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13)

by 키스7 2020. 5. 23.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The Wolf of Wall Street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13)

조던 벨포트는 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의 실존인물이다. 그는 주식 사기를 치고 22개월 징역을 살았었다. 월가의 늑대라는 책을 원작으로 하는 주식영화다.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13)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 감독: 마틴 스콜세지
  •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조던), 조나 힐(대니), 매튜 맥커너히(마크), 존 파브로(리), 로브 라이너, 존 번달, 카일 챈들러
  • 장르: 범죄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제작사: 레드 그래니트 픽처스, 애피언 웨이 프로덕션
  • 배급사: 우리네트웍스
  • 개봉일: 2014.01.09
  • 언어: 영어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정보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13)

별 볼일 없던 스물두 살의 조던 벨포트(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아내와 함께 뉴욕으로 올라온 이유는 백만장자가 되겠다는 꿈 때문이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들어간 곳도 주식중개 회사였다. 하지만 문제는 중개인 자격이 없다는 것... 주식 거래 실무를 볼 수 없던 조던은 잡일이나 보고 있었는데, 그래도 천부적인 재능처럼 주식 동향을 제멋 볼 줄 아는 사람이었다. 그런데 일을 좀 배웠다 싶을 때 회사가 휘청인다. 다시 실업자가 된 조던은 앞날이 막막해진다.

 

어떻게 보면 돈 욕심만 있는 사람 같지만, 조던 벨포트는 눈에 띄는 사람이다. 외모가 매우 잘생겼기 때문에 일단 대인 관계에서 유리했다. 더구나 이를 받쳐주는 화려한 말솜씨! 영업적인 면에서도 훌륭했다. 거기다가 주식동향을 혼자서 알아내는 명석한 머리까지...!

실업자였던 그가 이런 장점을 다시 살릴 수 있었던 것은 주식 장외시장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를 하기 시작하면서부터였다. 

 

여기서부터 꽤나 능력을 발휘한 조던은 많은 연봉을 받으며 수직 상승했다. 고급 승용차를 뽑고 떵떵거리며 산다.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조던 스스로도 자신의 능력을 확인했다. 

하지만, 돈을 손에 만지자 다른 생각이 들기 시작한 조던 벨포트 스스로 대박을 한 번 쳐보기로 한다. 회사도 때려치우고 옛 친구들을 불러 모으는 조던 벨포트의 배짱도 참 대단했다. 이제부터 그의 화려한 주식 사기행각이 벌어지는데...

 

 


 

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리뷰 정보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13)

더 울프 실제인물 조던 벨포트는 1990년대의 유명한 주식투자 사업가였다. 그의 원래 회사 이름은 스트래튼 오크몬트사. 그는 단 6개월 만에 주식브로커 면허를 땄고 26 세에 이 회사를 세웠다. 그리고 매우 짧은 시간 안에 15억 달러가 넘는 실적을 올렸던 전설적인 수완을 발휘했다. 그의 회사는 거대 투자 은행이 되었고, 50여 개의 공기업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의 인생은 멋진 사업가가 아니었다. 그의 목표는 엄청난 돈을 벌어서 펑펑 쓰며 화려하게 사는 것뿐이다. 마약과 문란한 성생활, 불법자금 등 그의 인생은 나쁜 쪽으로 얼룩졌다. 결국 금융시장 질서 교란 혐의로 구속되었고 마약 재활센터를 거친 후 이혼에 이르렀다. 조던 벨포트가 행한 짓 중 가장 나쁜 짓은 주식을 헐값에 사들여서 가격을 폭등시킨 후 되파는 증권 사기로 억만장자가 됐다는 것이다. 

 

물론 주식투자라는 것이 헐값에 사서 고가에 파는 것이지만, 그가 주식 시장 조작을 하면서 소액 개미 주주들이 큰 피해를 보게 되었다는 것은 큰 잘못이다. 결국 그는 2년 동안의 교도소 생활을 해야 했고 1억 달러의 빚까지 지게 된다. 하지만 역시 능력자는 능력자인 모양이다. 출소 후 책과 방송 활동 등을 통해서 다시 돈방석에 올라앉았으니...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정부에 진 빚이 1100억 원 규모라고 하니 놀라운 일이다. 

