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물괴" 영화 정보 - 줄거리, 결말 포함 (액션 괴수 영화) / 김영민, 김인권, 이혜리

by 키스7 2024. 3. 9.

"물괴" 영화 정보 - 줄거리, 결말 포함 (액션 괴수 영화) / 김영민, 김인권, 이혜리

 

물괴

MONSTRUM

 

"물괴" 영화 정보 - 줄거리, 결말 포함 (액션 괴수 영화) / 김영민, 김인권, 이혜리

물괴의 뜻은 괴이하거나 괴상한 물건을 말한다. 즉, 어찌 설명할 수 없는 존재라서 그렇게 부른다는 것이다. 그런데 조선시대 기록에 남아 있는 물괴의 존재는 무엇일까?



 

물괴 정보

  • 감독: 허종호
  • 주연: 김명민(윤겸 역), 김인권(성한 역), 이혜리(명 역), 박성웅(진용 역), 박희순(중종 역), 이경영(심운 역), 최우식(허 선전관 역), 이도경(송할배 역), 김중희(막개 역), 이규복(모개 역)
  • 장르: 액션 영화, 괴수 영화
  • 개봉일: 2017년
  • 등급: 15세이상관람가
  • 국가: 한국

★ 이 영화를 보는 법 :
장르와 개연성이 한 방향으로 모이질 못해서 영화 자체가 산만할 수 있다. 다만, 조선시대의 기록을 현대의 상상력으로 어떻게 꾸미는가가 관건이다. 실망스럽게도 영화 물괴에서는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므로, 보는 사람이 만약 이랬다면? 하고 상상을 가미하면서 봐야 할 것이다. 영화 자체에 대한 기대치는 높이지 않는 것이 좋다.

 


 

영화 물괴 줄거리

 

"물괴" 영화 정보 - 줄거리, 결말 포함 (액션 괴수 영화) / 김영민, 김인권, 이혜리

 

중종 22년, 인왕산에서 끔찍한 사건이 벌어졌다. 거대한 물괴가 나타나 백성들을 잔인하게 죽이거나 역병에 걸려 죽게 만들었다. 한양은 공포에 휩싸였다. 중종은 이를 계략으로 여기고, 물괴 수사관을 직접 임명해 진상을 파악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외진 산속에서는 윤겸과 그의 부하 성한, 그리고 딸 윤명이 사냥을 하며 평화롭게 살고 있었다. 그러나 한양에서 온 허 선전관이 윤겸을 찾아왔고, 그 뒤로 중종이 윤겸의 집에 찾아와 윤겸에게 물괴에 대한 조사를 부탁했다. 윤겸은 이를 수용하고 성한과 딸을 데리고 한양으로 상경했다.

인왕산 근처에서는 무당이 물괴를 막기 위해 굿을 하던 중, 음식을 몰래 가져가려던 소녀가 숨어 있었다. 그러나 무당과 사람들이 갑자기 죽어나가는 사건이 발생했고, 소녀는 그 일의 목격자가 되었다. 윤겸 일행은 이 사건을 알게 되고 현장으로 달려갔다. 

그들은 시체들이 사지가 찢긴 채 발견되고, 의문의 줄 자국이 남아 있는 것을 보았다. 윤겸은 소녀에게 다시 물어보았고, 소녀는 누군가가 물괴가 죽였다고 말하면 먹을 것을 준다고 고백했다. 이로써 사건의 진상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했다.

이에 왕은 심운의 건의로 착호갑사와 백성들로 수색대를 꾸리고 윤겸을 대장으로 임명했다. 그리고 영화 물괴 줄거리는 드디어 괴물에 대한 비밀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한다.

수색 과정에서 윤겸의 수색대는 물괴의 발자국을 발견하고 조사하던 중 진용의 수색대에게 급습을 당해 위기에 처하지만 물괴가 나타나 진용의 수색대를 물리치고 윤겸 일행은 탈출한다.

진용은 심운에게 물괴를 발견한 사실을 알렸지만 심운은 이를 역모로 이용하려 했다. 심운은 시체를 이용해 민심을 흉흉하게 만들고 물괴가 역병을 일으켰다고 소문을 퍼트렸다. 그리고 백성들의 집에 불을 지르고 자신을 지지하게 만들었다.

윤겸 일행은 물괴의 비밀을 알고 있는 노인을 만나 진실을 듣게 된다. 노인은 물괴가 연산군 시절부터 키워진 동물이며 중종반정 이후 심운이 물괴를 죽이려 했으나 자신이 물괴를 풀어줬다고 밝히는데...

 

이어서 영화 결말 내용이 연속됩니다.

스포일러가 싫다면 영화 결말의 아래에 있는 "영화 정보" 문단으로 넘어가세요.

 

 


 

물괴 영화 결말

 

"물괴" 영화 정보 - 줄거리, 결말 포함 (액션 괴수 영화) / 김영민, 김인권, 이혜리

 

윤겸 일행이 물괴에게 쫓기던 중, 노인이 자신을 미끼로 삼아 물괴를 유인했다. 그 과정에서 윤겸 일행은 탈출에 성공하게 되었다. 탈출한 윤겸은 왕에게 모든 사실을 고하는 동안, 갑작스러운 공격에 놀란 일행들은 내시에게 데려가졌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일행들은 순식간에 포박당하게 되었다.

