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뜻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by 키스7 2020. 6. 17.

언프렌디드:친구삭제

Unfriended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뜻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동영상 때문에 자살한 피해자, 그런데 그녀의 어머니가 채팅방에 다시 나타난다.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는 온라인에서 모든 스릴러를 느끼게 한다.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뜻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감독: 레오 가브리아제
  • 주연: 헤더 소서맨(로라 반스), 쉘리 헨닝(블래어 릴리), 모세 제이콥 스톰(미치 러셀), 윌 펠츠(아담 시웰), 르네 올스테드(제스 펠턴), 제이콥 위속키(켄 스미스), 칼 반스(랜도 폴스), 매튜 보러(맷), 코트니 핼버슨(발 롬멜 역)
  • 장르: 공포, 스릴러
  • 배급사: 유니버설 픽처스
  • 개봉일: 2014년 7월 20일
  •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 속편: 언프렌디드: 다크 웹
  • 언어: 영어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줄거리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뜻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노트북 화면이 나온다. 한 여자의 죽음이 영상으로 보인다. 그녀의 이름은 로라 반스(헤더 소서맨). 술을 마시고 엉망이 된 상태의 동영상을 누군가가 유포한 후 비관 자살을 한 것이다.

그리고 노트북 화면에는 화상 채팅 프로그램이 띄워지고, 연인 관계인 블래어(쉘리 헨닝)와 미치(모세 제이콥 스톰)가 음란 통화를 한다.

 

그리고 갑자기 다른 친구들이 접속해서 화상 채팅 방에 들어오자 쑥스러워하는 두 사람... 아담(윌 펠츠), 제스(르네 올스테드), 켄(제이콥 위속키), 발(코트니 핼버슨) 등은 화상 채팅에 참가한다.

그런데 영상이 나오지 않는 낯선 자가 그 방에 들어온다. 아이디는 billie227. 그들은 이 아이디를 쫓아내려고 하지만, 차단도 강퇴도 되지 않는다.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뜻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도대체 누구일까? 계정을 확인하자 놀랍게도 1년 전 바로 그날에 죽은 로라 반스의 계정인 것으로 확인된다. 그런데 billie227은 더욱 놀라운 것을 보여 준다. 1년 전에 비관하던 로라에게 자살하라고 하던 메시지.

그리고 billie227은 그들을 위협한다. 접속을 끊어도 죽을 것이며, 동여상을 업로드한 사람을 밝히지 않으며 한 명씩 죽일 것이라는 말이었다.

 

친구들은 그녀를 강퇴하기 위해 온갖 짓을 해 보는데, 실제로 일어난 것은 켄이 미친 듯이 믹서기에 손을 갈고 자살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billie227는 친구들의 비밀을 하나 씩 죄다 공개해 버리는데... 꼼짝없이 복수를 당하는 그들... 이후,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줄거리는 연쇄적 죽음이 계속된다.

 

 


 

언프렌디드:친구삭제 영화 뜻, 정보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뜻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완전히 새로운 형식의 공포 영화면서 동시에 스릴러 영화인 <언프렌디드:친구삭제>는 온라인에 접속된 상태에서 비밀이 까밝혀지고 죽음까지 당하게 되는 상황을 그렸다.

영화 <서치>처럼 새로운 문화인 온라인, SNS 문화를 영화로 끌어들인 새로운 형식이다. 영화 내내 관객은 노트북을 들여다보는 상태로 언프렌디드:친구삭제의 줄거리를 쫓아가야 한다.

 

해외에서 원래 등급은 R등급이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15세 등급으로 바뀌며 잔인한 장면들이 모자이크 처리되어서 영화를 보는데 불편한 점이 있다. 

그러나 최근 더욱 문제가 되는 온라인 상에서의 범죄와 나쁜 행태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한다는 의미는 있다. 한정된 공간 안에서의 공포는 작은 화상 화면 안에서만 있어야 하기에 더해진다.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뜻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재미있는 것은 각 나라별로 엔딩이 많이 다르다는 것이다. 한구 버전은 귀신같은 의외의 인물이 나오고, 서양판 일반 버전에서는 블레어의 비리가 밝혀지고 사회적으로 매장당하는 여운을 남기고 끝나기도 한다.

