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줄거리 리뷰

영화 주디 : 주디 갈랜드의 삶 뮤지컬 / 르네 젤위거, 핀 위트록

by 키스7 2020. 3. 25.

주디

Judy 2019

오즈의 마법사 주디 갈랜드의 삶 뮤지컬 / 르네 젤위거, 핀 위트록 주연



주디 Judy

감독: 루퍼트 굴드

출연: 러네이 젤위거, 핀 위트록, 제시 버클리, 루퍼스 슈얼, 마이클 갬본

장르: 뮤지컬 드라마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20.03.25

언어: 영어



 

영화 주디 줄거리 내용 정보

 

이 영화는 주디 갈랜드의 1968년 런던 공연을 그린 영화다. 오즈의 마법사의 소녀는 이제 마지막 레전드 쇼를 시작했다.

주디 갈랜드는 1939년 영화 <오즈의 마법사>에서 어린 소녀 도로시를 맡았던 연기자이다. 그러나 그녀의 삶은 화려한 할리우드와 달리 비참하기 그지 없었다. 인기스타 만들기에 미쳐버린 어머니에 의해 가혹한 스케쥴을 소화해야 했으며, 어릴 때부터 폭행과 폭언에 노출되었다. 영화를 찍기 위해서 각종 약물에 시달렸으며 뺨을 받고 울면서 잠들어야 했다. 더구나 출세를 위한 성접대까지 했지만 생각보다 인기인이 되지도 못했다. (링크 참고 : 영화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 - 주디 갈란드의 비참한 인생)

이 영화는 그런 주디 갈랜드의 인생을 비춘 영화이다. 그러나 끝까지 열심히 살려고 했던 그녀의 모습으로 마치기 때문에 뭉클한 감동을 받을 수 있다. 영화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고 화려한 마지막 콘서트인 런던 공연을 담았다. 

 


 

주디 영화 리뷰 정보

 

영화 주디의 또 하나의 큰 볼거리는 바로 주디 OST이다. 여기에는 세계의 명곡으로 불리는 <오버 더 레인보우>뿐 아니라 <겟 해피>, <바디 마이셀프>, <포 원스 인 마이 라이프>, <컴 레인 오어 컴 샤인>, <더 트롤리송> 등 쟁쟁한 음악들이 나온다. 

이 영화는 주디 갈랜드가 명성을 지키기 위해 눈물과 열성을 쏟았던 삶을 볼 수 있다. 팬들 앞에서는 위기있는 모습을 보이고 자녀들에게는 인간적이었으며, 노래와 연기, 그리고 무대 그 자체를 끝까지 사랑했던 한 여인의 삶을 그대로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어려운 삶을 조명한 영화지만 열정과 따뜻함, 인간성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감동이라는 얘기다.

 

 


 

주디 영화 정보

 

비참했지만 열심히 살았던 연예인 주디 갈랜드의 역을 맡은 배우는 르네 젤위거이다. 그녀는 이 영화로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르네 젤위거는 휘청거리는 걸음부터 말투, 억양, 입 모양까지 완전하게 연기 변신을 했다고 칭찬을 들었다. 

그 외에도 제시 버클리, 핀 위트록, 루퍼스 스웰 등이 탄탄하게 르네 젤위거의 연기를 받춰주기 때문에 실제 인물인 주디 갈랜드의 느낌을 잘 살려주었다. 

그녀는 배우이며 가수였기에 팬들을 위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해 왔었다. 이를 위해서 배우 르네 젤위거는 1년 전부터 보컬 준비를 해왔고, 영화의 모든 노래를 라이브로 직접 소화해냈다고 한다. 

오즈의 마법사 OST인 <오버 더 레인보우>는 무지개 너머에 희망이 있다는 가사였다. 그녀의 삶도 역시 그렇게 살다가 갔고, 이 영화는 그녀의 삶을 전해주려고 하고 있다. 

 


 

같이 읽을거리

 

영화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 - 주디 갈란드의 비참한 인생

 

영화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 - 주디 갈란드의 비참한 인생

[영화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 - 주디 갈란드의 비참한 인생] 한 시대를 주름잡은 배우의 비참한 일화를 소개합니다. 영화 오즈의 마법사에서 도로시 역을 맡은 주인공은 화려한 명성 뒤에 안타깝고도 서글픈 사연..

kiss7.tistory.com

라라랜드 La La Land OST -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의 멜로 뮤지컬

 

라라랜드 La La Land OST -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의 멜로 뮤지컬

라라랜드 La La Land OST -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의 멜로 뮤지컬 격정적인 열정, 순수한 도전, 그리고 황홀하고도 안타까운 사랑 라라랜드 La La Land 감독: 데미안 셔젤 출연: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 존..

kissmovie.tistory.com

 


 

영화 주디 예고편 보기

 

 

 

영화 주디, 주디 갈란드, 뮤지컬, 르네 젤위거, 핀 위트록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영화 주디 : 주디 갈랜드의 삶 뮤지컬 / 르네 젤위거, 핀 위트록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