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무료 영화 드라마/애니 예술 다큐 보기

소녀이야기 - 위안부 애니메이션 (한국어, 영어버전)

by 키스7 2020. 1. 5.

소녀이야기


유튜브에 공개된 위안부 애니메이션 소녀이야기이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위안부 비극이 무엇인지 다 알겠지만, 자라나는 어린이나 외국인은 잘 모를 수도 있다. 

만약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외국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세계인들도 일본의 만행을 깨달을 수 있도록 이 애니메이션을 퍼트릴 것을 추천한다. 

아래에 두 개의 영상이 있는데, 두 번째는 영어자막이 있는 버전이다. (원작자의 공유 허락을 받은 영상들)



소녀이야기

  • 감독_ 김준기 / Directed By Kim Junki
  • 목소리_ 故 정서운 / Dubbed by Jeong Seowoon (1924~2004)
  • 제작지원_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위안부 실화 애니메이션 ‘소녀 이야기’

 

위안부 실화 애니메이션 ‘소녀 이야기’

<앵커 멘트> 다음 순서는 인터넷에서 큰 화재를 불러오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먼저 화면 잠깐 보시겠습니다. 여가부 장관 만나봤는데 여성가족부에서 위안부 문제를 적극 알리고 사회적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며

news.kbs.co.kr


1. 한국어 자막

아래 링크는 원본 주소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WnLqKSOOVYw&t=215s

 


2. 영어 자막

해외 유포를 위해서는 아래 주소를 링크하길 바란다.

https://www.youtube.com/watch?v=0CmWdrlv3fI

 


제작자의 설명

"소녀이야기"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고통을 조금은 이해하기 쉽게 전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실제 일제시대 위안부로 먼 타국까지 끌려가 고통을 받으셨던 정서운 할머니의 실제 육성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위안부 할머니들이 겪었던 아픔과 시대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이를 꼭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소녀이야기"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에 재직 중인 김준기 감독과 콘텐츠스쿨 재학생들의 손길과 노력이 담긴 소중한 작품입니다. 작품의 무단사용을 금하며, 작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추가 사용 용의가 있으신 분들은 메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소녀이야기 줄거리

정서운 할머니의 육성 증언이 흐르고, 일본에 대항하던 아버지가 옥살이를 하게 된다. 소녀는 아버지의 옥살이를 면하게 하기 위해 일본에 일을 하러 가는 선택을 하게 되는데... 그러나 이것은 일본의 속임수였고 소녀는 태평양 전쟁이 벌어지는 인도네시아 자바섬에서 일본군들의 위안부가 되고 만다.


관련 링크

키스세븐 지식 블로그

 

키스세븐

심심한 시간... 유용한 정보를 잡지처럼 읽으세요! 지식, 유머, 에세이, 이슈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키스세븐은 www.kiss7.kr가 주 사이트입니다. 또한 키스지식(kiss7.tistory.com), 키스뉴스(kissnews.tistory.com), 맞집 다모아 사전(kissfood.tistory.com), 키스무료이미지(kissfree.tistory.com)에도 많이 들러 주세요!

kiss7.tistory.com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소녀이야기

 

애니메이션 소녀이야기 - 김준기 겸임교수

오마이뉴스 (2012.03.01) http://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aspx?CNTN_CD=A0001703420 <소녀이야기>는 일본군 위안부 여성들의 증언을 토대로 한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3D 캐릭터에 이제는 할머니가 된 그들의 실제 육성을 입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애니메이션과 겸임교수이자 2003년 <인생>이라는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주목을 받은 김준기 감독이 연출했으며, 청강대 학생들이 제작에 참

www.ck.ac.kr

소녀이야기 다음 영화 소개

 

소녀이야기

일본군 위안부로 인도네시아 자바섬으로 끌려가 몇 년간 위안부 생활을 하신 정서운 할머니의 생전 인터뷰 육성을 그대로 사용해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일본인에게 대항한 아버지의 옥살이를 면하게 해드리기 위해 일본에 일을 하러 간다고 생각한 정서운 소녀가 겪게 되는 이야기.

movie.daum.net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소녀이야기 - 위안부 애니메이션 (한국어, 영어버전)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