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털에서 "키스무비"라고 검색해 보세요
영화 사전/영화 결말 해석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 키아누 리브스 (2005)

by 키스7 2020. 3. 6.

영화 콘스탄틴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 키아누 리브스 (2005)

오컬트 영화인 콘스탄틴은 <Hellblazer(헬블레이저)>라는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각색된 영화이다. 악마와 천사라는 대결 구도에서 "진실된 희생"이라는 메시지를 던져주고 있다. 키아누 리브스는 유령을 천국과 지옥으로 보내는 청부업자로서, 오컬트 형사 역을 했다.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2005) 키아누 리브스

콘스탄틴 (Constantine) 2005

  • 감독: 프랜시스 로런스
  • 장르: 오컬트 판타지
  • 출연: 키아누 리브스, 레이철 바이스, 샤이아 러버프, 틸다 스윈턴, 프루잇 테일러 빈스, 자이먼 혼수, 개빈 로스데일, 피터 스토메어
  • 제작: 워너브라더스, 빌리지 로드쇼 픽처스, DC 코믹스
  • 배급: 워너브라더스
  • 등급: 15세이상관람가
  • 시간: 121분
  • 개봉: 2005년 2월 18일
  • 언어: 영어


콘스탄틴 리뷰 정보

 

우리는 흔히 천사와 악마라는 이분법으로 세상을 보고 사람과 유령이라는 이분법으로 보지만, 이 영화에는 혼혈이라는 개념이 나온다. 즉, 천사나 악마 중에는 인간과의 혼혈이 있다는 것이다. 유령도 마찬가지인데, 주인공 존 콘스탄틴은 그런 혼혈들을 천국과 지옥, 즉 가야 할 곳으로 제대로 돌려보내는 일을 하는 청부업자이다. 

1억 달러 이상의 제작비가 들었지만 대중적인 소재가 아닌 탓에 흥행에는 실패하였다. 하지만 음울한 분위기, 섬뜩한 공포가 서사시처럼 광대하게 펼쳐지기 때문에 매니아들에게는 대작으로도 불린다. 

 

콘스탄틴 영화에서 표현된 지옥 모습 /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2005) 키아누 리브스

 

영화 콘스탄틴 줄거리에서 키아누 리브스는 어릴 때부터 저승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었기 때문에 퇴마사로 활동한다. 제목인 "콘스탄틴" 뜻은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에서 따왔다고 하는데, 죄를 지었더라도 남을 위한 진정한 희생을 한다면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콘스탄틴 줄거리 

 

사막 같은 곳에서 어떤 남자가 우연히 '운명의 창검'을 발견한다. 그리고는 어디론가 뛰어가는 장면이 나온다.
장면이 바뀌고, 존 콘스탄틴(키아누 리브스)이 병원에서 폐암 판정을 받는다. 그는 어릴 때부터 천사와 악마를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그러나 그는 과거에 자살을 했다가 지옥에 갈 뻔 한적 있었다. 그가 퇴마사가 된 까닭은 그 원죄에서 벗어나 천국으로 가기 위해서였다. 

 

키아누 리브스에게 레이첼 와이즈가 찾아 온다 /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2005) 키아누 리브스

 

한편 강력계 형사인 안젤라(레이첼 와이즈)의 쌍둥이 동생인 이사벨은 정신 병동에 입원했다가 투신자살을 시도한다. 하지만 안젤라는 동생이 가톨릭 신자이므로 그럴 리가 없다며 자살을 믿지 않는다. 그래서 CCTV를 확인하는데, 동생은 죽으면서 콘스탄틴이라는 이름을 말한다. 

 

콘스탄틴을 찾아온 안젤라, 둘은 퇴마의식을 해서 동생 이사벨의 영혼과 접속한다. 그 결과 자살이 맞고, 지금 지옥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나 사실은 더 있었다. 그녀를 통해서 사탄의 아들인 마몬이 인간 세상으로 강림하려고 했기 때문에 선택한 자살이었던 것이다. 
그 사이, 인간과 악마의 혼혈인 발사자르(게빈 로스데일)는 마몬의 탄생을 준비하려고 각종 범행과 살인을 저지르고 있었다. 

