버지가 나이 50에 나았다는 막둥이가 나타나다니...
막둥이 낙이는 어디서 왔는지 누부야를 연발하며 사투리 말투를 가지고 있다. 안 그래도 서로 징글징글스럽게 싸우며 살던 삼 남매, 하루아침에 사 남매가 되어버렸다.
다섯 살 쌍둥이를 둔 가장 성호는 번듯한 직장을 구하지 못해서 아내가 일하는 유치원에서 통학버스를 운전하고 있다. 하지만 장남이라고, 갑작스러운 막내의 등장에 자신이 키우겠다고 큰소리친다.
반면 둘째 수경은 가족은 그저 인생의 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대신 열심히만 하면 사회적으로 뭐든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고 뉴욕 특파원을 꿈꾸며 살고 있었다.
하지만 10년을 악착같이 버텼어도, 후배로 들어온 금수저에게 그대로 밀려나게 되었다. 상사를 찾아가서 항의해 보지만, 사장 빽으로 들어온 걸 어쩌냐는 상사...
이제 셋째를 이야기할 차례다. 셋째 주미(이솜)은 눈에 띄는 외모를 가진 연예인 지망생이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그녀는 끼가 없다. 그래서 매번 오디션에서 떨어지고 만다.
휴대폰 행사 도우미를 하는 곳에 나타난 스타엔터테인먼트 스카우트 제의... 하지만 그녀의 현실은 월세도 없어서 50만 원을 빌려야 하는 신세다.
그러던 중, 성호는 계략을 짜서 낙이를 수경에 떠맡겨버린다. 막상 낙이가 집에 들어오지만, 낙이는 이곳이 쓰레기장 같다며 설거지 먼저 시작한다. 거실 정리정돈까지 깔끔하게 끝내는 살림꾼 낙이...
그래, 가족 영화 감독/배우
마대윤
이요원
정준원
정만식
이솜
각본 정미진, 윤필준 / 음악 이종수 / 촬영 조영상 / 편집 정계현, 문인대
영화 그래, 가족 정보
새별이랑 스마트워치로 통화를 하는 낙이의 모습이 자주 나와서 PPL 광고 장면이 너무 많다는 비판이 있었던 영화다. 그런데 낙이는 길가는 할아버지의 손금을 봐주는 신통방통한 아역 연기로 평이 좋았다.
짐인 줄만 알았던 낙이가 사상 최대의 특종에서 유일한 희망이라는 것을 발견한 수경.... 결국 낙이와 함께 기상천외한 작전을 한다는 것이 그래, 가족의 줄거리다.
성호가 자신을 못 믿냐고 하자, 그래 너라서 못 믿는 거야라고 맞받아치는 아내 순임(김혜은)... 장남이지만 가정에서도 남매 중에서도 서열이 최하위다.
어느 집에나 아이가 있어야 대화거리가 생긴다고 하듯, 낙이의 순수함과 천진난만함은 앙숙 같은 세 남매에게 소통과 웃음을 선사한다.
낙이 역의 정준원은 어린아이답지 않게 가족들을 사연을 하나하나 들어주며 위로한다. 이렇게 해서 가족들은 가족이 무엇인가를 깨달아 가기 시작한다.
그래, 가족의 결말 부분에서 청각장애인인 어머니의 등장... 그리고 엔딩에서 보이는 원두막 장면... 결과적으로는 제대로 해결된 것은 없지만, 따뜻함과 찡한 눈물로 마무리한다.
다시 화해하는 과정을 많이 생략해버리고, 감성적으로 가족에 대한 애틋함을 얘기하고 싶었던 감독의 의도일 것이다. 다만 너무 상투적이라는 것이 문제일 뿐...
그래, 가족 영화 예고편 다시보기
그래, 가족 영화 예고편 다시보기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나의 서른에게 영화 줄거리 정보 내용 / 주수나, 정흔의, 채한억, 양조요 (2016 드라마)
감쪽같은 그녀 무료영화 보기 정보 (드라마) / 나문희, 김수안, 최정윤, 권소현 (2019)
컴, 투게더 영화 줄거리 내용 정보 / 이혜은, 임형국, 채빈 (드라마 2017)
[영화 "그래, 가족" 줄거리 리뷰 정보 / 이요원, 정준원, 이솜, 정만식 (가족 영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