또 어떤 버전에서는 블레어가 죽은 후 토막 난 사진이 SNS에 올라는 듯한 모습으로 언프렌디드:친구삭제의 결말을 맺기도 한다. 흥행에는 성공했고 후속 편으로 <언프렌디드: 다크 웹>가 제작되었다.

 

unfriend(언프렌디드) 뜻은 제목 그대로 "친구 삭제"를 의미한다. 이 말은 페이스북이 유행하면서 생긴 말인데, SNS에서 팔로우 관계를 끊은 상태를 뜻하는 신조어다. 한편으로 언프렌디드는 "제외된", "도와줄 사람도 없는" 등의 의미로도 사용된다.

뒷부분이 대충 예상이 간다는 점이 이 영화의 단점인데, 어떻게 사람을 죽게 했을까 하는 점을 일일이 논리적으로 따지면 보는 재미가 사라진다는 점은 미리 알아두고 볼 일이다.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결말, 해석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뜻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도대체 실체를 알 수 없는 계정의 실제 인물은 누구일까. 로그아웃만 해도 죽는다. 그런데 밝히지 못해도 죽는다. 도대체 어떻게 이들을 죽이는 것일까? 이 영화의 공포 원인은 여기에 있다. 

켄이 죽기 전에 이미 발이 죽었고, 켄 이후에 아담은 스스로 머리에 총을 쏴서 자살하고, 제스마저 죽는다. 

 

결국 언프렌디드:친구삭제에서 최종적으로 남은 사람은 블레어와 미치. 하지만 그 과정에서 아담과 블레어가 성관계를 가진 것이 billie227에 의해 다 폭로되었기 때문에 사이는 멀어질 대로 멀어진 상태다. 

그러다가 미치마저 자살로 죽어버리고, 모든 사람이 다 죽는 결과를 맞는다. 남은 사람은 블레어뿐...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뜻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사실 언프렌디드:친구삭제 줄거리 초반에 발이 초대된 것은 그가 billie227를 사칭한 범인인 것 같아서였다. 그러나 이제는 블레어만 남은 상태. 

언프렌디드:친구삭제 결말에서 결국 블레어가 자백을 한다. 그 동영상을 업로드한 사람이 자신이었음을... 그리고, 마지막에 로라로 보이는 귀신같은 존재가 갑자기 나타나며 끝난다. 

 

마지막에 로라의 얼굴이 나타나서 화면 전체를 덮치기 때문에 놀라는 포인트는 있다. 자살을 선택한 그녀는 사실 살아 있으면서 해킹과 빙의술로 친구들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것일까? 아니면 정말 귀신이 되어서 신출귀몰하며 친구들이 스스로 죗값을 받도록 한 것일까...

마지막 여운에서 이 부분을 잘 관찰하며 영화를 본다면 재미를 건질 수 있을 것이다. 범인들은 다 예상되는 상황이었기에...

 

 


 

언프렌디드:친구삭제 예고편 보기

언프렌디드:친구삭제 예고편 보기

 

함께 볼 영화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임슬옹, 경수진 (2016)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Scary Story 3: Girl from Mars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영화 줄거리 리뷰 /공포/ 임슬옹, 경수진 (2016) 영화 <무서운이야기3:화성에서온소녀> 줄거리는 옴��

kissmovie.tistory.com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르코스, 베고냐 바르가스 (2020)

그집 32 Malasana Street, Malasaña 32 그집 영화 줄거리 리뷰 후기 / 이반 마르코스, 베고냐 바르가스 (2020) 새로 이사 간 집이 사실은 귀신이 사는 집이었다. 연속으로 터지는 귀신의 등장과 ��

kissmovie.tistory.com

트롤:월드 투어 영화 줄거리 리뷰 OST

 

트롤:월드 투어 영화 줄거리 리뷰 OST / 안나 켄드릭, 웬디, 로운 (2020)

트롤:월드 투어 Trolls World Tour 트롤:월드 투어 영화 줄거리 리뷰 OST / 안나 켄드릭, 웬디, 로운 (2020) 트롤 마을을 다니며 부르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세상의 모든 음악 장르가 OST로 나

kissmovie.tistory.com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영화 언프렌디드:친구삭제 : 줄거리 결말 뜻 / 셸리 헤닉, 모세 제이콥 스톰 (2014)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