 

키아누 리브스가 지옥을 탈출한다 /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2005) 키아누 리브스

 

한편, 콘스탄틴(키아누 리브스)에게는 조력자가 있었는데, 끝없는 갈증을 느끼며 죽는 사건이 발생한다. 안젤라(레이첼 와이즈)와의 각성을 통해서 범인이 발사자르(게빈 로스데일) 임을 알게 된 콘스탄틴은 복수하기 위해서 그를 찾아갔다.
그러나 이것은 함정이었고, 그 사이에 안젤라가 납치당하는 줄거리가 이어진다. 

 

키아누 리브스와 레이첼 와이즈가 수사를 시작한다 /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2005) 키아누 리브스


콘스탄틴 결말

 

 

콘스탄틴은 마몬이 언니인 안젤라를 통해서라도 강림하려고 한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조력자가 죽었으므로 새로운 보조 채즈와 함께 그곳으로 달려간 콘스탄틴... 하지만 너무나 강력한 힘 때문에 채즈는 바로 죽고 만다. 
여기에서 결말 직전의 반전이 일어나는데, 알고 보니 악마의 자식을 강림시키려는 배후에 천사 가브리엘(틸다 윈스튼)이 있었다는 것이다. 가브리엘은 신이 인간을 너무 편애하기 때문에 인간이 잘못을 모르고 살아가므로 시련을 줄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악마를 만나기 직전의 목숨을 건 싸움 /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2005) 키아누 리브스

 

결국 사탄의 아들이 태어나고, 이를 막을 수 없게 되자 콘스탄틴은 악마 마몬의 아버지인 루시퍼와 거래를 한다. 그토록 원하던 자신의 목숨을 줄 것이니 마몬을 지옥으로 되돌려 보내달라는 것이었다. 그는 천사 가브리엘의 속임수대로 하는 것은 인간 세상을 아들에게 빼앗기는 것이라며 루시퍼의 심리를 자극시켰다. 루시퍼는 잠시 생각하더니 콘스탄틴의 제안대로 아들을 지옥으로 돌려보내 버린다. 

 

 

결말에서, 드디어 콘스탄틴이 목숨을 포기해야 하는 순간이 온다. 그 순간... 하나님이 그의 진정한 희생을 인정하고 천국으로 데려가려고 한다. 이에 악마 루시퍼는 크게 당황한다. 그러자 루시퍼는 갑자기 콘스탄틴의 폐암을 치료해줘 버린다. 죽지 못하게 만들어서 이 세상에 더 잡아두려는 것이었다. 

 

천사 가브리엘, 틸타 윈스튼의 반전이 나온다 /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2005) 키아누 리브스

 

마지막에, 콘스탄틴은 다시 새 생활로 돌아오고, 안젤라와 사귀는 것 같은 줄거리가 이어진다. 그는 안젤라에게 운명의 창을 맡기고 구원의 의무를 역시 함께 한다. 세상은 아무 일이 없었던 것처럼 그냥 그대로인 상태에서, 영화는 그들만의 처절한 구원을 통해서 엔딩을 맞는다.


영화 콘스탄틴 예고편 보기


관련 엮인 글 보기

영화 나는 전설이다 (2007. 줄거리 결말) - 원작, 윌 스미스, 좀비영화

 

영화 나는 전설이다 (2007. 줄거리 결말) - 원작, 윌 스미스, 좀비영화

영화 나는 전설이다 (2007. 줄거리 결말) 원작, 윌 스미스, 좀비영화 나는 전설이다 (I Am Legend) 감독: 프랜시스 로런스 출연: 윌 스미스, 앨리스 브라가, 찰리 타핸, 샐리 리차드슨, 윌로우 스미스 장르: 공포..

kissmovie.tistory.com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 키아누 리브스 (2005)

댓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영화 콘스탄틴 : 줄거리 결말 뜻 / 키아누 리브스 (2005)
˙ 블로그 제목: 키스무비 : 영화TV::영화TV
˙ 블로그 설명: 각종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화 보기, 영화 정보, 영화 줄거리, 영화 결말, TV시리즈,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추천링크 등을 제공합니다.
˙ RSS 주소: https://kissmovie.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 오류 제보(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