사실 그의 인생을 그대로 다 보려면 5시간의 상영시간으로는 부족하다. 더 탐스럽고 더 야비한 것들도 많으니...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잘 생긴 데다가 연기까지 잘하니 그 역시 능력자이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에서도 전설적인 사기극을 벌였던 그였으니 이번 역할도 가뿐히 소화할 수 있었다. 매튜 매커너히가 카메오처럼 짧게 출연하는데, 그의 연기도 인상 깊게 남는다. 

감독 마틴 스콜세지는 <셔터 아일랜드>, <갱스 오브 뉴욕>, <택시 드라이버>, <휴고> 등으로 유명한 감독이다. 주로 백인 취향의 영화를 찍었지만, 골든글로브상,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할 정도로 뛰어난 감독이었다.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후기 정보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13)

이 영화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조던 벨포트 역을 맡았는데, 특히 마지막에 뇌성마비 상태의 연기를 하는 부분은 최고의 연기력이라고 평가할만하다. 더불어 조나 힐의 연기 또한 출중하다. 어찌 보면 이 두 남자의 연기를 보는 것만으로도 본전은 뽑은 듯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런데, 실제인물인 조던 벨포트의 모습도 실제로 영화에 나온다. 결말 즈음에 오클랜드 강연을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디카프리오를 소개하던 사회자가 실제 벨포트였다. 자신이 자신을 소개한 셈이니 재미있는 일화이다. 

 

디카프리오는 이 영화에서 망가질 대로 망가진다. 야한 성행위부터 마약, 음주 장면 등이 연속해서 나온다. 그래서 청소년 관람불가를 받을 수밖에 없는 영화다. 다른 시각으로 본다면 만능 자본주의자의 뒷면에는 흔히 있을 수 있는 일 같기도 하다. 미국 월스트리트 자본주의는 결국 2008년 리먼 브러더스 사태로 결정타를 먹게 되었는데, 이 영화는 그 자유자본주의의 문제를 드러내는 영화이기도 하다. 

 

잘 살펴보면 재미있는 것들도 발견할 수 있다. 조던이 모은 친구 중에 체스터밍은 한국계 배우인 케네스 최다. 또한 변호사 리스킨은 아이언맨 시리즈의 감독인 존 패브로다. 거기다 패션 디자이어인 스티브는 그 유명한 배우 더스틴 호프만의 아들이었다. 이런 숨인 인물들을 찾아내는 것도 이 영화를 보는 재미를 북돋는다. 카메오로 출연해서 명품 연기를 선보인 조나 힐은 디카프리오를 너무 좋아해서, 그가 주연이라는 말만 듣고 헐값이 출연료를 계약해버렸다는 뒷이야기도 있다. 

 

영화에서 조던 벨포트는 자본주의 시장을 설명하는 장면이 있다. 브래드에게 펜을 주며 자신에게 팔아보라고 하는 장면이다. 그때 브래드가 냅킨을 내밀며 사인을 해달라고 부탁한다. 물론 펜이 있어야만 사인을 해 줄 수 있는 법이다. 벨포트는 그것을 수요와 공급이라고 설명한다. 즉, 상대가 필요하게 만드는 것이 돈을 버는 능력이라는 것이다. 그런 면에서 볼 때, 교도소에서도 무엇이든 팔 수 있다는 벨포트의 큰소리는 단순한 허풍이 아닌 것 같다.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예고편 보기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박용하, 김민정 (2009)

작전 The Scam 작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박용하, 김민정 (2009) 주식 영화 <작전>은 600억 원의 한 판 승부를 위해 조폭과 엮기는 이야기이며, 신용불량자에서 인생 한 방 역전을 하려는

kissmovie.tistory.com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2020)

프리즌 이스케이프 Escape from Pretoria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실화 뜻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2020) 성공확률 0%, 15개의 문을 뚫고 나가야 하는 불가능한 탈옥이 성공

kissmovie.tistory.com

영화 꾼 줄거리 결말 - 현빈, 나나, 실화 조희팔 사기사건

 

영화 꾼 줄거리 결말 - 현빈, 나나, 실화 조희팔 사기사건 (2017)

꾼 영화 줄거리 결말 - 현빈, 나나, 실화 조희팔 사기사건 (2017) The Swindlers 희대의 사기꾼! 그 희대의 사기꾼에게 다시 사기를 치려는 팀 사기꾼들! 거기다가 사회 권력층에 연결된 비리까지 혼을

kissmovie.tistory.com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13)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주식영화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13)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