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영화 미믹 :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 / 미라소르비노, 제레미노덤 (1997)

by 키스7 2020. 10. 19.

미믹

Mimic

영화 미믹 :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 / 미라소르비노, 제레미노덤 (1997)

원인을 알 수 없는 병원균, 특히 어린이에게 치명적인 공포의 질병. 영화 미믹의 줄거리, 결말은 유다라는 생물체가 충격을 준다



영화 미믹 :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 / 미라소르비노, 제레미노덤 (1997)

미믹

  • 감독: 기예르모 델 토로
  • 주연: 미라 소르비노(수잔 타일러), 제레미 노덤(피터 만), 알렉산더 굿윈(츄이), 지안카를로 지아니니(매니), 찰스 듀튼(레오나드), 조슈 브롤린(조쉬), 알릭스 코롬제이(레미), F. 머레이 아브라함(게이츠 박사), 제임스 코스타(리키)
  • 장르: SF, 공포, 액션
  • 제작사: 디멘션 필름스
  • 배급사: 서우영화사
  • 개봉일: 1999년 1월 30일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언어: 영어


 

영화 미믹 줄거리 뜻

 

영화 미믹 :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 / 미라소르비노, 제레미노덤 (1997)

배경은 미국의 뉴욕 중에서도 맨해튼이다.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죽는 것으로 줄거리가 시작된다. 병의 이름은 스트릭클러병... 이 병은 바퀴벌레를 매개로 해서 온 도시로 퍼졌다. 특히 어린이들의 큰 피해를 보게 된다.

곤충학자인 수잔(미라 소르비노)과 피터(제레미 노덤)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유전공학을 이용해서 새로운 생물을 만들어 냈다. 이름은 주다스(Judas, 유다)다.

 

미믹에 나오는 유다라는 이 곤충은 바퀴벌레를 죽이는 효소를 분비하는 능력을 가졌고, 정말로 도시의 바퀴벌레들이 모두 박멸되었다. 점염병도 종식이 되고... 대신 박사들은 주다스의 생식능력을 없애서 다음 후손을 남기지 못하게 했다.

그런데... 3년 후 인간들이 무언가에 의해서 공격받는 사건이 일어난다. 으슥하고 좁은 공간에서 갑자기 덮치는 괴물체! 거리의 소년들이 발견했다며 보여주는 곤충 알주머니에서 수잔은 주다스의 유충을 보고 충격에 빠진다. 

 

영화 미믹 :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 / 미라소르비노, 제레미노덤 (1997)

수잔은 아이들의 도움을 받아서 그 유충들이 있던 곳을 방문한다. 물론 경찰 레너드(찰스 듀튼)가 위험하다고 막아선다. 그때, 돈을 더 벌어보려고 몰래 들어간 소년들이 괴물의 습격을 받고 죽게 된다.

후에 수잔과 피터, 그리고 레너드가 다시 지하철로 들어갔다. 이번엔 피해 소년의 아버지 매니(지안카를로 지아니니)가 합세했다. 그곳에서 괴물의 습격을 받고 도망치기 시작한 사람들... 겨우 전동차 안에 숨었다. 

 

흉측한 괴물은 무섭도록 저돌적으로 공격을 해 왔다. 그들은 전동차 문을 닫아서 괴물을 절단해 버리는데... 그러나 미믹의 줄거리는 그것으로 끝이 아니었다. 

영화의 제목인 Mimic(미믹)의 뜻은 모방하다, 가짜, 그래서 몸짓으로만 심리를 표현하는 의미를 가지기도 한다. 영화에서 주인공들은 정말로 얼어붙을 만큼의 공포를 느끼게 된다.

 

 

 


 

영화 미믹 주연 배우

 

미라 소르비노

 

미라 소르비노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제레미 노덤

 

제레미 노덤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감독 기예르모 델 토로 / 주연 미라 소르비노, 제레미 노덤 

 

 

 


 

영화 미믹 결말 스포

 

영화 미믹 :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 / 미라소르비노, 제레미노덤 (1997)

일행은 괴물을 해부해 보는데, 수잔은 주다스가 유전자 조작 때문에 진화를 했고, 그래서 생식능력을 가지게 되었으며 인간을 천적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아냈다.

레너드가 부상을 다하자 피 냄새를 받고 몰려드는 유다 주다스들... 그들은 죽은 괴물의 분비물로 감각을 교란시키고 차를 몰라서 탈출하려고 계획했다. 일단 피터와 매니가 전력을 선로를 바꾸기 위해 나가는데...

 

그때 매니가 아들 츄이를 발견하게 되고, 이 틈을 노린 주다스에 의해 죽임을 당하고 만다. 전동차를 움직이려는 계획은 실패하고...

그때 수잔은 주다스가 한 마리의 수컷과 여러 마리의 암컷으로 되어 있으며 밖으로 나가서 번식하려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즉, 수컷을 죽이면 번식능력을 제거하는 셈이다. 

