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박용하, 김민정 (2009)

by 키스7 2020. 5. 22.

작전

The Scam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박용하, 김민정 (2009)

주식 영화 <작전>은 600억 원의 한 판 승부를 위해 조폭과 엮기는 이야기이며, 신용불량자에서 인생 한 방 역전을 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박용하, 김민정 (2009)

작전

  • 감독: 이호재
  • 주연: 박용하(강현수), 김민정(유서연), 박희순(황종구), 김무열(조민형), 조덕현(박창주), 김준성(브라이언 최), 이동용(한 부장)
  • 장르: 범죄, 스릴러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제작사: 영화사 비단길
  • 배급사: 쇼박스 미디어플렉스
  • 개봉일: 2009년 2월 12일
  • 언어: 한국어


 

작전 영화 줄거리 정보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박용하, 김민정 (2009)

현수(박용하)는 연극영화과를 나오고도 꿈을 이루지 못한 사람이다. 결국 돈이나 벌자고 택한 직업이 영업사원... 그런데 어느 날 선배가 찾아오더니 주식 투자를 한 번 해 보라고 한다. 

가진 돈 다 넣고 카드빚까지 내서 주식투자를 하는 현수... 그러나 선배는 회사를 부도내고 외국으로 튀어버렸다. 절망에 빠진 현수는 한강에 가서 자살을 하려고도 하지만, 원래 안 되는 사람은 뭘 해도 안 되는 법이라 실패한다.

 

이를 악물고 주식공부를 시작한 현수. 그것도 무려 5년이나 공부를 했다. 이제 좀 뭔가 보인다. 주식 투자를 할 때마다 몇 천만 원씩 수익을 챙기는 현수는 사람이 바뀌었다. 

그런데, 나쁘게 바뀐 것이 문제... 사람들에게 주식 정보를 흘리고, 그렇게 주식이 오른 후 폭락하기 전에 팔아먹고 빠지는 수법을 쓴다. 

 

여기에 조폭 두목이었던 종구(박희순)이 등장한다. 그 역시 작전주를 팔고 사며 주식개미들의 피눈물을 빨아먹고 사는 회사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현수의 등장으로 작전주를 말아먹게 된다. 

현수와 종구의 충돌로 불안해지는 과정에서 자산관리사 서연(김민정)까지 등장하는데... 누가 이길 것인가?

 

 


 

영화 작전 리뷰 정보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박용하, 김민정 (2009)

영화 <작전> 줄거리는 주식을 해 본 사람이라면 빠져들만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나름 주식에서는 도사라는 자들의 진검승부가 펼쳐지기 때문이다. 

현수는 오히려 초짜다. 주식거래 회사에서 최고의 적중률을 보이는 민형(김무열), 토건 회사의 대주주인 창주(조덕현), 탈세의 비자금을 관리해 주는 서연(김민정), 악랄한 홀딩스 회사의 종구(박희순)까지 경쟁이 살벌하다. 

 

이 영화는 주식영화로는 한국에서 처음 만들어졌다고 한다. 군사작전보다 스릴 있는 600억짜리 스토리가 전개된다. 생생활 긴장감, 현장감을 찍기 위해서 항상 2대의 카메라를 동원해서 다른 각도로 찍었고 30만 피트가 넘는 필름을 소모했다고도 한다. 

영화 내내 주식 분석과 여론 몰이, 외국 자본 끌어들이기 등의 작전 등이 등장하고, 김준성과 김승범의 긴장감 높이기도 빼놓은 수 없는 부분으로 뽑을만하다.

 

 


 

 

작전 영화 후기 정보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박용하, 김민정 (2009)

주식을 해 본 사람이면 작전이라는 단어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원래는 군사용어지만, 주식투자에서 증권 시세를 인위적으로 조작해서 이득을 보는 행위를 말한다. 

영화 작전에서는 이런 흉계를 꾸미고 속아 넘어가지 않기 위한 노력과 속이기 위한 노력이 계속 전개된다. 단, 10년 전 이야기이므로 조금 촌스러운 느낌이 있을 수는 있다.

 

이 영화를 칭찬하는 사람들은 생소한 주식 용어도 가볍게 풀어내고 있어서 그냥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았다는 것이다. 더구나, 주식 투자를 망하는 사람은 왜 망하는 건지, 개미투자자들은 왜 자꾸 손해를 보는 건지도 대충 원인들이 나온다. 

전체적인 템포가 적정하고 대사가 귀에 잘 잡히도록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이다. 정말 아쉬운 부분은 구태의연한 연기와 과장된 연출... 즉, 관심 있는 사람에게는 더 재밌게, 없던 사람에게는 조금 아쉽게 느껴진다는 말이다. 

 

 


 

영화 작전 예고편 보기

영화 작전 The Scam, 2009 예고편

 


 

함께 볼 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13)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The Wolf of Wall Street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13) 조던 벨포트는 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의 실존인�

kissmovie.tistory.com

영화 꾼 줄거리 결말

 

영화 꾼 줄거리 결말 - 현빈, 나나, 실화 조희팔 사기사건 (2017)

꾼 영화 줄거리 결말 - 현빈, 나나, 실화 조희팔 사기사건 (2017) The Swindlers 희대의 사기꾼! 그 희대의 사기꾼에게 다시 사기를 치려는 팀 사기꾼들! 거기다가 사회 권력층에 연결된 비리까지 혼을

kissmovie.tistory.com

유주얼 서스펙트 : 뜻, 해석

 

유주얼 서스펙트 : 뜻, 해석, 반전 스릴러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 : 뜻, 해석, 반전 스릴러 영화 The Usual Suspects, Die Üblichen Verdächtigen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The Usual Suspects)는 반전영화로 유명한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이다. 유주..

kissmovie.tistory.com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박용하, 김민정 (2009)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박용하, 김민정 (2009)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