 

영의정 심운이 모반을 일으킨 가운데, 왕은 심운이 날린 화살에 맞아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했다. 그러나 그 순간, 물괴가 튀어나와 심운과 그의 수하들을 대거 죽였다. 이를 이용한 윤겸은 왕을 피신시키고, 왕 또한 남은 금위관의 도움으로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게 되었다.

윤겸은 큰 결심을 하고 명에게 대궐문을 닫아 물괴가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그리고 성한과 허 선전관에게는 자신이 미끼가 될 테니 조준방에 폭약을 설치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윤명은 궐문을 닫으려 했지만, 백성들의 집결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던 중, 영의정 심운이 남은 수하 둘을 데리고 나오는 것을 명이 발견했다. 명은 백성들에게 이 모든 것이 영의정의 짓이라는 사실을 폭로하고 백성들의 도움으로 영의정과 수하 둘을 대궐로 다시 밀어넣고 문을 잠가버렸다. 심운은 이에 순식간에 수하 둘을 잃고 결국은 물괴에게 살아남으려 발버둥쳤지만, 결국 물괴에게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다.

한편, 물괴 영화 결말은 최후의 결전이 기다린다. 허 선전관과 성한이 조준방에서 폭약을 설치하던 중, 진용이 나타나 그들의 계획을 방해했다. 진용의 실력이 워낙 압도적이라 둘이 말렸지만, 이때 명이 나타나 화살을 쏴 진용을 죽였다. 이때 윤겸은 물괴를 조준방까지 유인하는데 성공하나, 불행히도 물괴에 의해 불이 꺼지게 되었다.

결국 윤겸은 명과 허 선전관, 성한을 먼저 조준방 밖으로 내보낸 후 문을 닫고 혼자서 물괴를 유인해 폭발물을 터뜨렸다. 폭발 후 명과 성한, 허 선전관은 윤겸을 찾게 되었고, 다행히도 윤겸은 살아있었다. 장면이 바뀌어 중종 25년, 왕이 창덕궁으로 이어진 기사와 함께 명과 허 선전관은 한양에 남게 되었다. 반면, 윤겸은 내금위장 직책을 사양하고 성한과 함께 낙향하며 영화가 끝난다.

 

 


영화 물괴 정보

 

손익분기점은 300만명이지만 최종 관객수 72만명이 본 흥행기록을 남겼다. 감독은 허종호 대표작으로는 카운트다운, 성난 변호사 등이 있으며, 주연 배우로는 김명민, 김인권, 이혜리, 최우식 등, 그리고 조연 배우로는 이경영, 박희순, 박성웅, 이도경 등이 출연 했다.

 

영화 "물괴"는 한국형 크리쳐물이다. 상영시간 105분으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극이자 국산 괴수 영화로 만들어졌다. 이 영화는 괴물 7광구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한국판 괴수 영화로 알려졌지만, 평가가 좋지 않은 편이다. 2019년 제55회 대종상 영화제에서 기술상 (특수효과)을 받긴 했지만, CG 자체도 큰 호평을 받지는 못했다. 

 

무엇보다 문제는 등장인물의 캐릭터가 살아나지 못하고, 김명민을 제외한 배우들의 연기력이 기대만큼 되지 못했다는 것이다. 인물 구성과 설정에서 식상하게 느껴질 법한 요소를 다 가지고 있다는 혹평도 있었다. 

 

다만, 조선시대에 물괴에 대한 기록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이를 해석하는 것은 매우 상상력을 자극하는 일이다. 해석하는 것과 표현하는 것에는 머나먼 거리가 있었다는 것이 영화 물괴에 대한 총평이 될 듯하다.

 

영화 트레일러 물괴 다시보기

"물괴" 영화 정보 - 줄거리, 결말 포함 (액션 괴수 영화) / 김영민, 김인권, 이혜리

 

 


 

함께 볼만한 영화 추천

 

"콰이어트 플레이스2" 영화 결말 줄거리 뜻 리뷰 / 에밀리 블런트, 존 크래신스키 (SF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2" 영화 결말 줄거리 뜻 리뷰 / 에밀리 블런트, 존 크래신스키 (SF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2 A Quiet Place Part II "콰이어트 플레이스2" 영화 결말 줄거리 뜻 리뷰 / 에밀리 블런트, 존 크래신스키 (SF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1편 이후 살아남은 가족들이 새로운 위험에 빠

kissmovie.tistory.com

에이리언 2020 :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빈디젤 라다미첼 (2000)

 

에이리언 2020 :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빈디젤 라다미첼 (2000)

에이리언 2020Pitch Black에이리언 2020 :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빈디젤 라다미첼 (2000)살인범 리딕을 싣고 가다가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한 그들. 살아남기 위한 에이리언 2020의 결말은 구원과 희

kissmovie.tistory.com

 

[ "물괴" 영화 정보 - 줄거리, 결말 포함 (액션 괴수 영화) / 김영민, 김인권, 이혜리 ]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물괴" 영화 정보 - 줄거리, 결말 포함 (액션 괴수 영화) / 김영민, 김인권, 이혜리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