 

영화 미믹 :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 / 미라소르비노, 제레미노덤 (1997)

엘리베이터로 이동해서 탈출하려는 사람들, 그러나 또다시 괴물들이 엄습한다. 이때 부상이 너무 심해서 방해가 될 듯한 레너드는 괴물들을 유인하고 사람들의 탈출을 위해 희생한다.

일단 수잔과 츄이를 지상으로 올려 보낸 피터. 그때 괴물이 또 나타나고, 쫓기던 피터는 어떤 방에서 괴물 군락을 발견했다. 그는 도끼로 파이프를 부순 후, 불꽃을 점화하고 물속으로 뛰어들었다.

 

한편 지상으로 올라온 수잔과 츄이에게 수컷이 달려들었다. 영화 미믹의 결말은 수잔이 사투 끝에 주다스를 유인해서 죽이는 데에 성공하게 된다. 그때 일어나는 큰 폭발...

수잔은 피터가 죽은 줄 알고 슬퍼했다. 그러나 피터는 살아남아서 지상으로 올라와 수잔과 다시 만나게 되며 영화는 끝이 난다.

 

 

 


미믹 영화 해석 뒷이야기

 

영화 미믹 :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 / 미라소르비노, 제레미노덤 (1997)

미믹의 뜻은 대사도 없이 표정만으로 연기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흉내를 낸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전문 용어 중에 생체모방을 영어로는 바이오미네틱(biomimetics)이라고 부른다. 영화의 의미도 이런 뜻일 것이다. 

주다스라는 괴물은 인간의 모습을 의태하고 있었다. 영화 장면을 보면, 두 앞다리를 교묘하게 겹쳐서 인간의 이목구비가 튀어나오게 할 수 있다. 그래서 마치 인간처럼 위장하는 것이 가능했다.

 

마지막에 영화 미믹의 결말에서 수잔이 주다스를 유인해서 죽일 때 손바닥에 상처를 내고 피 냄새로 유인하는 장면이 있다. 영화 미믹 줄거리에서 미믹은 피 냄새와 목소리에 반응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괴물은 곤충이며 시각 정보보다 본능적인 후학과 청각에 더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표현된 것이다. 어쩌면 이것은 미믹이 줄거리 초기에서 박멸시킨 바퀴벌레와 다를 바가 없는 것이기도 하다.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는 미믹이 바퀴벌레처럼 엄청난 번식력을 보이며 인간을 덮칠 것이라는 공포감이다. 이것은 인간이 유전자 조작을 하더라도 똑같은 상황을 맞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퀴벌레를 죽이려고 했지만, 바퀴벌레보다 더한 괴물을 만들어낸 것이다.

이것은 당시 영화마다 유행하던 인간의 환경오염에 대한 반성을 또 써먹은 방식이다. 

 

날개를 접고 가만히 있으면, 미믹을 뜻처럼 망토를 입은 사람처럼 보인다. 이것은 미믹의 원작인 도널드 울헤임의 소설에 나오는 모습에서 모티브를 받은 것이다. 

사실 초기의 제작 의도는 한정된 공간의 공포가 주제가 되는 호러물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감독이 무슨 생각을 했는지 B급 영화로 만들어버렸다. 원래 시나리오에서는 미믹의 결말과 전혀 다른 결말을 보이려고 했었다는 뒷이야기가 있다.

 

 

 


 

미믹 예고편 다시보기

미믹 예고편 다시보기

 

 

 


 

함께 볼 영화

 

에이리언 2020 :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에이리언 2020 :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빈디젤 라다미첼 (2000)

에이리언 2020 Pitch Black 에이리언 2020 : 영화 줄거리 리뷰 뜻 해석 / 빈디젤 라다미첼 (2000) 살인범 리딕을 싣고 가다가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한 그들. 살아남기 위한 에이리언 2020의 결말은 구원��

kissmovie.tistory.com

빅풋 레전드 영화 줄거리 리뷰 뜻

 

빅풋 레전드 영화 줄거리 리뷰 뜻 / 케빈 메이클리, 토드 A. 로빈슨 (2020)

빅풋 레전드 Big Legend 영화 <빅풋 레전드> 줄거리 리뷰 뜻 / 케빈 메이클리, 토드 A. 로빈슨 (2020) 특수부대 출신의 부대원들, 오지의 숲속에서 거대한 식인 괴물을 다시 마주친다 빅풋 레전드 감독

kissmovie.tistory.com

주온 극장판 영화 줄거리 리뷰

 

주온 극장판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이토 미사키, 오키나 메구미 (2002)

주온 Ju-on: The Grudge, 呪怨 주온 극장판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이토 미사키, 오키나 메구미 (2002) 마주치기만 해도, 인연만 있어도, 심지어 지나가기만 해도 귀신이 되어 죽인다는 <주온

kissmovie.tistory.com

 

영화 미믹 :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 / 미라소르비노, 제레미노덤 (1997)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영화 미믹 :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 / 미라소르비노, 제레미노덤 (1997)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